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모델 공개 오디션 등 이색 마케팅으로 공격적 행보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우린 다르다”

최근 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시작되면서 여름 비수기 극복을 위한 국내 화장품 업계에 치열한 프로모션 경쟁이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이색 마케팅으로 눈길을 끄는 브랜드들이 있어 주목된다.

화장품 브랜드들이 뷰티 모델 공개 오디션을 비롯해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프로모션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것.

 
 
먼저 바닐라코의 서브 메이크업 브랜드 비바이바닐라는 디지털 화보 ‘COOL VIBE’를 통해 지난해에 이어 선발된 ‘캐스팅B(#CASTINGB)’ 모델들을 공개했다.

‘캐스팅B’는 비바이바닐라가 2017년부터 진행해 온 국내 최초의 뷰티 공개 오디션이다. 올해 진행된 ‘캐스팅B’ 시즌 2에는 개성 있고 다양한 매력의 총 5명이 선발됐다.

비바이바닐라는 타투이스트, 유튜브 크리에이터, 패션 블로거, 프리랜서 모델 등 각자의 분야에서 활약하며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는 20대 여성들을 ‘B.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5명의 모델들은 지난 26일 출시된 ‘썸머 컬렉션’ 아이템을 활용한 ‘COOL VIBE’ 화보로 첫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COOL VIBE’는 비바이바닐라의 브랜드 뮤즈로 활동하고 있는 인기 가수 태연과 ‘캐스팅B’ 모델 5인이 함께하는 디지털 화보다.

 
 
이번 화보는 여름철 바닷가의 시원한 바람처럼 청량한 분위기를 지닌 비치걸을 표현했다. 화보 속 메이크업은 은근한 페이스라인의 음영과 함께 쿨톤 컬러의 핑크와 글리터로 강조하는 등 ‘썸머 컬렉션’의 주요 아이템을 활용한 다채로운 메이크업이 표현됐다.

이번 화보는 태연을 시작으로 1명씩 순차적으로 비바이바닐라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웹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 되었다.

이어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약하고 있는 ‘캐스팅B’ 2기 모델 이수지는 리퀴드 블러셔인 ‘치어 워터 치크’의 ‘라벤더 포션’을 볼에 얇게 펴 바른 후 ‘아이크러쉬 컬러 무드 마스카라’의 ‘팜팜 그린’과 ‘핑크 오션’을 속눈썹에 위 아래에 발라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여름철 시원하게 분위기를 전환시킬 수 있는 ‘COOL VIBE’ 메이크업 룩을 완성했다.

세 번째 화보는 화려한 타투로 독보적인 매력을 지닌 타투이스트 미래가 활약했다. 미래는 ‘아이크러쉬 싱글 섀도우’의 매트 섀도우 ‘핑크 배케이션’과 ‘핑크 피크닉’ 컬러로 눈매에 부드러운 음영을 준 뒤 포인트로 ‘비바이바닐라 슈퍼블링 글리터’를 사용 후 ‘아이크러쉬 컬러 무드 마스카라’의 ‘팜팜 그린’을 속눈썹에 발라 무심한 듯 반짝이는 ‘COOL VIBE’ 메이크업 룩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모델 겸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이수지, 뷰티 크리에이터이자 피트니스 마케터인 임수현, 패션블로거 윤채림(챌미), 프리랜서 모델 이현영 등이 ‘썸머 컬렉션’ 아이템을 사용해 자연스러운 생기와 톡톡 튀는 POP 컬러가 돋보이는 ‘COOL VIBE’의 메이크업을 표현했다.

 
 
어반디케이는 다양한 행사 참여로 ‘올나이트 세팅 픽서’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먼저 어반디케이는 이러한 뷰티 정키들의 뜨거운 관심에 부응해 올 여름 본격 여심을 공략할 ‘2018 올나이트 세팅 픽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밤새 무너지지 말자!’라는 위트 있는 컨셉 아래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땀과 습기에 무너지기 쉬운 여름 메이크업을 하루 종일 산뜻하게 지속시켜줄 올나이트 세팅 픽서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여성들의 폭발적인 공감과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어반디케이 X 딩고 채널이 래퍼 키썸과 함께한 ‘한 여름 밤의 썰’ 웹드라마 등의 시리즈 영상은 누적 조회수 300만건 이상을 기록하며 20대 여성들의 높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영상은 일상 속 남자친구와의 자연스러운 스킨십과 데이트 중에 메이크업 무너짐으로 인해 벌어질 수 있는 상황들을 현실적이면서도 유쾌하게 풀어내 큰 공감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뷰티 크리에이터 축제 ‘커밋 뷰티페스티벌’에서는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 씬님의 극찬을 받으며 또 한번 화제에 올랐다.

한편 토니모리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28일부터 7월 1일까지 4일간 ‘빅 세일(BIG SAL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빅 세일에서는 2018년 상반기 동안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립 틴트, 아이라이너, 스킨케어, 선케어, 수분 크림, 클렌징 등의 인기 품목들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바이탈 비타 12 필링 패드 미니어쳐’ 또는 ‘바이탈 비타 12 스페셜 키트’도 증정된다.

이번 빅 세일 기간 동안 토니모리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 ‘토니블랙’ 회원은 더욱 다양한 VIP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장 방문 시 선착순으로 ‘내추럴스 산양유 바디 스크럽’ 정품이 증정되며, 할인율 30% 미만 품목들은 토니블랙 베네핏으로 증정되는 월 2회 30% 할인 쿠폰을 적용하여 추가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