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인 패키지와 달달한 감성, 성분 담은 메이크업 제품들 ‘눈길’

▲ 사진=에뛰드하우스
▲ 사진=에뛰드하우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여름 메이크업은 달달하게~”

6월 3주차에는 달달한 메이크업 제품들이 대세를 이루었다. 빠른 무더위로 예년에 비해 신제품 출시가 적은 기간이었지만 청량감 가득한 패키지 디자인과 달달한 성분과 감성을 담은 화장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에뛰드하우스는 톡톡 상큼하게 터지는 탄산처럼 입술을 시원하고 청량하게 물들이는 ‘탄산 톡 틴트’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워터처럼 촉촉하고 탄산처럼 가벼운 소다 젤 텍스처가 입술에 선명하게 밀착되어 처음 바른 컬러 그대로 오랜 시간 지속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청량하고 맑은 컬러가 입술에 생기를 부여해주어 무더운 여름을 청량하게 바꿔주는 썸머 메이크업에 적합하며 바를 때마다 짜릿하게 퍼지는 탄산향은 기분까지 좋아지는 메이크업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탄산 음료를 연상시키는 개성 있고 위트 넘치는 패키지 디자인은 소장 욕구를 자극하며 ‘RD301 빨대 콕! 레드’, ‘BL601 밀키 소다’, ‘OR201 자몽 판타지’ 등 제품의 컬러 특징과 맞아 떨어지는 센스 있는 네이밍 또한 눈길을 끈다.

 
 
스킨푸드도 크림처럼 녹아들어 매끈하게 밀착되는 선명한 발색의 고감도 립스틱 ‘비타컬러 딜리셔스 립스틱(크리미)’을 내놓았다.

선명하고 또렷하게 발색되는 12가지 과즙 컬러가 입술에 부드럽게 발리며 선명하게 발색 되고 입술에 크림을 바르듯 부드럽게 도포되는 텍스처가 각질 부각 없이 매끄럽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비타민이 풍부한 5가지 후르츠 씨드 오일 복합체(포도 씨 오일, 딸기 씨 오일, 토마토 씨 오일, 서양 자두 씨 오일, 석류 오일)가 함유되어 매끄럽고 촉촉한 입술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컬러는 ‘체리파운드’, ‘살구요거트’, ‘산딸기셔벗’, ‘자몽맛시럽’, ‘라즈베리칩’, ‘밀감타르트’, ‘오렌지우유’, ‘홍시에이드’, ‘헬시토마토’, ‘리치루비파이’, ‘오디밀크티’, ‘포도치즈잼’ 총 12가지로 구성되어 기분에 따라 색다른 연출이 가능하다.

 
 
라비오뜨는 로맨틱한 로즈빛을 더한 오묘한 브라운 컬러와 뷰러한 듯 아찔한 컬링 효과로 분위기 있는 눈매를 연출해 주는 ‘모멘티크 핸드벨 마스카라’를 출시했다.

핸드벨을 연상하는 앤틱한 제품 용기가 특징이며 인위적이지 않는 자연스럽고 깊이 있는 로즈브라운 컬러가 로맨틱한 감성의 또렷한 속눈썹을 연출해주는 마스카라다.

속눈썹 뿌리부터 한올한올 강력하게 밀착되는 섬유질 배합이 짧은 속눈썹을 길어 보이도록 연출해주며 빈약한 숱에 촘촘한 볼륨을 더해 처진 속눈썹을 쉽게 올려준다.

또한 슬림한 바나나 모양의 곡선 브러쉬는 초보자도 쉽게 속눈썹을 섬세하고 탄력 있게 올려주어 자연스럽고 힘 있는 눈매로 연출해주며 파워프루프 포뮬러가 땀이나 습기, 눈물 등에도 번지지 않고 오랜시간 지속력을 높여준다.

▲ 1.에이프릴스킨 2.더페이스샵
▲ 1.에이프릴스킨 2.더페이스샵
반면 베이스 제품들은 여름 시즌 커버에 집중됐다. 에이프릴스킨이 출시한 ‘퍼펙트 매직 커버 듀얼쿠션’은 360도 회전 용기에 쿠션 파운데이션과 매트 파우더를 함께 담아 파우치 부피를 반으로 줄여주는 동시에, 언제 어디서든 완벽한 커버력과 매끈한 피부결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용기에 담긴 쿠션 파운데이션은 높은 커버력, 밀착력으로 촉촉하고 매끈하게 마무리되며 48시간 동안 다크닝이나 무너짐 없이 화사하게 연출해준다.

또한 매트 파우더는 피지 조절에 도움을 주는 위치하젤 추출물, 티트리 추출물 등을 담아 T존, 쌍커풀 라인 등 피지 분비가 많은 곳의 유분기를 뭉침 없이 잡아주어 매끈한 피부를 선사한다.

내장된 퍼프 또한 쿠션과 매트 파우더 제형에 가장 잘 맞는 재질을 절반씩 적용한 ‘듀얼 퍼프’로, 각 제형 특징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은 땀과 피지 분비가 많아지는 여름철을 대비해 기존 워터프루프 쿠션에 워터프루프 시스템과 지속력을 강화시킨 리뉴얼 버전을 선보였다.

강력한 커버력을 가진 미세 입자 파우더가 함유되어 마치 컨실러를 바른 듯 완벽한 커버력으로 결점 없는 피부로 완성시켜 주며 발림성 측면에서도 모이스트 피팅오일이 촉촉한 수분감을 유지시키면서도 피부에 빠르게 밀착되어 발리기 때문에 건조함과 끈적임 없이 보송보송하게 메이크업을 마무리 할 수 있다.

UVA 차단 지수도 기존 3등급(PA+++)에서 4등급(PA++++)으로 업그레이드되었으며 더욱 강화된 자외선 차단 효과로 일상 생활은 물론 장시간 야외 활동에도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한편 블리블리는 메이크업 보호막을 형성하여 방금 한 듯한 메이크업으로 고정시켜주는 워터 텍스쳐의 픽서 제품 ‘밀착 픽서’를 내놓았다.

얇고 균일한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롱 웨어 폴리머 성분이 함유 되어 있어 끈적임과 번짐 없이 깔끔한 메이크업으로 고정시켜 주고 3중 히알루론산과 위치하젤수 함유로 피부 수분은 높여주고 건조함, 각질 등은 방지 해주어 오랫동안 촉촉한 물광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미끈거림 없이 산뜻한 피부로 가꾸어주고 하루 중 오후에 과다하게 분비된 유분 케어가 필요하거나 들뜨는 컨디션의 피부일 때 적당량을 피부에 분사 시켜 흡수 시켜주면 시간이 지나도 방금 화장한 듯 뭉침 없는 메이크업으로 밀착력을 높여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