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편의를 더한 포털형 홈페이지 눈길

 
 
소망화장품이 2013년 새해를 맞아 전략적 온라인 기반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기업 홈페이지를 새롭게 리뉴얼 오픈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소망화장품의 홈페이지는 기존의 딱딱한 기업 위주 콘텐츠 구성방식을 개선하여 기업과 브랜드 및 뷰티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방문자가 필요한 정보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홈페이지로 재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리뉴얼된 홈페이지의 가장 큰 강점은 ‘콘텐츠’다. 전문의나 파워블로거 등 뷰티 전문가들의 칼럼과 소망서포터즈들의 생생한 리뷰를 통해 소망화장품 제품에 대한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연구소 및 제품 제조공정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제품 생산의 모든 과정을 소비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소망화장품은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 많은 정보를 한 눈에 쉽게 볼 수 있는 포털형 구조의 네비게이터 콘셉트를 구현했다. 리뉴얼된 홈페이지에서는 개별 브랜드의 콘셉트와 히스토리, 관련 이벤트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홈페이지 방문자가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기존 홈페이지의 텍스트 중심 디자인에서 이미지 중심의 디자인으로 개선된 점도 눈에 띈다. 이 밖에도 소비자들이 즐겨 이용할 수 있는 멤버쉽, 커뮤니티, 통합 검색 등의 기능적인 면도 업그레이드 하여 홈페이지 방문자의 참여도와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와 관련 소망화장품 관계자는 “소망화장품은 2013년을 본격적인 가치 창출의 해로 삼고,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기업 홈페이지를 재정비하게 되었다”며, “리뉴얼된 홈페이지가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컨텐츠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주요채널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소망화장품은 다나한, 알지투, 꽃을든남자 등의 히트브랜드를 육성한 뷰티 전문 기업으로, 지난 2011년 9월 KT&G의 계열사로 편입된 이후 조직문화의 혁신과 브랜드 재정립을 위해 힘써왔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소망화장품의 전략적 온라인 기반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지속적인 온라인 기반 강화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과 신뢰관계를 세워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