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콜라보레이션 무장 메이크업 제품 ‘주목’…가을 시즌 한정 제품들도 ‘눈길’

▲ 사진=비바이바닐라
▲ 사진=비바이바닐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특별해야 산다”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가 시작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에 하반기 주력 제품 출시와 이를 판매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한창인 가운데 10월 3주차에도 특별한 한정 제품들이 봇물을 이루었다.

특히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으로 가을 시즌 소비자들을 유혹하는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졌으며 특별한 의미를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과 기획 세트가 소비자들로부터 관심을 모았다.

특별한 시간, 특별한 화장품을 만나자
파티의 계절이 돌아왔다. 다양한 연말 파티와 할로윈 데이 등 의미 있는 시간들이 찾아 온 것. 이와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는 메이크업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선보여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헤라는 패션 브랜드 '블라인드니스(BLINDNESS)'와 협업해 연말 분위기에 걸맞은 ‘2018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서울리스타의 당당한 아름다움을 전파하는 헤라와 사회적 메시지를 담아낸 독창적인 패션으로 세계를 사로잡은 블라인드니스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뷰티와 패션이라는 서로 다른 장르의 이색적 만남을 통해, 성별의 경계를 넘어 자유롭게 빛나는 '새로운 아름다움'을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블라인드니스는 글로벌 패션계가 주목하는 디자이너 신규용과 박지선의 패션 브랜드로, 눈을 감았을 때 상상되는 이미지를 표현한다는 브랜드 컨셉을 내세우고 있다.

그에 맞게 성별의 구분을 짓지 않는 유니크한 젠더리스(genderless) 컬렉션으로 매 시즌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다.

헤라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 역시 'Play with QUINGS(Queen, King의 합성어)'라는 컨셉으로 사라진 성별의 경계와 조화를 표현했다.

트럼프 카드를 연상시키는 패턴들과 카드 속 왕, 여왕을 합쳐놓은 듯한 모습의 인물 일러스트가 조화를 이루도록 감각적으로 디자인해 소장가치를 더했다.

또한 블라인드니스의 아이덴티티인 진주를 입체감이 느껴지도록 제품 용기와 상자 디자인에 그대로 표현하고 연말의 화려한 분위기에 맞게 고급스러운 펄과 다채로운 컬러를 사용해 컬렉션을 완성했다.

이번 컬렉션은 헤라의 베스트 셀러인 '블랙 쿠션', '셀 에센스', '섀도 듀오'를 비롯해, 강한 지속력과 매트한 마무리감의 리퀴드 립 '루즈 홀릭 리퀴드 슬로우 매트', 하이라이터와 컨투어링이 함께 구성된 '글로우 컨투어 듀오'를 새롭게 구성품에 더했다.

 
 
토니모리도 의류 브랜드 ‘키르시’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후르츠 샷’을 선보였다. 키르시(KIRSH)는 2008년 출시된 국내 패션 브랜드로 고유의 체리모양이 특징이다.

마치 디저트 장식과도 같은 특유의 심볼을 통해 소비자들의 ‘가장 달콤한 순간에 분위기를 더하는’ 스트리트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토니모리는 기존 자사 스테디셀러 ‘틴트 워터’ 및 ‘싱글 블러셔’에 키르시의 러블리한 심볼 디자인을 입혀 ‘후르츠 샷’ 콜라보레이션을 완성했다. 출시된 모든 컬러 또한 기존에 찾아볼 수 없었던 한정판으로 소장 욕구를 높인다.

 
 
바닐라코의 서브 메이크업 브랜드 비바이바닐라는 할로윈 데이를 타깃으로 디즈니와 협업을 통해 애니메이션 ‘팀 버튼의 크리스마스 악몽’의 주인공 ‘잭 스켈링톤’ 캐릭터를 접목한 리미티드 에디션 ‘립모션’ 2종을 내놓았다.

‘립모션 컬렉션’ 10종 중 할로윈 데이와 가장 잘 어울리는 ‘뱀파이어(BAAM-FIRE)’와 ‘타다(Ta-daaa!)’ 2종을 엄선해 리미티드 에디션을 제작한 것.

제품 패키지는 영화 속 해골 캐릭터 ‘잭 스켈링톤’을 입히고 오렌지색과 보라색을 접목해 할로윈 데이 분위기를 더했다.

립모션 ‘뱀파이어’는 ‘매트 블라스트 스틱’ 타입의 제품으로 선명한 컬러가 가볍게 밀착되는 진한 버건디 색상의 립스틱이다. 매트한 립스틱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프라이머 역할을 하는 엘라스토머를 함유해 립스틱이 입술 주름 사이에 끼임 없이 보송하게 발린다. 립모션 ‘뱀파이어’을 활용하면 할로윈 데이에 강렬하면서 세련된 메이크업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립모션 ‘타다’는 ‘멜팅 세럼 스틱’ 타입의 제품으로 쫀득한 젤리를 연상시키는 제형의 연핑크빛 립스틱이다. 틴트의 발색력은 물론 입술을 도톰하게 만들어주는 플럼핑 효과를 가져 입술을 생기 있게 만들어준다. 연핑크빛 컬러와 투명하게 반짝이는 광택이 특징인 립모션 ‘타다’는 할로윈 데이에 만화 속 주인공과 같은 사랑스러운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두 제품 모두 보습 및 영양에 탁월한 아르간 오일과 꿀 추출물을 함유해 입술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한편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의 또 다른 브랜드 어퓨는 생활용품 브랜드 ‘데일리라이크’와 협업한 ‘원더 텐션 팩트’를 출시했다.

데일리라이크는 가구와 식기, 의류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선보이는 ‘리빙&라이프’ 브랜드다. 감성적인 디자인과 일상의 행복을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으로 최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협업 제품의 콘셉트는 ‘#OOTD_TENSION’이다. ‘OOTD’는 ‘Outfit of the day’의 줄임말로 그날 착용한 옷이나 액세서리 등을 촬영해 SNS에 업로드하는 행위를 지칭한다.

어퓨는 대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인 ‘원더 텐션 팩트’에 사랑스럽고 귀여운 동물 패턴 디자인을 입혔다.

강력한 커버력이 특징인 ‘원더 텐션 팩트 퍼펙트커버’에는 도도해 보이는 여우가, 촉촉한 ‘모이스트’에는 귀여운 웰시코기가 각각 새겨졌다. 스킨케어 기능이 강화된 ‘앰플’에는 털이 복슬복슬한 알파카가 디자인됐다.

일년에 단 한번 허락된 한정 제품
콜라보레이션 제품과 함께 가을, 겨울 시즌을 겨냥한 특별한 한정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기업 이름과 동일한 화장품 브랜드 아모레퍼시픽은 녹차 씨앗의 순수한 에너지로 피부 보습을 선사하는 ‘그린티 씨드 트리트먼트 오일(Green Tea Seed Treatment Oil)’을 가을∙겨울 한정 수량으로 산보였다.

핵심 성분인 녹차 씨앗은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아모레퍼시픽의 제주 차밭에서 일 년에 단 한 차례 한정된 기간에만 수확되는 고귀한 원료다.

녹차의 생명력을 응축하여 담은 녹차 씨앗에는 수분 공급 능력이 뛰어난 그린티 씨드 오일(Green Tea Seed Treatment Oil)과 토코페롤(Tocopherol)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스포이드 타입으로 볼, 이마 등 양쪽에 펴 바르고 가볍게 두드리며 흡수시키면 건조한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촉촉하고 윤기있는 피부로 가꿀 수 있다. 동시에 녹차꽃의 은은한 향기를 담고 있어 마음까지 편안하게 도와준다.

또한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녹차 씨앗과 보태니컬 오일을 아모레퍼시픽만의 독창적이고 최적화된 블렌딩으로 마치 캐시미어처럼 부드럽고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텍스처를 구현해 건조함을 신속히 개선해준다.

올해는 신비로운 돌송이차밭이 화려하게 빛나는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아, 공예 컨셉 디자인으로 홀리데이 시즌을 느낄 수 있는 패키지로 소장가치를 더했다.

 
 
아모레퍼시픽의 또 다른 대표 브랜드 라네즈는 뮤즈 이성경의 컬러, 가을 뮤트 컬러를 담은 온라인 한정 ‘어텀 뮤트 컬렉션’을 출시했다.

소프트한 컬러감으로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컬러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을 통해 라네즈는 보이는 그대로의 발색과 밀착력으로 다양한 어텀 뮤트 룩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디얼 섀도우 쿼드 11호 어텀 뮤트’, 투명한 발색과 트렌디한 컬러 레이어링으로 다양한 룩 연출이 가능한 ‘아이디얼 블러쉬 듀오 7호 뮤트 로즈’를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선명한 틴트와 촉촉한 립밤이 만나 자연스러운 어텀 뮤트룩을 연출해주는 투톤 틴트 립 바 3컬러(M01호 듀이 로즈, M02호 레트로 브릭, M03호 프레시컷 베리)를 가을 한정으로 내놓았다.

라네즈는 어텀 뮤트 컬렉션을 통해 2가지의 가을 메이크업 룩을 제안하기도 했다. 소프트한 컬러감으로 데일리 음영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듀이 로즈 룩’은 청초하면서 신비로운 이성경의 매력을 담은 메이크업이다.

‘투톤 틴트 립 바 M01호 듀이 로즈 컬러’로 자연스러운 MLBB를 연출하면 여성스러운 뮤트톤의 데일리 메이크업 ‘듀이 로즈 룩’을 연출할 수 있다.

깊이 있고 매혹적인 가을 뮤즈의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다면 두 번째 룩, ‘레트로 브릭 룩’을 활용할 수 있다.

새틴부터 글리터까지 가을 컬러를 담은 아이디얼 섀도우 쿼드를 활용하여 가을에 어울리는 그윽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울트라 바이올렛 글리터를 활용하면 투명하면서 화사하게 포인트를 줄 수 있으며, 뮤트 로즈의 아이디얼 블러쉬 듀오는 톤 다운된 로즈 컬러로 얼굴의 윤곽을 잡아줄 수 있다. 투톤 틴트 립 바 M02호 레트로 브릭은 벽돌 빛 레드 컬러로 고혹적이고 분위기 있는 립을 연출해준다.

 
 
조성아의 ㈜CSA코스믹 16브랜드는 올가을 입술을 달콤하게 물들일 ‘알 유 16 테이스츄 에디션’을 선보였다.

혈색 없이 칙칙한 얼굴에 빠르고 간편하게 달콤한 생기를 충전할 수 있는 ‘초콜립’을 컨셉으로 16브랜드가 제안하는 4가지 MLBB(My Lips But Better) 컬러로 구성된 스페셜 에디션이다.

브랜드만의 감성을 담은 유니크한 패키지가 시선을 사로잡으며 슈퍼 크리미 매트 텍스처로 발림성이 부드러워 입술 각질 부각이나 뭉침, 끼임 현상 없이 가볍게 발린다.

발색력도 뛰어나 보이는 컬러 그대로 선명하게 발색되고 지속력이 높아 하루 종일 생기 있는 얼굴로 연출해준다.

컬러는 빛바랜 장미 컬러의 ‘브라운 퍼지’, 초콜릿 속 새빨간 체리처럼 강렬한 섹시미를 전달하는 ‘체리 아몬드’, 잘 익은 호박처럼 탐스러운 유니크한 펌킨 코랄 컬러의 ‘펌킨 캬라멜’, 부드러운 누가가 떠오르는 빈티지 로즈 컬러의 ‘핑크 누가’ 총 4종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컬러명과 같은 향기가 나 기분까지 달콤하게 만들어준다.

 
 
한편 특별한 기획 세트도 출시됐다. 클라뷰는 소비자들의 꾸준한 요청에 힘입어 브랜드 베스트셀러 쿠션 제품인 ‘아쿠아 쿠션’과 ‘텐션 쿠션’의 본품과 리필을 함께 구성한 기획 세트를 선보였다.

아쿠아 쿠션(블루 펄세이션 하이커버리지 마린 콜라겐 아쿠아 쿠션)과 텐션 쿠션(어반 펄세이션 하이 커버리지 텐션 쿠션)은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12차 리오더를 거듭하며 제품력을 인정 받아왔다.

이번에 출시된 클라뷰 쿠션 리필 세트는 본품(퍼프 포함)과 리필, 퍼프 1매로 구성되었고, 리필 단품은 리필과 퍼프 1매로 구성되어 있다.

“이 브랜드 처음이지?”

 
 
10월 3주차에도 새롭게 론칭되거나 새롭게 한국 시장에 진출한 브랜드들이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최근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와 남성 화장품 브랜드를 잇달아 론칭하며 브랜드 다각화에 나서고 있는 애경산업은 최근 눈가 전문 화장품 브랜드 ‘아이솔브’(isolve)를 내놓았다.

아이솔브는 나 자신을 뜻하는 아이(i), 눈을 뜻하는 아이(Eye), 인터넷 채널을 축약한 Internet의 아이(i)에 ‘해결하다’를 뜻하는 솔브(solve)의 의미를 담은 브랜드로 디지털 기기 이용이 잦은 바쁜 도시 여성들이 스스로 눈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는 눈가 전문 화장품 브랜드를 지향한다.

제품들은 자외선, 블루라이트 등 외부 자극으로 인해 쉽게 손상되는 눈가를 보다 건강하고 탄력적으로 관리해 주며 자외선, 블루라이트 차단은 물론 항산화력, 탄력, 보습 등의 효능을 가진 루테인과 세라마이드, 에보디아열매추출물, 가시철엽추출물 등 아이솔브만의 독자성분 6가지를 처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분자 전달 시스템을 적용해 6가지 유효성분의 흡수력을 높였다.

앞으로 아이솔브는 청순하고 깨끗한 이미지의 눈이 예쁜 배우 박은빈을 모델로 발탁함으로써 다양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메이크업 브랜드 PUPA(뿌빠)가 한국에 공식 론칭됐다. 뿌빠는 1974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안젤로 가티(Angelo Gatti)에 의해 만들어진 브랜드로, 현재 이탈리아 외에도 러시아, 동유럽, 중동 등 26여개 국가에 진출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뿌빠의 설립자인 안젤로 가티는 컬러와 메이크업, 패션과 아트를 동시에 아우르는 메이크업 키트를 시작으로 이탈리아 고유의 감성을 담아낸 메이크업 제품군을 선보였고 뛰어난 색감과 실용성, 소장가치가 높은 리미티드 에디션 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인정받아 이탈리아 뷰티를 대표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뷰티 매니아들에게 인정받는 뿌빠의 대표 제품으로는 가벼운 터치만으로 고발색 립 컬러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엠 매트 립스틱', 스포츠 액티비티에도 흐트러짐 없는 애슬레저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스포츠 어딕티드’ 라인 등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