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심리 컨설턴트 정빛나, 아나테이너코리아 참가자 대상 심리특강 진행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오는 2월 26일 여의도 KBS아트홀에서 개최를 예고한 아나테이너코리아 선발대회(PROJECT ON AIR-프로젝트 온에어) 참가자들이 심리특강을 들었다.

최근 일주일 합숙 일정에 들어 간 아나테이너코리아 선발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코칭심리 컨설턴드 정빛나의 심리특강(Change of mind)이 진행된 것.

이번 특강은 최상의 컨디션으로 개개인의 역량을 최대로 발휘 할 수 있는 긍정마인드가 주는 힘을 주제로 한 심리코칭 교육이다.

참가자들이 왜 이 대회를 참가하게 되었고 대회의 참여가 개개인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리마인드 함으로서 동기를 강화시키는 방법, 경쟁과 비교를 통해 낮아진 자존감 회복과 지속적인 평가와 가치를 인정받아야 한다는 불안을 회복할 수 있는 마음자세를 통해 멘탈을 강화하는 방법과 대회 결과로 누군가에게는 기회, 누군가에게는 추억이 될 수 있지만 승패를 나누는 것이 아닌, 꿈을 이루기위한 과정이라고 받아들이도록 인식함으로써 부정적인 인지를 긍정적인지로 변화시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후보자들은 이번 강연을 통해 긍정적인 마음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되새기고 굳은 다짐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자기 정체성에 대한 재정립을 할 수 있어 좋았다는 평가다.

실제로 교육 중 다수의 후보자들이 눈물을 보였으며 특히 ‘나에게 쓰는 편지를(마음의 편지)’ 통해 스스로를 다독이는 모습도 보였다.

 
 
이번 강의를 진행한 정빛나 코칭심리 컨설턴트는 “코칭심리가 인간의 성장과 발전에 도움을 주는 심리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사회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접할 기회가 없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코칭심리가 무엇인지,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리고 후보들에게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