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 시장 주도…멀티 기능 제품들 출시 봇물

▲ 사진=에뛰드하우스
▲ 사진=에뛰드하우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제품 하나로 다양하게~”

올해 여름 시즌에는 다기능 멀티 케어 메이크업 제품들이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올해 초부터 멀티 기능을 갖고 있는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여름 시즌을 겨냥한 커버 기능의 베이스 제품들이 다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것.

5월 1주차에도 쿠션을 비롯해 다양한 커버 기능의 베이스 제품들이 출시되었으며 대부분 다기능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또한 쿨링 등 특별한 기능을 더한 제품들도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들도 다기능 제품들 역시 다양한 컬러와 다양한 조합,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는 팔레트 제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5월 1주차 저조한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 출시 분위기 속에서도 팔레트 제품들이 시선을 잡아끌었다.

커버 제품들, 다양한 기능에 물들다
5월 1주차에도 여름 시즌을 겨냥한 커버 관련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이 메이크업 시장을 주도했다. 특히 특별한 기능이나 성분, 신개념 제형의 제품과 다양한 멀티 기능을 더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브랜드 코드글로컬러는 프라이머와 파운데이션 기능이 결합되어 투영한 빛을 머금은 듯 매끈하게 세팅된 피부를 선사하는 신개념 고체 파운데이션인 ‘M. 프리즘 프라이머 커버밤’을 출시했다.

빛 반사 효과를 내는 파우더가 함유된 프리즘 프라이머 성분이 고급스러운 새틴광을 부여해주고 피부의 굴곡진 요철 부분을 균일하게 메워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히아루로스무스와 아쿠악실 성분이 강력한 보습 막을 형성해 에센스를 바른 듯 피부 속까지 촘촘하게 수분으로 채워 건조함이 없는 촉촉한 피부로 완성시킨다.

프라이머와 커버베이스가 배합된 고체 타입의 텍스처는 피부를 매끄럽게 연출하고 잡티를 자연스럽게 커버해 오랜 시간 화사한 피부로 유지시킨다.

여기에 내장 된 퍼프가 세밀한 부분까지 깔끔하게 바를 수 있도록 물방울 모양으로 고안되어 퍼프의 엣지부분을 사용해 눈 밑, 콧방울 등까지 세심하게 커버할 수 있다.

 
 
SEP(셉)에서는 도시의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동시에 내 피부에 찰떡 같이 밀착되어 피부를 더욱 건강하게 커버해주는 #찰떡스킨틴트 올 인원 멀티 커버 베이스 ‘스마터 스킨 틴트 벨벳’을 새롭게 선보였다.

하나로 다 되는 올인원 스마트 커버로 SPF 35 / PA+++의 완벽한 자외선 차단과 답답하고 무거운 커버가 아닌 자연스레 물들 듯 얇게 밀착되어 피부 속 까지 커버해주는 톤 커버, 미세한 블러링 파우더가 피부에 얇고 고르게 밀착되어 매끈한 피부결로 연출해주는 결 커버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제품이다.

또한 ‘호떡 퍼프’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스마터 스킨 틴트 벨벳’ 전용 퍼프를 활용하면 더욱 더 밀착력있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컬러는 화사한 톤을 지속 시켜주는 21호와 내추럴한 톤업 페이스를 만들어주는 23호 두 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본인 피부 컬러에 맞게 착 달라 붙어 화사한 톤업 효과를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안심 처방 저자극 베이스로 13가지 유해물질을 배제했으며,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SEP만의 베이스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블리블리는 수분을 가득 담은 워터 크림 베이스에 수련꽃 추출물을 함유하여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데일리 톤업 선 쿠션인 ‘빙하수 선 쿠션’을 내놓았다.

알래스카 빙하수(1,990ppm), 해양심층수, 산소수의 풍부한 수분감과 40% 이상의 수분 에센스가 함유 되어 있고, 이러한 수분 입자가 피부에 촘촘하고 고르게 밀착되어 피부 진정과 함께 온도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유기 자외선, 무기 자외선 복합 필터링 시스템으로 UVA, UVB 빈틈없는 자외선 차단 (SPF 50+, PA+++)의 효과가 있고 피치 핑크 빛 컬러의 톤업효과와 백탁 현상 없는 자연스러운 톤 보정이 가능하다.

 
 
프리메라는 자외선 차단뿐만 아니라, 피부 결과 톤을 한 번에 케어해 매끄럽고 환한 피부 바탕을 완성해주는 올인원 수분 메이크업 베이스 ‘내추럴 스킨 프라이머 베이스’와 피부 친화적인 스킨핏 파우더TM 가 함유되어 결점을 섬세하게 커버해주고 무너짐 없는 지속력을 선사하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인 ‘내추럴 스킨 파운데이션’, 천연유래 미네랄 성분이 함유된 고운 파우더가 하루 종일 다크닝 없이 피부를 화사하게 지켜주는 ‘내추럴 스킨 미네랄 팩트’로 구성된 ‘내추럴 스킨 메이크업’ 라인을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이번에 선보이는 은 순한 처방으로 여드름성 피부에도 걱정 없이 내 피부처럼 편안하고 섬세하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논코메도제닉 테스트, 하이포알러지 테스트 등 3가지 피부과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동물성원료, 광물성오일 등 7가지 성분을 제외하여 안심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여기에 해바라기씨, 호호바씨, 올리브를 담은 오일 콤플렉스에 세콰이어 새싹 성분이 더해져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 표현에 도움을 준다.

 
 
클리오는 얇고 섬세한 커버로 결점 없는 벨벳 피부결을 완성하는 ‘누디즘 벨벳웨어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부드럽고 촘촘한 파운데이션 브러쉬와 함께 구성되어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여줄 ‘누디즘 벨벳웨어 파운데이션’은 육각형의 플랫 입자와 피부 표면과 유사한 구조의 스킨 바인더 파우더(Skin Binder Powder) 입자가 피부 위에 가볍게 레이어링 되어 잡티와 결점을 매끈하게 보정해주며, 실리콘 코팅 파우더를 함유해 다크닝 없이 화사한 톤을 유지시켜준다.

또한 탄산 수소•칼슘•유황 성분이 들어있는 체코 카를로비 바리 지역의 온천수를 다량 함유해 진정•보습 및 피부 탄력성 케어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항균 및 항염에 탁월한 병풀 추출물, 감초 추출물, 캐모마일꽃 추출물 등을 담아 외부의 유해 성분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컬러는 로즈 베이지 컬러의 ‘2호 란제리’부터 샌드 베이지 톤의 ‘5호 샌드’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한편 자외선차단제도 안전한 성분의 저자극 멀티 기능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은다. 먼저 아이오페는 자외선 차단 뿐 아니라 피부 진정 효과까지 겸비한 듀얼 제형 선스틱 ‘더마 리페어 무기자차 선스틱 SPF35 PA++’을 새롭게 출시했다.

두 가지 이상의 제형을 하나의 용기에 담는 아모레퍼시픽의 독자적인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무기자차 성분 구성이 피부 표면에 얇은 보호막을 씌워 자외선이 피부에 닿지 않고 반사 차단하여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핑크 파우더인 칼라민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핑크색 제형이 피부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부여한다.

더불어 더마 리페어 라인의 식물 유래 진정 성분인 편백나무잎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주고 파라벤, 동물성 원료, 향료, 타르색소, 탤크 등 9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 마일드 포뮬러로 온 가족 모두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비쉬는 가볍고 촉촉한 제형의 선크림으로, 피부에 바르는 순간 빠르게 밀착돼 봄, 여름에도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UV 프로텍트 안티샤인크림(SPF 50+/PA++++)’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비쉬 온천수가 수분을 부여해 피부를 더욱 생기 있게 연출해 주며 바이칼린, 비타민 E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윤기 있게 가꿔준다.

또한 알러지 테스트를 완료한 파라벤 무첨가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를 포함한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이 가능하다.

 
 
일리윤(一理潤, illiyoon)은 피부 유형과 선호도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각기 다른 네 가지 제형의 선케어 제품으로 구성된 '데일리 디펜스 선케어 라인'을 선보였다.

‘데일리 디펜스 멀티 선크림’은 메이크업 베이스와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부드럽고 촉촉한 크림 타입의 제품으로, 자연스러운 복숭아 색상이고 윤기 있는 마무리감을 제공하며 ‘데일리 디펜스 무기자차 선크림’은 무기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 편안한 사용감을 주는 제품으로 백탁이 적고 매끈하고 보송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또한 ‘데일리 디펜스 워터리 선 젤’ 제품은 끈적임 없는 젤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로 젤 타입 텍스쳐가 상쾌한 보습감과 쿨링감을 선사하며 ‘데일리 디펜스 피팅 선 플루이드’는 주름개선과 미백, 자외선 차단이 한꺼번에 가능한 에센스 제형의 삼중 기능성 제품이다.

전 제품에는 All-day DefenceTM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보습 성분인 윤 콤플렉스TM이 함유되어 유해 환경에서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이와 함께 SPF 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추었으며 광물성오일, 타르 색소 등은 처방하지 않았다.

다채로운 메이크업 룩 연출이 대세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들도 다기능 제품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특히 다채로운 컬러와 기능을 겸비한 팔레트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은다.

 
 
에뛰드하우스가 선보인 ‘플레이 컬러 팔레트’는 패션 트렌드를 접목한 컬러와 패키지 디자인으로 다채로운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플레이 컬러 아이 팔레트’와 ‘플레이 컬러 립 앤 치크’로 출시되었으며 전문화되고 세분화된 15가지 색의 컬러 구성이 특징이다.

우선 ‘플레이 컬러 아이 팔레트’는 브라운부터 뉴트럴 핑크까지 패션 트렌드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컬러를 담았다. 빈티지한 레오파드룩과 잘 어울리는 ‘레오파드 런웨이’, 페미닌한 란제리룩과 매치되는 ‘란제리 백스테이지’, 시크한 트렌치 코트룩과 잘 어울리는 ‘트렌치 코트 쇼룸’ 총 세가지 종류로 출시된다.

‘플레이 컬러 립 앤 치크’는 립 메이크업을 위한 립 컬러와 립밤, 치크까지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아이템으로 보송한 마무리의 세미 매트한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자연스럽게 발색된다.

또한 이 제품은 달콤한 케이크들을 담은 듯 입술과 볼을 사랑스럽게 물들여주는 핑크와 레드 컬러 무드의 립 앤 치크 팔레트인 ‘케이크샵’, 따뜻한 티를 우려낸 듯 입술과 볼을 은은하게 물들여주는 코랄과 브라운 컬러 무드의 립 앤 치크 팔레트인 ‘티 타임’으로 구성되었다.

 
 
메리케이도 그린 계열, 초콜릿 계열, 핑크 계열, 퍼플 계열 등 총 15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쉬머 계열과 매트 계열을 적절하게 섞어서 사용하면 보다 다양한 메이크업을 연출 할 수 있는 ‘크로마퓨전 아이 섀도’를 선보였다.

쌍꺼풀 라인에 색상이 뭉치지 않고 메이크업 후 몇 시간이 지나도 방금 메이크업을 마친 듯한 선명한 컬러감을 선사하는 점이 특징으로 피부과, 안과 테스트를 완료하였으며 피부 자극 및 알레르기 테스트도 마친 제품이다.

피부색이 밝고 하얀 편인 이들에게는 브라운계열의 자연스러운 메이크업룩이 완성될 수 있는 블로썸, 캔들라이트, 헤이즐넛, 러스틱의 아이 컬러를 추천하며 태닝한 피부나 전체적으로 어두운 피부 톤을 가진 이들은 비스코티, 선릿 로즈, 에스프레소, 스위트 플럼컬러로 완성하는 아이 메이크업룩을 추천한다.

 
 
한편 꼬달리는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립밤 ‘프렌치 키스 콜렉션’을 내놓았다. 포도씨 추출물을 담은 꼬달리만의 폴리페놀로 입술을 더 젊게 보호해 주는 제품으로 크리미하고 영양감 넘치는 캐스터 오일, 해바라기 오일, 밀랍 및 알로에 베라 성분 등 97%의 자연유래 성분을 담아 밀착되게 발리면서 입술에 수분을 공급하고, 윤기 및 보호효과를 준다.

총 3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연스러운 생기 입술부터 매혹적이고 볼륨감 있는 입술까지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하다.

라즈베리 컬러의 어딕션(Addiction)은 컬렉션 중에서 가장 대담한 컬러로, 우아함 속에서도 빛나는 섹시함을 담았으며 풍부한 바닐라 향이 녹아 있는 틴티드 로즈밤, 세덕션(Seduction)은 자연스러운 볼륨 입술을 만들어 준다.

또한 가장 입술 본연의 색을 살려주는 이노센스(Innocence)는 오렌지 껍질에 스며든 바닐라 향의 제품으로 밝게 빛나며 자연스러운 생기를 부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