충북 음성에 신설비 기저귀 공장 준공…월 5천만개 생산 가능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지난해 생기대 안전성 논란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깨끗한나라가 아기 기저귀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 눈길을 끌고 있다. 깨끗한나라가 충북 음성에 기저귀 신설비 공장을 완공하고 오늘 25일 준공식을 가진 것.

음성 기저귀 신설 공장은 총 투자액 270억에 3.3만m2(약 1만평) 규모로 조성되었다. 신설 공장에서는 월 2천만 개의 아기기저귀를 생산할 수 있는 최신 제조설비를 갖추고 가동 중이다. 이로써 깨끗한나라의 아기기저귀 생산능력은 월 5천만개로 증가했다.

이번 준공된 신설공장에는 국내 최초로 차별화된 팬티형 기저귀 생산설비를 도입하였다. 신설 공장에 도입된 최신기술로 흡수력을 높이는 동시에 초슬림 제품을 구현했으며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로 어떤 체형의 아기라도 딱 맞는 편안한 입체 구조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신설된 공장은 환경을 보호하는 친환경적인 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국내 최초로 폐기물을 알약형태로 압축 배출하는 신기술을 적용하여 폐기물 부피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관리를 용이하게 했다.

생산시설과 자재, 물류 공간을 철저히 분리시키고 온도 및 습도를 자동 조절하여 생산한 제품에 이물질이 혼입되는 것을 철저하게 방지했다.

또한 친환경 바닥자재를 사용해 화학물질 발생을 최소화하고 신축 공장 벽체에는 불연성 자재를 사용하여 화재에도 안전하도록 하였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신기술 및 신설비 도입을 통해 제품의 생산성 및 품질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생산성 향상뿐 아니라 제조 전단계에 걸쳐 친환경 기술을 적용하여 환경을 보호하는데 주의를 기울였다”고 전했다.

한편 깨끗한나라는 5월 디오가닉 팬티와 리얼코튼 썸머팬티 출시를 시작으로 신규공장에서 생산한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지난달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 징동닷컴과 MOU를 체결한 깨끗한나라는 중국을 중심으로 아기기저귀 매출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