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겨냥 기획 세트 출시 시작…특별한 디자인과 의미 담은 제품들도 ‘눈길’

▲ 사진=이니스프리
▲ 사진=이니스프리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이건 소장각~”

5월 1주차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국내 화장품 업계에는 특별한 선물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기획 세트가 출시되기 시작했다.

또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특별한 패키지 디자인과 기부 등의 의미를 담은 제품들도 선보여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5월 가정의 달 화장품 선물 어때요?”
5월 1주차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화장품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기획 세트들이 하나 둘 출시되기 시작했다.

 
 
먼저 2015년 론칭 된 화장품 브랜드 영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엄마와 딸이 함께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기획 상품인 '엄마와딸 세트'를 내놓았다.

친구 같은 엄마, 친구 같은 딸에게 작지만 확실한 행복(소확행)을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기획된 '엄마와 딸 세트'는 더 브라운 앰플 2개, 더 스노우 에센스 1개, 영시트 1개, 여리여리스틱 2개, 노세범 미스트 2개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기획 세트 가운데 브라운 앰플과 여리여리스틱, 노세범 미스트 등은 같은 제품을 엄마와 딸이 각자 하나씩 나눠 갖고, 대용량 제품인 더 스노우 에센스, 영시트 등은 엄마와 딸이 함께 사용하는 컨셉으로 구성되어 있다.

 
 
키엘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한데 모은 실속 있는 구성의 기프트 세트 8종을 출시했다.

이번 기프트 세트는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등 각종 기념일이 이어지는 5월, 받는 사람의 연령대와 성별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과 가격대로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대표 8종 세트를 비롯해 자율 세트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매 가격대에 따라 여행용 샘플을 추가로 증정해 더욱 실속 있는 선물을 할 수 있다.

다가오는 어버이 날과 스승의 날 맞이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동안 피부로 가꿔줄 ‘스마트 안티에이징 세트’를 추천한다.

‘스마트 안티에이징 세트’는 ‘아이리스 꽃광 에센스’와 ‘수퍼 스마트 크림’ 그리고 여행용 샘플 4종으로 구성 되어 있다.

‘아이리스 꽃광 에센스’는 풍부한 영양분을 지닌 아이리스 꽃 뿌리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장벽을 개선해줘 윤기나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수퍼 스마트 크림’은 주름, 리프팅, 탄력, 피부결, 보습 등 5가지 피부 노화를 한 번에 케어해 주는 키엘의 베스트셀러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더불어 키엘은 감사의 마음을 함께 전할 수 있도록 특별 디자인된 패키지와 생화를 말린 포푸리로 정성스럽게 포장해주는 기프팅 서비스를 함께 진행한다.

 
 
러쉬(LUSH) 역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2018 땡큐 에디션(2018 Thank You Edition)’을 한정으로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부모님께 선물하면 좋은 제품부터 온 가족이 향기롭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했다. 총 31종으로 단품 20종, 기프트 세트 6종, 재사용할 수 있는 포장재 ‘낫랩(Knot Wrap)’ 5종을 선보인다.

샤워젤, 보디 솝, 비어드 오일 등 전체 단일 제품은 포장 용기가 필요 없는 고체의 ‘네이키드(Naked)’ 형태다. 더불어 2만원대부터 10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한 기프트 세트는 선물로 제격이다.

그 중 3D프린터로 디자인한 몰드에 제작한 플로랄 컬렉션 보디 솝 3종, 아마존 클레이 성분으로 말끔한 샤워를 선사할 고체 형태의 샤워젤 ‘안티오페’, 피젯 스피너 모양의 버블 바 ‘펀 포 올 더 패밀리’, 수염과 피부를 부드럽게 정리해 줄 비어드 오일 ‘노 트러블’ 등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별한 디자인으로 소장가치 높이다
5월 1주차에는 특별한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이고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들도 봇물을 이루었다.

특히 일부 제품의 경우는 환경 보호 등 사회공헌을 위한 기부 등으로 이어져 가정의 달에 대한 의미를 더했다.

 
 
먼저 베리떼는 5월, 여행 감성을 담은 ‘라이트 터치 선스틱’ 바캉스 커플 디자인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 선보였다.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이는 바캉스 디자인 리미티드 에디션은 여행 감성에 딱 맞는 커플 선스틱으로, 두 개의 선스틱의 디자인이 모여 하나의 팝한 바캉스 일러스트 완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베리떼의 ‘라이트 터치 선스틱’은 바른 듯 안바른 듯 가볍고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베리떼의 인기 선스틱이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SPF50+ PA++++)는 물론, 알로에베라 추출물이 함유되어 자외선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끈적임 없이 마무리되어 메이크업 위에도 손쉽게 덧바를 수 있다.

또한 동물성원료, 탤크, 타르색소,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트리에탄올아민, 폴리아크릴아마이드, 인공향을 무첨가한 7-free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피부과 테스트와 알러지 테스트를 모두 완료한 저자극 제품으로 온 가족 모두 사용 가능하다.

 
 
비욘드는 ‘서울숲과 함께하는 미세먼지 FREE! 도시 숲 지키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서울숲 에디션’을 출시했다.

제품은 나무 수액 성분을 함유하고 지친 피부를 즉각적으로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며 맑고 투명하게 가꿔주는 ‘피토 아쿠아 크림 서울숲 에디션’과 비욘드의 베스트 클렌징 제품으로 무농약 농법으로 재배한 허브 추출물 11종을 함유하고 피부에 부담 없이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지워주는 ‘피토가닉 클렌징 리퀴드 서울숲 에디션’ 2가지로 구성된다.

또한 이들 제품은 대자연을 소재로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일러스트레이터 ‘웜그레이테일(Warmgreytail)’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심플하면서도 싱그러운 감성을 자극하는 패키지가 인상적이다.

환경과 실용성을 고려해 만들어진 패키지는 소품 정리함, 보관함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서울숲 에디션’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도시 숲 보전 기금’으로 기부되어 도시 숲에 나무를 보전함으로써 숲이 울창해지고 미세먼지로부터의 피부 자극을 줄여 항상 편안하게 지켜주는 선순환 구조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리엔케이(Re:NK)는 칙칙한 피부를 밝고 윤기 있게 바꿔주는 톤업 크림 ‘미라클 래디언스 컬러크림(빛크림)’의 스페셜 에디션을 내놓았다.

2013년 론칭 이후 100만 개 이상 판매돼 누적 매출만 1,300억 원 이상 기록한 리엔케이의 대표 스테디셀러로, 제품 패키지가 새롭게 디자인된 것.

2018년 유행 컬러를 반영해 보랏빛으로 선보였으며, ‘사랑의 기쁨’이라는 꽃말을 가진 로즈베이 이미지를 형상화해 6년 간 꾸준한 사랑을 보내 준 고객에 대한 감사와 사랑의 메시지를 담았다.

미라클 래디언스 컬러크림은 수분 충전과 미백, 탄력 제공 등 스킨케어는 물론 자외선 차단, 잡티 커버, 톤업 효과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실용적인 메이크업 제품이다. 피부색과 빛, 결을 가꿔줘 생기 있는 동안 피부를 연출하는데 효과적이다.

극한환경에서 살아남은 강인한 생명력의 3가지 마이크로 알개 성분이 결합된 유스래디언스 컨트롤 기술이 어두운 피부 빛을 조절하고 산소수와 온천수가 맑고 투명하게 빛나는 효과를 제공해준다. 또한 진귀한 넥타 성분이 피부에 활기와 에너지를 선사해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아이소이는 ‘i♡i(아이 러브 아이) 캠페인’의 시작과 함께 브라이언 레아와 콜라보레이션 한 잡티세럼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번 캠페인은 타인의 시선과 사회적 편견에서 벗어나 지금 그대로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여성들을 응원하고, 행복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 됐다.

뉴욕타임즈의 칼럼니스트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애플, 마르니 BMW 등 세계적인 브랜드와 협업하며 환경과 자연, 여성관련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세계적 탑 아티스트인 브라이언 레아(Brian Rea)가 아이소이의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며 콜라보 파트너로 동참한 것이 큰 특징이다.

브라이언 레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진짜 나’를 찾아나서는 여성들의 당당한 모습과 ‘여성, 자유, 그리고 행복’의 메시지를 담아낸 작품들을 공개했다.

이번 에디션은 올리브영 5년 연속 에센스 부문 판매 1위 ‘잡티세럼 대용량(70ml)’과 함께 ’잡티토닉(30ml)’, ‘잡티크림(20ml)’로 구성해 아이소이 잡티 케어라인의 대표제품들을 동시에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은 기존 정가 대비 23%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능하며 캠페인 기간 내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브라이언 레아의 작품이 그려진 에코백을 추가 선물로 증정한다.

 
 
에이프릴스킨은 최근 새롭게 모델로 발탁된 워너원 멤버 박지훈의 다양한 헤어 컬러를 담은 턴업 컬러 트리트먼트 박지훈 에디션을 선보였다.

새로운 턴업 컬러 트리트먼트 박지훈 에디션은 신제품 워너블루를 포함, 총 8가지의 헤어 컬러로 변신한 박지훈의 모습을 담은 패키지로 출시했다.

각 컬러별 패키지에는 댄디한 매력의 다크브라운 헤어 컬러를 비롯해, 평소에는 볼 수 없었던 파스텔 핑크와 레드 헤어까지 다채로운 모습을 공개했다.

더불어 턴업 컬러 트리트먼트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전국 에이프릴스킨 직영매장에서는 5일부터 헤어 제품 3만원 이상 구매 시(밀크 샴푸&밀크 트리트먼트 제외) 박지훈 브로마이드 2종을, 15,000원 이상 구매 시 브로마이드 1장(랜덤 증정)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코스알엑스는 패션&뷰티 유튜버 한별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하이드로겔 베리 심플 팩’ 일명 #한별팩을 출시했다.

복잡한 스킨케어 루틴을 심플하게 해결할 수 있는 신개념 스킨팩으로 티 나지 않고 투명하게 얼굴에 밀착되는 하이드로겔 시트로 제작되어 스킨케어가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특유의 쿨링감으로 더위로 인해 달아오른 피부에 빠른 진정과 수분공급을 돕는다.

 
 
이니스프리는 제주의 다양한 장소에서 영감 받은 향을 담아 매년 5월 출시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제주 센트 피커-가든 컬렉션’을 선보였다.

봄날 제주 정원을 가득 채운 연초록빛 풀내음과 분홍빛 꽃을 연상시시키는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라이팅 디퓨저 세트와 캔들 세트, 내추럴 포푸리 세트로 구성되어 각각 MAY GRASS(그린 허벌 계열)와 MAY BLOOM(플로럴 부케 계열) 향으로 만날 수 있다.

‘라이팅 디퓨저 세트’는 미니 전구와 거치대가 함께 들어있어 방 안 가득 은은한 향기와 무드를 더해 주며 ‘내추럴 포푸리 세트’는 천연 향을 내뿜는 드라이플라워로 채워 산뜻한 인테리어를 돕는다. 또한 창가와 테이블에 놓기 적합한 ‘미니 캔들세트’는 분위기 있는 밤을 연출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