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마케팅 봇물 속 신제품 출시 주춤…여름 겨냥 신제품 시장 주도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5월 4주차에도 5월 가정의 달을 겨냥한 주력 화장품에 대한 마케팅이 봇물을 이루면서 신제품 출시가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이른 무더위를 겨냥한 여름 시즌 화장품들이 출시되며 화장품 구입에 나선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스킨케어 제품은 수분 관련 제품 강세 속에 항산화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으며 특화 성분과 기술이 더해진 이색 클렌징 제품들이 주목을 받았다.

또한 남성화장품을 비롯해 틈새시장을 겨냥한 제품들이 하나 둘 출시되며 여름 시즌을 대비한 화장품들이 경쟁에 돌입했다.

여름에는 피부에 수분이 필요해~

 
 
5월 4주차 스킨케어 신제품은 수분 관련 제품들이 시장을 주도했다. 먼저 수분 화장품 명가 비오템은 40만배 고농축 라이프 플랑크톤TM 성분을 함유, 지친 피부를 진정 시키고 피부 근본을 케어해 마치 온천수를 피부에 바른 듯 보드랍고 편안한 피부결로 가꿔 주는 ‘라이프 플랑크톤™ 맑은 온천수 에센스(LIFE PLANKTON™ Clear Essence)’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젠틀 케어성분이 저작극 각질케어 효과를 전달하고 토코페롤 성분이 항산화 에너지 케어를 해줘 피부 안부터 밖까지 더 밝고 맑게 그리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또한 아데노신 성분이 잔주름을 케어해 피부를 탄탄하게 관리해주며 바르자마자 느껴지는 프레쉬한 느낌이 모공까지 상쾌하게 관리해준다.

산뜻한 워터리 텍스쳐로 토너처럼 가볍게 발리면서도 피부 친화력이 높아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무겁지 않은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것도 특징이다.

이용방법은 모든 에센스 전 단계에 사용하면 되며, 사용 전 제품을 흔들어 가라앉아 있는 성분을 깨워준 뒤 화장솜을 이용하여 피부 결대로 닦아내며 발라주면 된다. 화장솜에 남아있는 양을 이용해 한 번 더 톡톡 두드리며 흡수시켜 준 뒤 피부를 감싸며 마무리한다.

 
 
코스모코스(구 소망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다나한은 ‘수분 반, 영양 반’의 밸런스를 갖춘 고보습 한방 크림인 ‘다나한 인삼씨 비책 수분 영양 크림’을 출시했다.

인삼에서 귀하게 얻은 인삼씨 오일과 홍삼수 베이스를 함유하여 예민하고 메마른 피부에 수분과 영양의 밸런스를 잡아주며, 촉촉하고 깊은 보습감을 선사한다.

또한 3중 보습 레이어링 성분이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주어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전달해 준다.

인삼씨 오일은 메마른 피부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 영양감과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주며 홍삼수는 촘촘한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 속 수분을 채워줘 계절에 따라 변하는 민감한 피부를 케어해 준다.

 
 
렛미스킨은 히비스커스의 항산화 에너지를 담아 칙칙하고 어두워진 피부의 안색에 생기를 되찾아주는 ‘히비스커스 생기 라인 3종’을 내놓았다.

제품은 토너, 세럼, 크림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들 제품은 공통적으로 정제수 대신 히비스커스 추출물을 함유하여 피부 톤을 맑고 부드럽게 정돈해주어 안색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파라벤, 벤조페논, 트리에탄올아민 등 유해 성분을 배제하여 민감성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크래모랩은 베스트셀러이자 프리미엄 수분 맞춤 라인인 ‘오투 꾸뛰르 라인의 오투 꾸뛰르® 하이드라 인텐스 아이크림’과 ‘버블 플루이드’를 출시했다.

아이크림은 미네랄이 풍부한 온천수와 산소 에너지가 매끈하고 생기 있는 눈가 핏을 살려주는 산소 수분 아이크림으로 천연 유래 쿨링 성분인 워터 민트가 눈가 피부를 진정시켜주어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준다.

버블 플루이드는 토너, 로션, 에센스 기능을 하나로 담은 3 in 1 수분 플럼핑 플루이드로 크레모랩만의 특허 기술로 탄생한 마이크로 에센스 버블이 아줄렌 성분을 가장 순수한 상태로 피부에 흡수시켜주며 피부 진정 및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한편 수분 관련 제품 대세 속에서도 톤업 크림과 남성 화장품도 출시되어 틈새 공략에 나섰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헤이미쉬가 선보인 올인원 멀티 톤업 크림 ‘아쿠아 톤업 크림’은 촉촉한 보습감과 부드러운 발림성의 아쿠아 텍스처가 특징인 미백, 주름 개선의 이중 기능성 크림으로 수분크림과 미백크림, 메이크업베이스 등의 올인원 스킨케어의 특성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청호나이스뷰티가 선보인 남성화장품 ‘퍼스티지 옴므 에이지 컨트롤 스킨케어 세트’는 주름개선 특허성분인 삼백초 추출물과 이탈리아센나잎 추출물을 포함한 각종 유효성분이 함유되어 흐트러진 피부를 탄탄하게 가꾸어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이다.

토너와 에멀전으로 구성되었으며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결을 부드럽고 맑게 가꾸어주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여성보다 피지가 더 많이 분비되는 남성피부의 특징에 맞게 유수분 밸런스를 집중 관리해주는 3중 히아루론산이 함유되어, 번들거림 없이 촉촉하고 산뜻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여름 시즌에는 클렌징이 대세

 
 
5월 4주차에도 클렌징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먼저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라는 카피로 유명한 애경산업의 클렌징 전문 화장품 브랜드 ‘포인트’(POINT)는 피부 저자극 클렌징을 위한 ‘포인트 마일드 라인’ 4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pH 4~6의 약산성 제품으로 구성돼 최근 미세먼지 등 외부환경으로 자극 받기 쉬운 피부를 저자극으로 관리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 제품이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동물성 원료, 파라벤, 인공색소 등 걱정되는 성분을 배제했다.

제품은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인 ‘마일드 올인원 버블 폼’과 아침 전용 세안제 ‘마일드 모닝 스타트 클렌저’, 보습력이 탁월한 ‘마일드 스킨 세이프 클렌징 워터’, 얼굴, 몸에 난 여드름 관리에 적합한 ‘마일드 에이씨 릴리프 클렌저’ 등 4종으로 구성됐다.

 
 
토니모리는 탱글탱글한 젤리 텍스처로 수분을 채워주는 '바이탈 비타 12 젤리 클렌저’를 내놓았다. 탱글한 젤리 텍스처가 조밀한 거품으로 변하며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수분을 채워주는 데일리 수분케어 클렌저 제품으로 12가지 비타민 성분을 미세한 구조로 만드는 나노좀 기술이 적용돼 비타민 성분을 피부 속까지 고스란히 전달하는 멀티 토탈케어 라인이다.

신제품은 비타민A와 비타민C, 비타민B 등 총 12가지에 해당하는 순도 100% 비타민을 총 12% 함유해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불순물 제거에 탁월한 천연 해초 성분인 ‘마린 트리플 알게’를 함유했으며, 피부와 가장 흡사한 식물유래성분 스쿠알란, 진정 케어 성분을 배합한 내추럴 카밍 콤플렉스가 피부 안팎으로 생기와 수분을 채워 화사한 빛이 차오르는 비타민 광채 피부 결을 선사한다.

 
 
클리오의 알레르기 안심 무자극 케어 컨셉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토리는 고대 시대부터 세안제로 사용된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 ‘솝워트(SOAPWORT)’ 성분이 함유된 ‘솝워트(SOAPWORT)’ 라인 제품으로 ‘하이포알러제닉 퍼펙트 클렌징 워터’와 ‘하이포알러제닉 젠틀 젤 클렌저’ 2종을 내놓았다.

‘하이포알러제닉 퍼펙트 클렌징 워터’는 미셀라 솔루션을 적용하여 유분 및 노폐물은 흡착하고 수분은 충분히 공급해 주며 ‘하이포알러제닉 젠틀 젤 클렌저’는 부드러운 젤 제형의 클렌저가 물을 만나면 부드러운 거품으로 바뀌는 젤투폼(Gel to Foam)타입의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더마프로로부터 안자극 대체 테스트를 통해 눈가에 자극 없는 사용감을 인증받았으며 알레르기 유해성분으로 고시된 20가지의 성분 無첨가, 알러지 주의 성분 78가지 無첨가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 및 알러지 피부로 고민하는 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라벨영은 귀차니즘에 빠진 남자들의 샤워 시간 단축을 위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하나로 끝낼 수 있는 제품 ‘싸나이클렌징(정식 명칭 : 쇼킹브레이브맨올인원클렌징)’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폼클렌징과 바디클렌징, 샴푸의 3가지 기능 외에도 클렌징을 원하는 모든 부위를 한 번에 케어 할 수 있는 신개념 멀티 제품으로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를 함유해 피부 노화 예방과 미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쌀뜨물[쌀단백질+쌀겨수+쌀겨오일+쌀발효물]이 케어성분으로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보습 및 들뜬 각질을 잠재워 뽀얗고 매끈한 바디케어가 가능하며 각종 유해 요소로부터 두피 및 머리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울러 자연유래성분이 자극 없이 모든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올 여름에도 특별한 제품을 만나보세요

 
 
5월 4주차에도 이색 한정판 화장품과 새롭게 론칭되며 관심을 모은 제품들이 있다. 우선 키엘은 도심 속 자연을 가꾸는 사회 공헌 활동 ‘네이처앤더시티’의 일환으로 캠페인 파트너인 키엘 프렌즈, 그룹 위너(WINNER)’가 직접 디자인한 ‘칼렌듈라 꽃잎 토너’ 한정판을 선보여 화제다.

‘네이처앤더시티’ 캠페인은 올해로 3회차를 맞는 키엘의 환경 캠페인으로, 금년에는 화장품 공병을 화분으로 재활용해 나만의 정원으로 가꾸는 #마이리틀가든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매년 캠페인의 뜻을 함께하는 파트너와 함께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 판매 수익금을 기부해 온 키엘은 올해 역시 캠페인 파트너인 위너와 함께한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칼렌듈라 꽃잎 토너’는 50년 넘게 사랑 받아 온 키엘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칼렌듈라 꽃잎을 한 장 한 장 수작업으로 담아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개선시켜 준다.

이번 ‘칼렌듈라 꽃잎 토너’ 한정판은 남다른 그림 실력으로 화제를 모은 멤버 송민호를 비롯해 강승윤, 이승훈, 김진우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했다.

위너 멤버 4인은 각각 자연과 도시를 주제로 키엘의 헤리티지를 대표하는 칼렌듈라 꽃을 그림으로 담아내, 도심 속 자연을 보호하고 가꾸는데 함께하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뉴욕 아이코닉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레스포색(LeSportsac)은 ‘레스포색코스메틱’을 새롭게 선보였다. 레스포색을 수입, 유통하는㈜스타럭스가 K-Beauty의 인기에 힘입어 전 세계 최초로 레스포색코스메틱 라이선스 계약을 취득하고 레스포색을 판매하는 40여개 국가 중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트렌디한 ‘레스포색코스메틱 라인’을 내놓은 것.

레스포색코스메틱은 트렌디한 감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Girls Wearable Cosmetics (걸즈 웨어러블 코스메틱)을 컨셉으로 립틴트 5종, 립크레용 7종 컬러로 출시됐다.

립틴트와 립크레용 모두 ‘Lip Pouch(립파우치)’와 함께 세트로 구성되어 패션 브랜드로 레스포색 아이덴티티를 코스메틱 라인까지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한편 새로운 도전에 나선 브랜드들도 있다. 메이크업 제품으로 유명한 투쿨포스쿨은 단백질이 풍부한 달걀 추출물로 손상된 모발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에그 레미디 헤어 오일’을 출시하며 헤어 시장에, 블루네이션은 발효 쌀배아 오일과 세라마이드가 농축된 캡슐오일이 톡톡 터지면서 피부 속 깊이 보습감을 주고 피부장벽을 강화해 주는 스킨케어 첫 단계용 필수 에센스 ‘스텔비 퍼스트 블랜딩 에센스’를 출시하며 스킨케어 시장에 첫 발을 내딛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