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로부터 피부 지키는 클렌징 신제품 출시 봇물

▲ 사진=셀큐어
▲ 사진=셀큐어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5월 3주차에는 피지와 노폐물이 많아지는 여름 시즌을 맞아 피부를 매끈하게 케어해주는 클렌징 신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특화된 기술과 성분들로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진정시키거나 청량감 가득한 수분 기능 등을 더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먼저 셀쿠어가 선보인 ‘듀오비타펩 버블 클렌징 마스크’는 모공 속까지 말끔한 클렌징이 가능한 제품으로, 폭신한 수분 버블이 모공 속에서 그물망 형태로 터지면서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흡착해주고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컨트롤해준다.

 
 
셀트리온 스킨큐어의 독점개발성분인 듀오비타펩™과 PM2.5 BlockTM 함유되어 있어 미세먼지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메리케이가 내놓은 ‘클리어프루프 딥-클렌징 차콜 마스크’는 모공 속 노폐물 제거는 물론 피부 각질 제거, 번들거리지 않고 깨끗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선사하는 점이 특징이다.

열처리를 거친 활성 숯 성분은 미세 기공이 많아 모공을 막는 노폐물 흡착을 도와주며 미네랄 점토 성분은 노폐물 및 피지 흡착 능력을 높여준다.

또한 과다 피지를 빠르게 제거함으로써 번들거리지 않는 피부를 완성하고, 모공이 작아 보이는 듯한 느낌을 준다.

로즈마리와 페퍼민트 추출물은 사용 전, 후 상쾌한 향과 시원한 청량감을 선사한다. 피부과 테스트 완료, 피부 자극 및 알레르기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더샘이 선보인 ‘피토 세븐 클렌징 오일 크림’은 클렌징 오일을 그대로 압착해 오일 밤 형태로 만든 신개념 클렌저로 물에 잘 용해돼 오일의 잔여감은 남기지 않고 피부에 필요한 유효 성분은 남겨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줌으로써 세안 후에도 기름지거나 건조함 없이 산뜻한 느낌을 준다.

또한 지성 피부에도 부담 없는 산뜻한 젤리 타입의 오일로 더 촘촘하게 클렌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포도씨•유칼립투스 오일 등 마일드한 자연 유래 성분이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딥클렌징해 주며 모공수렴에 뛰어난 포어 클리너 성분이 함유되어 블랙헤드 및 불필요한 각질을 정돈해준다.

여기에 캐모마일에서 추출한 아줄렌의 블루 포뮬라가 포함돼 옅은 파란색을 띠고, 이는 스킨케어 제품처럼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한편 클렌징 외에도 다양한 시즌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은다. 우선 파파레서피가 출시한 ‘가지 클리어링 필링 패드 토너’는 80mm의 빅사이즈 패드로 얼굴뿐만 아니라 목, 팔꿈치 등 바디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앞뒤가 다른 양면 패드로 이루어져 있어, 엠보면으로 각질이 일어난 부위를 집중 케어 한 후, 매끈면을 사용하여 자극 없이 피부 결 정돈을 할 수 있다.

또한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카렌듈라 꽃 추출물과 문제성 피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가지 추출물 100ppm이 함유된 에센스가 듬뿍 들어 있어, 패드 사용 후 남은 에센스는 두드려서 흡수시켜주면 매끈한 피부를 만드는 데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해피바스가 내놓은 ‘씨드 오리진 바디워시’는 씨앗에서 유래한 식물성 자연 유래 오일이 들어 있어 조밀한 거품을 낼 수 있고, 샤워 후에도 촉촉함이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깨끗한 당근, 신선한 케일(Kale), 건강한 루바브(Rhubarb) 3종으로 선보이는 씨드 오리진 바디워시는 피부 고민이나 선호하는 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깨끗한 당근 바디워시’에는 보습력이 탁월한 유채씨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신선하고 건강한 당근 향을 담은 깔끔한 사용감으로 중/건성 피부에 적합하다.

또한 ‘신선한 케일 바디워시’는 피부 수분 증발을 차단하고 보습감을 선사하는 비자씨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지성 피부용으로 적당하며 ‘건강한 루바브 바디워시’에는 피부의 산화 작용을 방지하며 피부결을 부드럽게 해주는 석류씨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싱싱한 루바브 향이 들어있어 중/건성 피부에 추천한다.

 
 
독일에서 1926년부터 약국 처방을 통해서만 판매되었던 전문 데오드란트 브랜드 하이드로 퓨갈은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데오드란트 3종 출시했다.

미스트, 스프레이, 롤온 3종으로 독일 현지 피부과 자극 테스트를 통해 입증된 안전성(테스트 기관: 독일 피부과학 기관 proDERM)과 최소화된 포뮬러, 부드럽고 은은한 향이 특징이다.

그중에서도 국내 처음 소개되는 저자극 데오드란트 미스트 제품인 ‘하이드로 퓨갈 데오드란트 미스트’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워터 타입의 포뮬러로 최소화된 성분(5가지 성분)과 빠르게 흡수되는 보송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하이드로 퓨갈 데오드란트 롤온은 집중 도포 효과와 밀착력이 높아 굴곡진 부위도 쉽고 균등하게 바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