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학 더해진 민감한 피부를 위한 겨울 스킨케어 출시 봇물

▲ 사진=아크웰
▲ 사진=아크웰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전문 피부 케어를 받는 느낌으로~”

집에서도 전문 피부 케어를 받은 것과 같은 효과를 느낄 수 있는 겨울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CBN이 선보인 새로운 스파 라인은 하이퍼 리제너레이트 세럼, 크림, 마스크, 아이크림, 아이마스크 총 5종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스위스의 이베르동 온천수와 식물의 활성세포의 복합체로 피부 세포의 대사활동을 강화하고 피부를 해독해 피부의 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특징이다.

그중에서도 항염 인자가 들어있어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고 축적된 독소를 해독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는 스파 라인의 세럼과 크림은 민감한 지성피부나 트러블 피부에도 안정적으로 수분을 공급한다.

 
 
아크웰은 트러블 피부의 응급 진정 및 회복에 도움을 주는 ‘AC 라인 4종’을 선보였다. 제품은 피부 트러블을 집중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스킨케어 라인으로 클렌징 폼, 토닝 패드, 스팟 젤, 리페어 크림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클렌징 폼은 여드름 기능성 제품, 스킨케어 3종은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하여 여드름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하므로 트러블의 진정부터 피부 회복까지 효과적인 케어를 할 수 있는 라인으로 추천한다.

 
 
눅스(NUXE)는 겨울철 실내외 온도차 등 각종 외부환경으로부터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에 즉각적인 보습과 진정, 탄탄한 피부 장벽 강화를 도와주는 ‘레브드미엘 슈퍼밤’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눅스의 꿀영양 라인 레브드미엘에서 출시된 고보습 멀티밤으로 건조함이 느껴지는 즉시 민감부위를 촉촉하게 케어해 준다.

끈적이지 않는 멜팅 텍스처가 피부에 녹아들 듯 스며들어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에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또한 눅스식물연구소의 6가지 식물성 오일과 아카시아 허니 성분이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을 공급해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인한 갈라지고 거칠어진 국소부위를 집중 케어하고 진정시켜준다.

얼굴뿐만 아니라 팔꿈치와 뒤꿈치, 손톱, 모발 등 다양한 건조부위에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여 외출 시에도 간편하게 보습 케어가 가능하다.

 
 
코스모코스가 운영하는 뷰티크레딧에서는 건조한 요즘 날씨에 꼭 필요한 멀티 크림과 클렌징 마사지 크림을 선보였다.

‘뷰티크레딧 모이스처 멀티 크림’은 땅 속의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송로버섯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함은 물론 더욱 탄력 있고 생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또한 수분흡수력이 뛰어난 5중 히알루론산이 피부 보습력을 강화시켜주고 다중보습장벽을 형성해 갈라지고 건조해진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케어해 준다.

‘뷰티크레딧 클렌징 마사지 크림’은 AHA 성분을 함유해 메이크업 잔여물과 피부각질, 노폐물을 한 번에 제거해 지친 피부에 윤기를 부여해준다.

제품 롤링 시 코코넛 오일과 블랙 올리브 오일이 톡 터져나와 부드럽게 마사지를 하며 클렌징 할 수 있어 피부에 영양을 촘촘하게 공급해준다.

 
 
메디큐브는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칼라민 파우더를 함유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레드 칼라민 클렌징 워터’를 출시했다.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순수 칼라민 파우더를 담아,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클렌징 워터다.

국내 클렌징 최초로 다른 파우더와는 섞지 않은 순수 칼라민 파우더 원물(30,000ppm)을 그대로 함유한 2층상 제형으로, 칼라민 파우더가 잘 섞이도록 흔들어 사용하면 클렌징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자극을 진정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미셀라 기술이 적용돼 여러 번 문지르지 않아도 피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병풀추출물, 연꽃추출물 등의 보습 성분을 풍부하게 담아 사용 후에도 촉촉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EWG 그린 등급 성분 및 피부 저자극 임상 실험을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아우딘퓨쳐스가 선보인 ‘사케 풋 스파 프로그램’은 이번 ‘사케 풋 스파 프로그램’은 각질 제거와 에프터 케어를 한번에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사케 풋 스파 리무버 워터와 글라스 패드, 힐 크림으로 구성된다.

‘사케 풋 스파 리무버 워터’는 피부 각질과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일본산 사케를 함유해 리무버 워터를 뿌리면 미세한 탄산 기포가 발생해 빠르게 각질을 불려주는 역할을 한다.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마우스 형태로 특수 제작된 ‘글라스 패드’는 기존보다 편의성을 높였으며 글라스 단면에는 미세한 수 만개의 도트 패턴이 새겨져 피부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한다. 여기에 워터프루프로 되어있어 간단한 물 세척 후 보관이 용이하며 영구적 사용도 가능하다

에프터 케어를 위한 ‘힐 크림’은 끈적임 없는 파우더리한 마무리감이 특징으로 자연유래 성분 50가지와 세라마이드, 3중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보습 및 피부장벽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각 제품은 저자극 테스트와 즉각적 발꿈치 각질 제거, 거칠기 개선, 굳은살 두께 감소, 광채 개선, 2중보습 개선 등 임상 테스트도 완료해 안전성과 신뢰성까지 확보했다.

 
 
안티에이징 제품들도 하반기 시즌을 겨냥한 야심작들이 선보여졌다. 먼저 빌리프는 강력한 안티에이징 기능에 검증된 항산화 효과를 지닌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 ‘더 트루 크림-안티에이징 울트라 밤’을 출시했다.

빌리프의 대표 제품인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 아쿠아 밤’ 등 ‘폭탄 크림’이라는 특별한 애칭을 갖고 있는 패밀리 라인에 토탈 안티에이징 기능의 크림으로 새롭게 추가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피부 탄력을 탄탄하게 높여주고 주름을 개선시켜주는 안티에이징 기능에 항산화 효과를 더한 제형으로 보다 생기 넘치는 피부로 케어해 준다.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인 세드롤과 항산화 효과로 알려진 토코페롤,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허브로 알려진 아이리쉬 데이지 루트를 함유해 피부에 탄력과 활력을 더한다. 또한 세라마이드를 적용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표면의 수분 손실을 최소화 해준다.

 
 
교원더오름(TheORM)은 눈가 피부 고민 집중케어를 도와줄 ‘솔파타라 알게 프롬 나폴리 아이크림’을 새롭게 내놓았다.

나폴리 활화산 지대의 극한 환경 속에서 생존하는 신비의 단세포 생물 ‘알게’ 성분이 고농축 함유되어, 얇고 연약한 피부를 탄탄하게 케어해 눈가에 젊음을 선사하는 복합 솔루션 아이크림이다.

보습 특허 성분과 마린 콜라겐 성분을 포함한 8가지 유효 성분이 눈가 탄력 및 주름, 재생 등 눈가 고민을 한 번에 관리해준다.

또한 소립자베시클 기술로 탄생시킨 독자적 링클 케어로 다양한 유효성분의 흡수를 빠르게 도와 눈가 피부 속 세포를 활성화 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열을 차단하는 능력이 뛰어나 쿨링감이 오래 지속되는 세라믹 어플리케이터가 즉각적으로 피부 온도를 낮춰 붓기 완화에 도움을 주고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부여한다.

 
 
엠에스코에서 수입 판매하는 독일의 고기능 자연주의 화장품 안네마리보린은 안티에이징, 항산화 그리고 안티블루라이트에 효과가 있는 ‘3in1페이셜오일’을 내놓았다.

블루라이트를 차단해 피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메리골드 추출물과 잉카오메가오일, 카하이오일, 히말라야체리오일과 같은 영양분 많은 식물성 오일이 포함되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고 탄력을 더해주는 제품이다.

메리골드에 포함되어 있는 루테인 성분이 블루라이트를 흡수시켜 차단해 주는 역할을 하여 전자 및 모바일기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로 인해 손상되는 피부를 보호하고, 활성산소의 활동을 막아내는 항산화 작용으로 매끄럽고 탄력있는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다량의 리놀렌산과 토코페롤, 레티놀 등 피부에 유익한 성분을 가득 포함하고 있는 카하이오일과 피부의 민감성을 낮춰주는 히말라야체리오일, 오메가 3와 6 지방산의 함량이 높은 잉카오일 등 식물성 오일 성분이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한편 겨울 시즌을 겨냥한 탈모 관련 헤어 신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엘솔컴퍼니의 탈모 케어 브랜드 '쿠라코마에(cura comae)’가 ‘스피큘 에스테티카(Spicule Aesthetica)’라인을 통해 선보인 ‘스칼프 포어 딥 클렌징 샴푸’는 아무리 좋은 성분이라도 피부에 흡수되는 양은 불과 10% 미만이라는 한계를 극복하는 것에 집중한 제품이다.

스피큘 성분의 침투력을 통해 성분의 전달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스피큘이란 청정바다에 서식하는 해면동물에서 추출한 미세 침 형태의 물질을 말한다.

탈모 증상 완화 성분을 효과적으로 두피에 침투시켜 진피층의 열감을 해소하고 모공을 청소하며 탈모의 근본 원인을 공략하는 성분이다.

 
 
생그린이 출시한 한방 헤어 기능성 에센스 ‘흑모장생 모근진액 EX’는 동의보감 처방과 생그린 만의 한방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다.

동의보감을 바탕으로 기(氣)와 혈(血)의 순환을 도와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가꾸어 준다는 토사자, 보골지, 우슬, 한련초, 지황, 백수오, 하수오, 복령 등 8가지 한방 약재를 복합 재구성한 특허 성분 건양단(특허 1010-1154219호)이 약한 모근과 가는 모발을 튼튼하게 케어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어성초, 자소엽 녹차의 3가지 유효성분이 두피 부위 혈의 신진대사를 도와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어 풍성한 모발 형성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여기에 차가운 성질을 가진 측백엽을 더해 건조한 두피와 모발 가늘어짐 등 탈모 증상에 윤기와 영양을 부여하고, 두피 염증이나 지루성 두피염 예방에 도움을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