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보이는 만드는 베스트 노하우 총집합

2013년 계사년이 밝았다. 한 해가 새롭게 시작되고 활기찬 분위기가 사회 전반을 들뜨게 만들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시름에 잠겨있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한 살 한 살 먹어가는 나이가 부담스러운 이들이다. 특히 많은 여성들이 나이는 그 즉시 얼굴에 나타난다고 믿고 있고, 민감하게 반응한다. 실제로도 최근 해가 바뀌면서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영향을 받은 피부 노화 현상은 많은 여성들에게 거울을 보며 한숨짓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이다. 달력은 계속 뒤로 넘어가지만 피부나이는 거꾸로 가는, 동안 만들기 비법에 대해 알아보자.

■동안은 몸속부터 만들어지는 요소!
피부노화는 혈중 활성화산소로 인한 체내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 때문에 발생한다. 항산화제 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꾸준히 먹는다면 노화 지연을 막을 수 있다.

 
 
슈퍼푸드로 불리는 베리 종류는 동안에 좋은 음식이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포함돼있어 피부세포를 재건하고 보호하는데 효과가 있다. 크린베리, 블루베리 등을 면역력 증진, 콜레스테롤 감소, 노화방지의 효과가 있는 요거트에 첨가해 먹는다면 효과는 배가 된다.

노화방지에 뛰어난 이소플라본 성분이 포함된 콩도 대표적인 동안음식이다. 두유, 두부 등을 먹어도 효과가 있으며 피부를 팽팽하게 만드는 콜라겐 보조 역할로 노화방지와 동안피부에 제격이다.

이것저것 챙겨먹기 귀찮고 힘들다면 이너뷰티 제품의 힘을 빌리는 것도 한 방법이다. CJ의 이너비는 자기 무게 1000배 이상의 수분 저장능력을 가진 히알루론산이 주성분으로 하루 2알 정도를 가볍게 섭취하면 피부에 필요한 수분을 얻을 수 있고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보움의 이너뷰티3총사도 좋은 대안이다. 인공색소, 감미료를 전혀 넣지않은 천연 재료 제품에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등 피부관리에 도움을 주는 주요성분 외에도 딸기, 블루베리, 오렌지, 귤피 등의 과일과 야채 로즈힙 성분으로 맛까지 챙겼다.

■나에게 동안 피부를 가져다줄 희망은?
겨울 날씨가 매서운 요즘 길거리를 다니는 사람들의 표정은 어둡고 잔뜩 찌푸려 있다. 겨울철에는 피부 수분도가 떨어져 피부의 각질이 늘어나고 주름이 생기며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노화 현상이 발생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된다. 이럴 때일수록 동안 피부를 위해 적합한 화장품 사용은 필수이다.

 
 
먼저 피부의 밸런스를 조절해야 한다. 오리진스의 첵스 앤 밸런스는 생크림과 같은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으로 피지와 각질을 관리해준다. 여기에 세븐드롭스의 타마누 울트라 모이스처라이징 크림을 사용해 타마누 나무 열매에서 뽑아낸 오일로 피부에 탄탄한 수분 막을 형성해 보자. 천연 성분으로 구성된 오일이 이상적인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동안 피부의 가장 큰 적은 주름이다. 주름이 생기면 피부표면에 굴곡이 지고 피부도 빛을 잃어 칙칙한 얼굴이 되기 마련이다. 탄력을 잃고 노화가 시작된 피부에는 수분을 채워줘야 한다. 설화수의 자음생크림은 안티 에이징에 효과적인 사포닌 성분으로 노화의 흔적인 주름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다. 태양의 산물이라고 불리는 블랙 커런트는 블루베리보다 무려 55배나 더 높은 강력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건강한 젊음을 되찾아주는데 효과적인 성분이다. 일주일에 2번 수딩 마스크 팩에 한 두 방울 떨어뜨려 꾸준히 관리하면 거슬리던 주름이 줄어들어 매끄러운 얼굴이 된다.

화장이 잘 먹으면 좀 더 젊어 보인다. 카트린의 에센스 프라이머인 미네랄 스킨 피니셔의 미네랄 입자가 수분을 잡아 손실을 방지하고, 호호바 오일이 늘어진 모공을 감쪽같이 잡아준다. 골드빛 입자는 음영이 필요한 콧대, 이마의 중심부분에 은은하게 퍼져 더 또렷하고 입체적인 동안 윤곽선을 만들어 준다.

■동안피부는 마지막까지 방심하지 않아야 가질 수 있는 법!
하루 종일 추위와 싸우고 들어오면 지친 몸과 마음에 그대로 쓰러져 잠드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피부는 하루 종일 두꺼운 화장과 추운 날씨에 시달렸다는 사실을 잊으면 큰일이다. 꼼꼼하고 적합한 클렌징은 동안피부를 만드는 가장 중요한 마무리이다.

먼저 푸석푸석한 피부에는 고현정의 ‘솜털세안법’이 제격이다. 세안제로 충분히 거품을 낸 후 클렌징하는 것이 솜털세안법의 포인트이다. 풍성한 거품을 솜털 결을 따라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묻혀준 후 솜털 반대방향인 얼굴 바깥족에서 안쪽으로 꼼꼼하게 롤링하며 피부에 적신다는 느낌으로 미지근한 물로 거품을 씻어주면 된다. 피부결을 살린 세안법으로 노폐물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어 얼굴을 탄력 있고 화사하게 만들어 줄 뿐 아니라 수분막을 형성시켜 주어 촉촉하면서도 윤기 나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미백 제품을 사용한 클렌징도 동안피부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된다. 플레인씨의 클렌징워터는 3가지 워터로 피부타입에 따라 선택해 사용 가능하며 천연성분만 함유되어 피부에 자극을 줄일 뿐 아니라 피부에 남은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또한 촉촉한 수분공급으로 클렌징 후에도 물기를 머금은 동안 피부를 선사해준다.

 
 

건조한 겨울, 클렌징을 할수록 더 건조하고 예민해지는 피부라면 피부에 주는 자극은 줄이고 수분은 지켜주는 초 저자극 천연 세안제로 클렌징하는 것이 좋다. 세븐드롭스 솝워트 버블 퓨리파잉 페이셜 폼은 천연성분만 함유되어 예민한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폼에 첨가된 천연 AHA의 성분이 세안 후에도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풍부한 거품 폼으로 유명한 시세이도 매스티지 퍼펙트 휩 폼은 뛰어난 보습성분으로 세안 후 피부가 심하게 당기고, 각질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해 피부의 손실을 예방해주는 제품이다.

■동안으로 유명한 스타들은 누가 있을까?
나이를 먹는다는 사실에 이들보다 민감한 사람이 있을까? 항상 대중에게 노출되는 스타들이야말로 가장 나이에 신경 쓰이는 사람들일 것이다. 하지만 해가 바뀌고 나이를 한 살 더 먹어도, 마치 시간이 빗겨간 것처럼 유별난 동안을 자랑하는 스타들이 연예계에는 많이 존재한다.

특히 투애니원의 산다라박은 라마르 클리닉에서 조사한 “2013년 해가 변해도 여전히 늙지 않을 것 같은 뱀파이어 스타는?”을 묻는 설문에서 쟁쟁한 동안 스타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해 연예계 최강 동안임을 입증했다.

 
 
최금정 라마르미아점 원장은 “산다라박은 어려 보이는 외모의 필수 조건이라 할 수 있는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 전반적으로 동그랗고 부드러운 얼굴선, 그리고 동안의 황금비율이라 할 수 있는 1:1:0.8의 이상적인 얼굴비율을 모두 갖추고 있다”고 말하면서, 이 같은 그녀의 외형조건이 다수의 사람들로 하여금 산다라박을 최고의 동안스타로 인식하게끔 하는 것 같다”고 설문결과를 분석했다.

한편, 산다라박에 이어 2위에는 SBS 드라마 ‘청담동 앨리스’에서 특유의 귀여운 외모를 뽐내고 있는 문근영이 랭크 되었으며, 3위에는 KBS2 드라마 ‘학교 2013’에서 학생들보다 더 어린 외모가 돋보이는 장나라가 이름을 올렸다.

남자 중에서 최고의 동안스타는 누구일까? 조각 같은 외모로도 이미 톱 클래스의 스타이지만 동안으로도 따라올 수 없는 원빈이 그 주인공이다. 원빈은 첫 영화인 ‘킬러들의 수다’에 등장한 모습과 최근의 모습이 흡사해 ‘한국판 키아누 리브스’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키아누 리브스는 해가 지나도 달라지지 않는 외모로 해외에서는 불사신이라는 별명으로 불릴만큼 굉장한 동안을 지닌 스타이다. 최근 비오템 옴므의 모델로 발탁되며 다시 한 번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자랑하기도 한 원빈은 2013년에도 동안 피부로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