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진정 화장품 스킨케어 신제품 시장 주도…하반기 겨냥 제품도 등장

▲ 사진=네이처리퍼블릭
▲ 사진=네이처리퍼블릭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피부 온도를 낮춰라”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알리는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6월 2주차 화장품 브랜드들의 행보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주목된다.

여름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화장품들이 출시되며 눈길을 끌고 있는 상황. 그중 스킨케어 시장에서는 수분과 진정 관련 화장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으며 일부 브랜드들은 하반기 시장을 겨냥한 제품을 내놓는 모습이다.

특히 여름 시즌을 겨냥한 마스크팩 관련 제품들의 출시가 여전히 강세를 보이며 변함없는 마스크팩 시장 경쟁을 예고했다.

내 피부에 시원한 여름 선물하기

 
 
6월 2주차에는 수분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신제품 시장을 주도했다. 먼저 네이처리퍼블릭은 캘리포니아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을 함유해 뿌리는 순간 쿨링과 진정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스프레이 타입의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아이스 수딩젤’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여름철 소비자들이 알로에 수딩젤을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사용한다는 점에서 착안해 기존 기능에 피부 온도를 낮추는 쿨링 효과까지 더한 아이스 수딩젤이다.

피부 진정 및 수분 공급은 물론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진행한 일시적 피부 온도 저하 테스트를 통해 -6.4℃가 내려가는 효과를 확인 받았다.

또한 손에 묻힐 필요 없이 흔들어서 뿌리는 순간 눈처럼 쌓이는 버블 텍스처가 피부에 즉각적인 시원함을 부여하고 가볍게 롤링하면 젤 제형으로 변해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아이스 수딩젤’ 출시를 기념해 전속 모델인 EXO와 함께 ‘#꽁꽁수딩젤’이라는 콘셉트로 바이럴 영상을 촬영했으며, 6월 중순 이후에 온에어 할 예정이다.

 
 
더샘은 피부 속 깊이 수분을 충전해 건강한 피부 광채를 되찾아주는 고수분 광채 라인 ’메르비에 아쿠아우라’ 3종을 내놓았다.

핑크 플랑크톤의 풍부한 영양을 담은 고수분 광채 라인으로 입자가 작은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피부에 촉촉하게 스며들어 풍부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제품 별로는 ‘메르비에 아쿠아우라 토너’는 아우라 버블을 머금은 고농축 수분이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 바탕으로 케어해주는 고수분 광채 토너이며 ‘메르비에 아쿠아우라 세럼’은 빛을 다각도로 분산시키는 화이토닝 포뮬러가 매끈하지 못한 피부 사이사이까지 촘촘하게 스며들어 언제 어디서나 화사한 피부로 가꿔준다.

바르자마자 수분광이 느껴지는 ‘메르비에 아쿠아우라 크림’은 빛을 받을수록 더욱 환하게 빛나는 워터 빔 포뮬러가 적용돼 마치 물을 머금은 듯 생기 넘치는 아우라를 더해주는 고수분 광채 크림이다.

 
 
수분을 충전해주는 특화된 마스크 관련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우선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브랜드 숨37°는 밤에 바르고 자면 다음날 아침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는 ‘워터-풀 하이드레이팅 슬리핑 마스크’를 선보였다.

밀착감 있는 산뜻한 젤 제형이 바르자마자 피부에서 시원하게 터지는 쿨링감을 선사하는 발효 수분 슬리핑 팩으로 뛰어난 항산화 효능을 지닌 바이탈 허브™가 건조, 기온 변화, 자외선, 스트레스 등 다양한 외부자극에 의해 에너지를 잃고 푸석해진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충전해 피부 스트레스를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효모버섯홍차수가 피부 속 수분길을 강화하고 강력한 수분 충전효과로 즉각적인 보습을 전달해준다. 이와 함께 달맞이꽃 추출물이 낮 동안 달아오른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김정문알로에는 홈쇼핑 최초로 표백처리를 하지 않은 100% 알로에 섬유질 시트를 적용한 ‘라센스 로에 큐어 솔루션 알로에 마스크팩’을 선보였다.

제주도에서 직접 키운 생알로에가 사용된 제품으로, 350만병 이상 판매된 스테디셀러 ‘큐어 크림’의 핵심 성분인 칸델라브라알로에잎 추출물과 알로에베라잎즙이 담겨 피부 진정과 쿨링, 피부 보호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피부 열을 낮추는데 우수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 열로 인한 노화 현상인 피부 탄력과 피부내 콜라겐 합성 감소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임상 실험에서도 평균 8도의 피부 온도를 내려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피부 진정, 쿨링효과에 만족도 100%의 조사 결과를 얻었다.

 
 
CSA코스믹의 원더바스는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마스크팩 상단에 부착된 슈퍼 베지톡스 클렌저를 먼저 사용하고 그 다음 유칼립투스에서 얻은 자연 소재인 텐셀 원단의 연둣빛 시트 마스크로 스페셜 케어를 하면되는 2스템 마스크 제품 ‘슈퍼 베지톡스 마스크팩’을 출시했다.

클렌징과 스페셜 케어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제품으로 모공 속 노폐물과 미세한 먼지를 자극 없이 말끔히 제거하는 슈퍼 베지톡스 클렌저와 시트 마스크의 2스텝으로 구성돼 여름철 홈케어 아이템으로 유용한 것은 물론 여행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수분으로 다 채울 수 없는 피부 고민

 
 
수분 관련 제품 외에도 하반기를 겨냥한 기능성 화장품들도 잇달아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우선 랑콤은 기존 아이크림에 한 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추가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제니피끄 안티-다크써클 아이크림’을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비피다 발효 용해물’•‘효모 추출물’에 새롭게 추가된 ‘락토바실러스 발효물’까지 총 3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노화로 인한 다크써클을 개선해 환한 눈가 피부로 만들어 주는 것.

또한 랑콤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아이크림의 효과를 최적화할 수 있는 텍스쳐를 선보였다. 한층 부드럽고 수분감이 느껴지는 제형으로, 바른 후 빠르게 흡수되어 눈가를 매끄럽게 정돈해 준다.

랑콤은 아시아 여성 53명을 대상으로 4주간 이번 신제품을 사용한 후 소비자 자가평가를 진행한 결과, 참가자 100%가 다크써클 개선과 함께 눈가가 건강해지고 촉촉해지는 효과를 느꼈다고 밝혔다.

 
 
네슈라화장품은 안티에이징 스페셜 케어 브랜드 시크릿에이지의 신제품으로 기능성 화장품 시크릿에이지 리얼 콜라겐 3종을 내놓았다.

푸른바다 깊은 곳의 생명의 힘이 담긴 프랑스산 저분자 마린 콜라겐을 총 500,000ppm을 담은 것이 특징이며 체내 흡수력이 우수한 저분자 하이드로라이즈드 콜라겐은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부여해 손상된 콜라겐을 회복시키고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또한 트리플 콜라겐 솔루션, 올리고 히알루론산, 스피루리나, 멜라토닌 등 리얼 콜라겐 시너지 시스템이 적용되어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영양과 보습을 선사한다.

 
 
젬나컴퍼니의 셀프 홈스파 브랜드 23years old(이하 23이얼즈올드)는 피부 고민 부위를 집중 케어하는 ‘바데카실 프로-엑스퍼트 앰플’을 선보였다.

글리콜릭산, 우레아 등 각질제거 성분의 결합으로 구성된 바데카™성분과 동충하초추출물로부터 얻어지는 단일물질 성분인 MP101(특허 No.564386) 함유로 근본적인 피부 결점의 원인인 각질을 제거해주면서 여드름균 억제 및 피부 진정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바데카실 프로-엑스퍼트 앰플에 함유된 치마버섯유래성분의 베타글루칸 성분과 마데카소추출물은 피부 흉터 및 흔적 완화에 도움을 주며 미백 기능성의 주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문제성 피부로 비롯된 칙칙해진 피부 스팟을 환하게 밝혀주며 얼룩덜룩한 피부 톤을 고르고 환하게 가꾸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