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의 접점 확대 위한 패션 업계 가을 프로모션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고객과 더 친숙해 지자~”

본격적인 가을 시즌 시작과 함께 패션 업계에도 다각적인 주력 제품 출시가 늘고 있는 가운데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패션 업계의 프로모션이 눈길을 끌고 있다.

다양한 행사와 유통 확대, 가을 시즌 주력 제품을 위한 캠페인과 프로모션이 다양한 모습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는 것.

특히 스타 모델을 활용한 이벤트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는 행사,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이나 리뉴얼, 새로운 유통 확대 등 공격적인 행보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타 모델에게서 고객 접점을 찾다

 
 
가을 시즌 시작과 함께 스타 모델을 기용하고 이들을 통한 프로모션으로 충성 고객 확보 및 단기간 매출 확보에 나선 브랜드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는 글로벌 앰버서더 방탄소년단과의 콜라보레이션 신제품 ‘푸마 바스켓’을 론칭하며, 소비자 참여형으로 실시되는 ‘PUMA BASKET MADE BY BTS’ 캠페인과 화보를 함께 공개했다.

푸마와 방탄소년단이 함께 하는 ‘PUMA BASKET MADE BY BTS’ 캠페인은 소비자가 ‘푸마 바스켓’을 완성한다는 취지로 시작된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이다.

오프라인에서는 푸마 바스켓 구매자를 대상으로 방탄소년단과 구매자 자신의 모습이 함께 담긴 특별한 포토 포스터를 만들 수 있는 포토부스를 운영한다.

포토부스 안에서 사진을 찍고 간단한 문자를 입력하면 푸마와 방탄소년단 화보에 구매자가 담긴 나만의 포토 포스터를 가질 수 있다.

참여방법은 푸마 바스켓 또는 푸마 제품 3만원 이상 구매 영수증 지참 후, 푸마 직영 매장(압구정 로데오점, 잠실 롯데월드몰 점,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방문하면 된다. 포토부스는 8월31일부터 9월14일 까지 운영 된다.

온라인에서는 특별 팬사인회 응모 기회 외에 추가로 포토믹스 서비스도 제공한다. 푸마와 방탄소년단 화보에 구매자 사진과 문구를 입력해 특별한 화보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로, 푸마 응모사이트에 방문하여 팬사인회 응모완료 후 이용할 수 있다. 팬사인회 응모 및 포토믹스는 8월 31일부터 9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베이직 트렌디 캐주얼 브랜드 TBJ도 FW 시즌 주력 상품으로 TBJ ADVANCED LINE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비투비(BTOB) 팬사인회를 실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TBJ ADVANCED LINE은 19세~24세 영타킷층 취향을 반영해 젊고 감각적인 스트릿패션 무드를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ADVANCED LINE 탄생 기념 비투비 팬사인회 행사는 오는 9월 16일 서울에 소재한 롯데시네마 노원점 1관에서 오후 7시부터 약 2시간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응모권은 TBJ 롯데시네마 노원점(8월 27일~9월 9일)과 온라인몰 예스24, 소셜커머스 티몬 몬스터딜(9월 3일~9월 9일)에서 각각 행사 기간 중 TBJ 제품을 3만원 이상 구입 시 증정한다.

당첨 인원은 총 120명으로 매장에서 100명, 예스 24에서 10명, 티몬에서 10명을 추첨할 계획이다. 당첨자는 TBJ홈페이지를 통해 9월 11일 오후 6시에 공지된다.

 
 
스타일리시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블루라운지 마에스트로(BLUE LOUNGE MAESTRO)’ 역시 브랜드 뮤즈 윤계상과 함께하는 첫 번째 팬 사인회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9월 9일 일요일 오후 3시부터 롯데백화점 청량리점에서 진행된다.

당일 행사장에 참석할 100명의 인원은 9월 5일까지 블루라운지 마에스트로 서울 지역 매장에서 구매고객들을 80명을 선정해 팬사인회 초대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LF몰 온라인 기획전으로는 9월 5일까지 20명을 추첨한다. 온/오프라인 추첨 결과는 9월 6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고객과 만나다

 
 
가을 문턱에서 패션 기업들은 브랜드 아이텐티티를 내세운 다양한 행사와 유통 변화로 새로운 감각을 선물하기도 했다.

우선 반스(Vans)는 창의적인 콘텐츠로 가득 찬 ‘하우스 오브 반스(House of Vans)’를 9월 8일 토요일, 성수동에 위치한 에스팩토리(S-Factory)에서 개최한다.

‘하우스 오브 반스’는 반스가 뿌리를 두고 있는 네 가지 문화인 액션 스포츠, 음악, 아트 그리고 스트리트 컬처를 통해 ‘오프-더-월’적인 경험과 창의적인 표현을 독려하기 위한 글로벌 플랫폼이다.

올해는 전설적인 아티스트 ‘앤디 젠킨스(Andy Jenkins)’가 직접 방문해 진(Zine)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거장 앤디 젠킨스와 함께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진’을 만드는 법을 배우고 창의적인 영감을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사진을 통해 자신만의 창의력을 발견하고 새로운 관점으로 주변을 탐험해 볼 수 있는 ‘비전 워크(Vision Walk)’, 그림을 통해 자신의 창의력을 담을 수 있는 커스텀 컬처(Custom Culture) 워크숍이 진행된다.

모든 아트 워크숍은 ‘하우스 오브 반스’ 웹사이트에서 8월 27일부터 9월 4일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자연보전 원정대인 ‘어스키퍼(Earth Keepr)’와 함께한 러시아 캄차카 원정을 지난 20일 인천공항에서 출발하여 4박 5일간 진행했다.

K2 ‘어스키퍼’는 자연보전의 의미를 찾아 떠나는 원정대로 지구 마지막 야생의 땅이라 불리며 다양한 생물들이 공존하는 캄차카 반도로 떠나 자연의 가치와 자연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WWF(세계자연기금)와 이번 원정을 함께 진행하였으며, 사전 모집 시 경쟁률이 100:1에 이르는 등 환경 이슈에 대한 참가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원정은됐다.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캄차카에 서식하는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하는 WWF의 와일드루트(Wild Routes) 중 하나인 ▲블루 레이크 국립공원 트레킹으로 첫 일정을 시작해 ▲아바친스카야 활화산에서의 화산 트레킹,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야생동물보호지역으로 불곰 생태 관찰이 가능한 ▲쿠릴 호수 탐방에 이르기까지 경험하기 힘든 다양한 야생 지역을 관찰했다.

K2 어스키퍼는 왕복 30km에 달하는 와일드 루트를 전원 완주했으며, 자연보전에 뜻을 함께한 상징적인 의미로 WWF가 제공하는 와일드루트 탐방 인증서를 받았다.

 
 
플래그십 스토어 리뉴얼과 새로운 유통 확대도 눈길을 끈다. 먼저 라코스테는 한국 내 플래그십 스토어인 가로수길점을 ‘르클럽’ 컨셉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리뉴얼된 플래그십스토어는 브랜드 헤리티지인 테니스에서 영감을 받아 꾸며진 디스플레이와 고객 동선을 고려한 구성으로 편의를 높였다.

테니스를 통해 연상되는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전체적인 매장의 인테리어는 우드와 화이트톤으로 완성되었다. 매장 곳곳에서 테니스 코트를 연상시키는 컬러 포인트와 코트라인을 발견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층은 맨, 2층은 우먼과 라이브로 꾸며졌으며, 지하 1층 쇼룸이 추가로 구성됐다. 쇼룸에서는 라코스테의 스페셜 컬렉션 소개를 비롯하여 브랜드 히스토리와 테니스 헤리티지를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디스플레이, 폴로 이니셜 자수 서비스룸, 테니스 라커룸을 구현해놓은 휴식 공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라코스테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여 30일 진행된 행사에서는 FW18 라코스테 컬렉션 공개, VR 체험, 포토부스, 글렌체크 김준원의 디제잉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했다.

이와 함께 라코스테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향후 폴로 컬렉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나만의 라코스테 폴로를 완성할 수 있는 이니셜 자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YOUR FREEDOM 나를 새롭게 하는 자유를’을 컨셉으로 하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GU(지유)는 9월 1일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한다. 또한 9월 1일부터 8일까지는 ‘GU롯데월드몰점’ 매장의 일부를 선공개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GU는 유니클로 모기업인 패스트 리테일링이 지난 2006년 런칭한 브랜드로, 일본 및 중국, 대만, 홍콩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9월 14일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420평 규모의 ‘GU롯데월드몰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먼저 GU는 온라인 스토어 오픈을 기념하며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회원 가입하는 모두에게 구매 금액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 4종을 증정한다.

할인 쿠폰은 10월 31일까지 GU 온라인 스토어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주문 한 건당 한 장씩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유니클로 온라인스토어 회원은 별도의 가입 없이도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이 지하 1층 주차장 중앙 웰컴 로비에서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서영석 화백의 ‘빛의 아트 회화’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빛의 아트 회화’ 전시는 고구려 벽화와 조선 후기 민화 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온 서영석 화백이 디지털 기술로 만든 ‘라이트 캔버스’를 최초로 접목한 작품 전시로 빛과 회화의 조화미를 이룬 신선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 제목은 ‘자연속의 시간V(Time of the Nature V)’로 라이트 캔버스를 활용한 작품 17점이 전시된다. 또한 전시 기간 동안 서영석 화백과 도슨트(docent, 전시해설자)가 상주해 미술 작품 안내를 진행 하는 등 미술관 수준의 문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색, 파격 이벤트로 시선 집중

 
 
가을 시즌 이색 이벤트, 대규모 할인으로 눈길을 끄는 패션 브랜드도 있다. 먼저 리바이스는 총 1만 개의 경품을 증정하는 클럽 리바이스 멤버십 ‘베트윙 찾기 AR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가오는 신학기 시즌과 주요 리테일 매장 오픈을 기념하며 8월 28일부터 9월 16일까지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베트윙을 찾아라’ AR이벤트를 진행하는 것.

이번 이벤트는 시럽 월렛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클럽 리바이스 멤버십 가입 후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전국 AR존과 리바이스 매장에 곳곳에 숨어 있는 ‘베트윙’ 로고를 찾는 게임이다.

‘베트윙’ 로고 3개를 획득하면 선착순 1만명에게 영화관람권, 햄버거 세트 교환권 등 다양한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당첨된 기프티콘은 시럽 월렛 ‘내 쿠폰’에서 확인 가능하다.(1인 1건만 지급 가능)

또한 이벤트 당첨 후에도 게임을 계속 진행하면 리바이스 501진을 받을 수 있는 경품 응모권을 증정한다. 경품 당첨자 10명은 내달 21일 선정하여 개별 발표할 예정이다.(중복 참여 가능)

 
 
배우 오윤아가 모델 겸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유러피안 감성 란제리 브랜드 오레이디는 공식 브랜드몰을 통해 2018 S/S 시즌 오프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이번 시즌 오프 할인 프로모션에서는 올 여름 기록적인 폭염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시스루 레이스 이너웨어를 비롯 란제리, 비치웨어 라인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오레이디 이너웨어 세트라인 중 가장 럭셔리 라인으로 사랑 받은 ‘칼리아 이너웨어 세트’는 50% 특별 할인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여성스러움이 물씬 느껴지는 레이스 디테일 팬티 라인과 스타일과 활동성을 모두 잡은 비치웨어 3종 비치팔레트도 50% 할인된 가격에, 란제리 라인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시즌 오프 프로모션은 오레이디 공식 브랜드몰에서 오늘 31일부터 제품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