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 개선 효과를 넘어 이미지 자체를 바꿔주는 안면윤곽술

 
 
최근 얼굴 윤곽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목구비가 아무리 멋지고 예쁘다고 해도 얼굴크기와 두리뭉실한 턱 선, 광대와 턱이 나오는 등 전체적으로 얼굴윤곽이 네모진 형태가 되면 빛을 발하기 어려운 외모가 되기 때문이다.

얼마 전에는 남신으로 추앙받는 한 연예인이 얼굴 윤곽 합성 사진에 의해 오똑한 콧날과 짙은 쌍꺼풀 등의 화려한 이목구비에도 볼품없는 얼굴로 전락해 안면윤곽의 중요성이 새삼 강조되기도 했다.

성형외과 전문의들에 의하면 똑같은 이목구비를 지닌 사람도 얼굴윤곽에 따라 미적평가가 극적으로 반전된다고 한다. 예를 들어 얼굴윤곽이 전제적으로 각이 지고 넓은 편이라면 고집이 세고 남성적인 이미지가 되고, 길고 좁은 편이라면 신경질적이고 날카로운 이미지로 비춰지게 되는 것이다.

여기에 사각턱이나 광대뼈 돌출, 주걱턱, 돌출입, 무턱 등의 증상이 있다면 더욱 안면윤곽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해야 할 필요가 있다. 또 실제로 이런 얼굴윤곽을 가진 사람들에게서는 안면윤곽수술의 효과가 매우 크게 나타난다.

로미안 성형외과 정강재 원장은 “얼굴 윤곽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눈, 코 성형 후에도 안면윤곽 수술을 위해 방문하는 환자들이 많다”며 “안면윤곽술은 광대뼈 축소술과 사각턱 수술 외에도 돌출입, 무턱, V라인, 이마윤곽을 위한 수술 등이 가능해 외모 개선효과를 넘어서 표정이나 이미지 자체에서 풍기는 변화가 기대 이상으로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안면윤곽술은 단순히 얼굴 윤곽을 아름답게 바꿔주는 수술이 아니라 뼈를 깎거나 잘라내야 하는 고난이도의 의술을 요하기 때문에 해당 분야에서 오랜 기간 연구, 임상실험을 거쳐 노하우를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수술을 진행해야 그만한 결과를 볼 수 있다.

따라서 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수술 이후 적어도 3달 정도의 회복기간을 가질 수 있도록 여유롭게 기간을 정하는 것이 좋고, 수술 전 올바른 진단을 위해서 전문적인 지식과 상당 기간의 경험이 있는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필수다.

정강재 원장은 “안면윤곽 수술 전에는 기본적으로 엑스레이촬영, CT촬영, 치아본뜨기 등의 사전 검사를 통해 전문의의 직관적인 판단과 객관적인 분석이 선행되어야 하고, 얼굴 골격의 해부학적 구조와 기능적인 작용, 얼굴 신경의 구조 등에 대해서 완전히 파악한 후 수술을 진행해야 부작용의 염려가 없이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