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자의 ‘아름다운 길’ 계승 위한 추모전도 동시 개최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이 오늘 1월9일 창업자 故 서성환 회장 영면 10주기를 맞아 장원재사와 인재개발연구원에서 선대 회장의 뜻을 기리고 소명 실천을 위한 의지를 다지는 장원 서성환 회장 10주기 추모식 및 추모전 ‘아름다운 길’을 개최했다.

지난 2003년 1월9일 타계한 장원(粧源) 서성환(徐成煥) 회장은 1945년 창업 이래 올해로 68주년을 맞는 ㈜아모레퍼시픽을 일구어 낸 창업자로, 대한민국 화장품 역사의 선구자이자 아시안 뷰티(Asian Beauty)의 창조자, 차(茶)문화를 계승∙발전시킨 다인(茶人), 나눔과 실천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한 기업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서성환 회장 영면 10주기 추모식과 추모전을 통해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함으로써 인류에 공헌하고자 했던 창업자의 뜻을 구성원들과 함께 기리고, ㈜아모레퍼시픽의 소명인 Asian Beauty Creator를 되새기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추모식은 오전 10시부터 고인의 영정이 모셔진 추모 공간이자 ㈜아모레퍼시픽의 기업 역사관인 장원재사(粧源齋舍, 경기도 고양시 소재)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가족, 전∙현직 임원 등 120여명이 참가하여 선영을 참배하고 고인의 업적과 뜻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오후 3시부터는 경기도 용인시 ㈜아모레퍼시픽 인재개발연구원 장원홀에서 추모전 개관식이 열린다. ‘장원 서성환 회장 10주기 추모전-아름다운 길’이라는 제목으로 열릴 이번 전시회에는 창업자의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로서의 집념과 일대기가 담긴 다양한 사진과 유품이 전시된다. 추모전은 2월 말까지 진행된 후 오는 8월 초까지 ㈜아모레퍼시픽 본사, 뷰티사업장, 전국의 지역사업부, 중국, 프랑스, 미국 지사 등을 차례로 순회하며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전국 ㈜아모레퍼시픽 사업장에서는 9일 사내방송을 통해 창업자의 업적과 뜻을 함께 기리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점심시간 본사 구내식당에서는 선대 회장의 창업 정신이 깃든 추모 음식, ‘장떡’을 제공함으로써 고인에 대한 추모의 뜻을 구성원들과 함께 나눌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