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을 위한 편안함 강조한 언더웨어 제품 출시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2019 SS시즌 언더웨어 키워드는 편안함이 될 전망이다.

본격적인 봄 시즌 시작과 함께 가장 먼저 입는 옷인 언더웨어 역시 다양한 봄 신상품으로 여심 잡기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편안함을 강조한 언더웨어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최근 선호하는 파스텔톤 컬러와 꽃무늬 디자인 등의 언더웨어들이 인기를 누리면서 관련 제품 출시도 크게 늘고 있는 현상이다.

이와 관련 좋은사람들 마케팅팀 박미경 과장은 “올 시즌에는 ‘나나랜드’라는 신조어처럼 자기 취향과 가치관을 중심으로 하는 소비 트렌드가 속옷업계로도 이어져 디자인부터 착용감까지 언제나 자신에게 가장 편안한 제2의 피부로서의 언더웨어가 주목 받을 전망”이라고 전했다.

편안한 착용감을 선물 합니다.
최근에는 ‘자기 몸 긍정주의(Body Positive)’의 확산과 여성들의 인식 변화로 언더웨어 시장은 볼륨 연출보다는 착용감이 중요시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레이스 소재로 와이어•몰드 없이도 편안함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코디네이션 언더웨어 예스의 ‘쁘띠레이스 노와이어 브라’는 가슴컵 안감에 이중 사이드 패널을 적용해 와이어 없이도 안정적으로 가슴을 모아주며, 컵 상변에 레이스 장식으로 여성스러움을 더했다.

패션 언더웨어 보디가드의 ‘인디핑크 레이스 브라렛’은 탈착 가능한 패드가 적용된 홑겹 스타일의 브라렛으로 안 입은 듯 가벼운 착용감을 선사하며 봄에 어울리는 인디핑크 컬러와 잔꽃무늬 레이스 디테일이 특징이다.

 
 
BYC 란제리 브랜드 르송이 선보인 브라렛은 레이스 런닝스타일의 라운드 브라로 브라렛의 단점을 보완하여 압박 없이 편안하면서도 볼륨감을 살려 주는 것이 특징이다.

레이스 원단의 미니 헴팬티는 넓은 옆선이 편안한 착용감을 주며 힙라인은 봉제선이 없는 헴원단을 사용해 깔끔하게 의상을 연출할 수 있다.

글로벌 언더웨어 전문기업 엠코르셋이 전개하는 아메리칸 코튼 보정웨어 ‘저스트 마이 사이즈(Just My Size)’는 기존 프리미엄 라인을 한 단계 넘어선 ‘비욘드 프리미엄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저스트 마이 사이즈가 올해 처음 선보이는 신상품이자 비욘드 프리미엄 라인의 첫 제품으로 봄기운 가득한 ‘보태닉 에디션’을 론칭했다.

비욘드 프리미엄 ‘보태닉 에디션’은 2019 봄여름 트렌드를 반영해 꽃과 나뭇잎 등 싱그러움으로 가득한 정원을 연상케 하는 보태니컬 패턴 레이스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기능적인 면에서는 무리한 가슴 압박 없이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감싸주는 브라렛 스타일로 가벼움과 편안함을 더했다.

이에 가슴을 모아주고 받쳐주는 주요 기능을 위해 브라 안쪽과 어깨 부분에 리프팅 패널을 넣어 자연스럽게 가슴 볼륨이 살아나도록 했으며 풀커버리지 레이스컵과 넓은 레이스 밴드가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가슴을 서포트해 매끈하고 아름다운 실루엣을 만들어 준다.

한 단계 더 높인 프리미엄 라인답게 원단 역시 공을 들였다. 가슴 중심부 홀밴드에 통기성이 탁월한 소재로 땀 배출이 용이해 쾌적함을 높였고 등을 감싸는 날개 부분에 알로에 가공이 함유된 수피마 사틴 원단을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재질을 느낄 수 있다.

기능성 강조한 언더웨어 등장
시간(Time)과 장소(Place), 상황(Occasion)에 따라 적절한 속옷을 찾는 여성이 늘면서 목적에 따라 기능성을 강화한 언더웨어도 등장하고 있다.

 
 
바디기어의 ‘W.F 스트링 노와이어 브라’는 땀을 빠르게 흡수하는 에어로쿨 원단을 사용한 기능성 브라로, 가슴컵의 와이어는 제거하고 X자 어깨끈 디테일을 더해 스타일은 물론 더욱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는 단 한 장으로 편안함과 스타일을 완성해주는 ‘2019 브라탑 컬렉션’을 선보이고 ‘에어리즘 심리스 v넥 브라 캐미솔’ 등 신상품을 출시했다.

유니클로가 최초로 개발한 컨셉인 ‘브라탑’은 따로 속옷을 착용할 필요가 없고 소재와 디자인이 다양해 이너웨어부터 패션 아이템까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대표적인 하이브리드 웨어다.

가슴을 입체적으로 받쳐주어 아름다운 실루엣을 완성한다. 브라컵 밑 부분에 위치한 고무 밴드가 가슴을 안정적으로 지지하며, 어떤 바스트에도 밀착되는 사이드 네트는 신축성이 뛰어나 활동하기도 편안하다.

또한 혁신적인 기능성으로 일년 내내 쾌적함을 선사하는 ‘에어리즘(AIRism)’과 니트 느낌을 살린 ‘와이드 립’, 고품질 면인 ‘수피마®코튼’ 등 다양한 소재와 실루엣에 따른 상품 라인업으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달콤한 봄 분위기 전하는 컬러
올 시즌에는 강렬한 핫핑크나 레드 보다는 2019년 핵심 컬러로 꼽힌 코랄이나 옐로우 등 다채로운 봄 색깔을 담아낸 파스텔톤 언더웨어가 인기다.

 
 
란제리 브랜드 섹시쿠키의 ‘써니스프링데이 브라’는 높은 명도의 색감과 레이스의 조화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바이올렛과 옐로우의 컬러 구성이 마치 봄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올해도 봄 대표 디자인인 꽃무늬의 인기는 계속될 전망이다. 리바이스 바디웨어의 ‘플로티플로럴 브라’는 밝은 스카이블루 바탕에 큼지막한 레드•화이트 플라워 프린트의 컬러 매치가 돋보인다.

 
 
보디가드의 ‘스윗로즈 레이스 브라’는 블랙 원단에 장미 프린트로 부담스럽지 않은 플라워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