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시장, 특화 성분으로 무장한 상반기 야심작 출시 ‘눈길’

▲ 사진=아이오페
▲ 사진=아이오페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집중 관리로 시간의 한계를 뛰어 넘어라”

2월 4주차에도 국내 화장품 업계에는 상반기 야심작들의 격전지가 되었다. 특화 성분으로 무장한 상반기 주력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스킨케어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것.

특히 집중 관리를 위함 앰플, 세럼 등의 신제품이 눈길을 끌었으며 기초 라인도 리뉴얼되거나 새롭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또한 특화 성분, 특별한 기능으로 무장한 틈새 시장 공략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피부 시간을 채워드립니다”

 
 
2월 4주차에는 인기 브랜드들의 야심작들이 관심을 모았다. 먼저 아이오페는 20여년간의 연구 자산과 약 4천 8백여명 여성의 피부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현대인의 피부 환경과 노화 고민을 분석하고 최적의 솔루션에 대한 연구를 거듭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집중 안티에이징 제품 ‘스템Ⅲ 앰플’을 선보였다.

스트레스에 민감하고, 피부 컨디션 회복이 느리며, 피부 장벽이 약화된 현대 30~40대 여성의 근본적인 피부 케어 솔루션으로 피부 진정, 집중 안티에이징케어, 피부장벽 강화 총 3가지 선순환 메커니즘을 제시한다.

이 메커니즘을 실현하기 위한 아이오페는 외부 자극, 건조 등에 의한 피부 손상 시에 바르는 성분에 주목해 ‘알란토 컴플렉스’ 성분을 개발하고 이를 머리카락 굵기보다 400배 더 미세한 ‘리포솜’ 제형에 담아 피부에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주력 성분인 알란토-리포솜™을 78.2%를 함유한 이 앰플은 수면 부족과 피부 노화의 상관관계에 기반한 인체 적용 실험을 통해, 탄력, 피부결, 윤기가 개선되는 등 3시간 더 푹 잔 듯한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하이포알러지테스트, 피부과테스트, 안자극대체테스트 등 철저한 사전 테스트를 거쳐 예민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으며 동물성 원료, 향료, PEG 계면활성제 등 8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마일드한 포뮬러가 특징이다.

 
 
렛미스킨은 세럼과 크림을 한 번에 사용하는 올인원 제품 ‘울트라 스무스 더블 세럼’을 리뉴얼 해 내놓았다.

영양세럼과 광채세럼의 조합으로 피부에 이중 보습막을 형성하여 촉촉하고 광채 나는 피부로 가꾸어주는 기능성 제품이다.

우선 영양세럼의 주요 성분은 상처를 치유하는 기능이 뛰어난 병풀 추출물과 묵은 각질 제거와 피부 진정 및 생기 부여에 탁월한 무화과 추출물로, 칙칙해진 예민한 피부를 활력 있고 건강하게 가꾸어준다.

광채세럼에는 보습력이 우수한 알로에베라 추출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즉시 진정시켜주고 수분감을 오래 지속해 피부 속에서부터 차오르는 광채 피부를 완성해준다.

영양세럼과 광채세럼에 모두 함유되어 있는 갈조추출물 성분은 바다식물인 갈조에서 추출한 원료로,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정상화시키고 피부 보호 및 탄력을 부여함으로써 생기 있는 피부로 관리해주는 천연 보습원료다.

이들 제품은 동시에 펌핑 되어 간편하게 섞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묽은 크림 타입의 영양세럼과 에센스 제형의 투명 광채세럼이 적절하게 혼합되어 일반 세럼과 크림을 따로 사용했을 때보다 흡수력을 더욱 높여준다.

 
 
보나쥬르는 피부에 생기를 더해줄 ‘그린 멀티비타민 바이탈 뉴트리션 세럼’을 출시했다. 비타민이 고 농축된 액상 타입의 세럼으로 시원하게 발리면서 방금 마스크 팩 한 듯 피부에 촉촉함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비타민 성분(A, B1, B2, C, E, K)과 22종의 지방산, 엽산, 토코페롤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한 비타민 나무열매에서 추출한 성분을 무려 72.62%를 함유하고 있어 밝고 생기 있는 피부를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자외선에 파괴되지 않는 비타민 콤플렉스와 비타민C 유도체를 함유하여 낮 밤 모두 사용 가능한 일명 ‘잡티세럼’으로 안전한 비타민 성분의 결합체 Vitamin Complex를 50,000ppm 이상 함유하고 있어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 침착을 예방해주고 새로운 잡티를 만들어내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니스프리는 칙칙한 톤을 케어하고 피부에 핑크빛 수분 생기를 채워주는 ‘제주 왕벚꽃 라인’ 4종을 선보였다.

이 라인은 이니스프리가 3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원료로 왕벚꽃을 단순한 이미지나 향으로 해석하는 데 그치지 않고 피부에 건강한 생기를 전하는 효능 원료로 담아 낸 것이 특징이다.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는 ‘제주 왕벚잎 추출물’과 자연 유래 보습 성분인 ‘내추럴 베타인’을 함유해 촉촉하고 화사한 벚꽃 톤업 효과를 선사한다.

제주 왕벚꽃 톤업 크림은 워터리 제형으로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려 백탁 현상 없이 자연스러운 핑크빛 톤업 효과를 부여하고 제주 왕벚꽃 젤리 크림은 탱글탱글한 젤리 텍스처가 산뜻하게 흡수돼 수분 코팅한 듯 수분광을 형성한다.

또한 제주 왕벚꽃 스킨과 제주 왕벚꽃 로션은 끈적임 없이 가볍게 마무리되어 데일리 스킨케어로 사용하기 좋다.

 
 
듀이트리는 과잉 피지 및 유분, 각질 등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더 클린 랩 에이씨 듀(AC DEW) 칼라민 라인’ 3종을 내놓았다.

토너와 모이스처라이저, 블레미쉬 스팟 등 총 3종으로 구성된 기초 스킨케어 라인으로, 칼라민을 주성분으로 함유해 예민해진 피부에 빠른 진정 효과를 선사하고 유분 과다 지성 피부의 피지 조절에 도움을 준다.

기존의 ‘7무 에이씨 듀 카밍 칼라민 라인’을 리뉴얼 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패키지 디자인 변경은 물론 주요 성분의 함유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주의 성분 20가지(출처: 도서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는 배제했다.

 
 
셀트리온스킨큐어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셀베리어(CELLBARRIER)’를 론칭, ‘시카엔(CICA-N)’ 라인을 선보였다.

셀베리어는 셀트리온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민감한 피부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올바른 성분을 담았다.

‘레드 센시힐 콤플렉스™(Red Sensiheal Complex)’, ‘베리어 센시힐 콤플렉스™(Barrier Sensiheal Complex)’ 등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셀트리온만의 성분을 함유해, 민감 증상 완화와 잃어버린 피부 자존감 향상에 도움을 주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

첫 선을 보이는 ‘시카엔(CICA-N)’ 라인은 핵심 성분 ‘레드 센시힐 콤플렉스™’가 피부 민감도를 낮춰주고 외부 요인으로 자극 받은 피부에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제품은 ‘시카엔 리듀싱 크림’과 ‘시카엔 릴리프 토너’로 구성되었으며 클렌징 젤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그중 ‘시카엔 리듀싱 크림’은 ‘레드 센시힐 콤플렉스™’와 ‘트리오 그린 콤플렉스™(Trio Green Complex)’를 함유하여 외부 자극으로 인해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집중 케어 크림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자극 진정효과가 있음을 확인했으며, 순한 포뮬러로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한편 키엘은 색소 침착 완화에 도움을 주어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화이트닝 에센스 ‘저자극 투명 에센스’를 100ml 대용량 제품으로 한정 출시한다.

집에서도 전문가의 케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된 키엘의 더마톨로지스트 라인으로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화이트닝 에센스로 액티베이트 C 성분이 색소침착을 완화해주고 다크 스팟 생성 억제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인공향, 인공 색소를 첨가하지 않은 저자극 투명 포뮬라로 모든 피부에 순하게 작용한다.

“틈새를 공략하라~ 이런 제품 어때?”
2월 4주차에는 틈새 공략을 위한 시즌, 이색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특히 특별한 기능을 더한 자외선차단제 제품들 눈길을 끌었다.

 
 
먼저 랑콤은 다가오는 봄을 맞아, 초미세먼지 차단 기능을 더한 자외선 차단제 신제품 출시와 함께 ‘UV 엑스퍼트’ 라인을 새롭게 리뉴얼했다.

새로워진 랑콤의 ‘UV 엑스퍼트’ 라인은 강력한 자외선은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차단해 오염된 도시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깨끗하게 보호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극한의 기후를 견뎌내는 에델바이스 추출물과 모링가 추출물, 프렌치 로즈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면서 피부에 수분감을 부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성분 중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알레르기 주의 성분 0개로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신제품 ‘UV 엑스퍼트 톤업 로지 블룸’은 핑크빛 로지 톤업 컬러가 피부의 어두운 부분을 자연스럽게 보정해 생기를 더하는 톤업 자외선 차단제다.

최근 피부를 즉각적으로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톤업 자외선 차단제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지난해 먼저 선보인 화이트 컬러의 ‘톤업 펄리 화이트’에 이어 ‘톤업 로지 블룸’까지 총 2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한국 시세이도 역시 태양과 땀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줄 혁신적인 뷰티 아이템 ‘BB 포 스포츠 SPF50+ PA+++’를 내놓았다.

자외선 차단 기능에 BB를 추가하여 강력한 피부 보호와 동시에 피부 베이스를 정돈해주는 깃털 텍스처의 데일리 베이스 제품으로 시세이도만의 혁신적인 기술들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퀵 드라이 테크놀로지’ 적용으로 일상 생활과 운동 중에 땀이 흘러도 빠르게 증발되어 끈적임을 최소화하여 산뜻함은 물론 메이크업이 지워지지 않아 BB효과도 지속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시세이도 파란자차 기술인 웻포스(WetForce) 기술은 물이나 땀에 노출되어도 강력한 자외선 보호막을 유지하며 슈퍼베일UV360(SuperVeil-UV 360) 기술은 피부 표면의 굴곡에도 매끈하고 균일하게 발림으로써, 요철이나 모공에 끼임을 최소화 하고 360도 모든 각도에서 자외선을 차단하여 피부를 보호한다.

 
 
셀퓨전씨도 칙칙한 피부의 톤과 결, 그리고 광까지 케어해 피부 빛을 되돌려주는 선크림 ‘토닝 썬스크린 100’을 선보였다.

비타치온™ 성분이 피부 전문기관에서 관리 받은 듯 피부의 속광을 실현해주는 것은 물론, 자연스러운 핑크빛 컬러가 즉각적인 안색개선 효과를 주며 부드럽고 가벼운 텍스쳐가 하루종일 보송보송한 피부상태를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톤(밝기) 테스트, 피부 균일도 개선 테스트, 피부 투명도 개선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 표면만이 아닌 피부 속광까지 실현하는 ‘리얼 톤업 효과’를 인정받았다.

 
 
한편 클렌징과 마스크팩 제품도 출시됐다. 우선 파파레서피는 신의 열매라 불리는 노니 성분이 함유된 노니 클렌즈 라인을 출시했다. 노니 클렌즈 라인은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는 노니 추출물과 탄산수를 함유하여 피부 세정력을 효과적으로 높여준다.

또한 미세먼지 특허 성분인 POLLUSTOP 성분이 피부에 보이지 않는 2nd SKIN 필링 막을 형성하여 외부 오염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노니 클렌즈 탄산 클렌저는 맨 얼굴에 클렌저를 도포하면 미세하고 조밀한 거품이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탄산 버블 클렌저이다. 피부에 사용하면 거품이 올라와 자극을 최소화하고 탄산 마사지 효과까지 느낄 수 있다.

에어리스 용기를 사용해 외부 공기의 유입을 막아 오래도록 신선하고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노니 클렌즈 탄산 클렌징 티슈는 피부가 민감한 아기도 사용 가능한 안티몬 FREE 레이온 원단을 사용하여 피부에 가해지는 자극을 최소화했다.

탄산 클렌징 티슈에 약산성 베이스를 사용하여 세안 후에도 피부 밸런스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티슈 타입이어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클렌징을 할 수 있으며 진한 메이크업부터 미세한 외부 오염까지 간편하게 제거 가능하다.

 
 
에이바이봄 코스메틱은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 받아온 ‘울트라 로얄 글로우 퀸 마스크’의 패키지를 전면 리뉴얼해 ‘허니 시카 울트라 로얄 글로우 퀸 마스크’로 새롭게 선보였다.

피부 진정에 탁월한 마누카 꿀과 흐트러진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로얄젤리가 피부에 매끄러운 윤기를 부여하는 허니 마스크다.

또한 ‘천연 페니실린’이라 불릴 만큼 정화작용이 뛰어난 그린 프로폴리스와 슈퍼푸드 모링가 성분을 함유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구석구석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꿀 성분이 함유된 다른 마스크들과 달리,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흡수되는 ‘허니 워터’ 제형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 역시 한층 간결해진 디자인과 은은한 광택이 도는 단상자로 세련된 느낌을 더했으며 내용물이 비치는 반투명한 파우치를 사용하여 신뢰감을 더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