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뷰티 바이오 산업 R&BD 연구회 출범…"국책사업 수주에 힘 모은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인천에 산학연 화장품 공동 연구회가 만들어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4월 26일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미추홀타워에서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인하대학교, 인천대학교, 명지대학교, 극지연구소, 한국발명진흥회, 인천헬스뷰티기업협회가 MOU를 체결하며 인천 뷰티 바이오 산업 R&BD 연구회의 출범을 알린 것.

연구회는 기업 성장동력 강화를 위한 산학연 공동연구와 특허 사업화, 중대형 국책사업 수주에 힘을 모을 계획도 전했다.

우선 연구회는 인천의 전략 산업이자 성장 가능성이 큰 뷰티와 바이오를 함께 다뤄 기대를 모은다.

인천헬스뷰티기업협회 박진오 회장은 “국내 산업이 발전하려면 부가가치 창출과 기술 융합을 위한 산업간의 교류가 활발히 일어나야 한다”면서 “이번 연구회 설립은 뷰티와 바이오가 함께 하는 그 이상의 의미”라고 뷰티와 바이오 융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연구회는 산업 간의 접점으로 새로운 산업의 초석이 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박 회장은 “바이오산업은 신기술들을 화장품 산업을 통해 빠르게 접목할 수 있고 화장품 산업은 새로운 연구소재를 접목함으로써 새로운 개념의 화장품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인천 뷰티 바이오 산업 R&BD 연구회가 기술 개발뿐 아니라 새로운 사업화를 조기에 이뤄내는 사례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큰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한편 이날 연구회 설립 선언과 함께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인천 지역 뷰티 바이오 산업의 현황과 연구 성과, 화장품 시장의 동향 등 업계는 물론 학계를 아우르는 최신 정보가 소개되었으며 인천 화장품 회사에 새로운 연구 방향도 제시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