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과 앰플 등 환절기 겨냥 제품 봇물…한정판 제품도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채우고, 밝히고, 관리하고~’

본격적인 봄 시즌이 시작되며서 시즌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스킨케어 신제품들도 환절기 시즌을 겨냥한 제품들이 시장을 주도했다.

특히 수분, 화이트닝, 영양 등을 케어 할 수 있는 크림과 앰플 제품들이 다양한 강점을 내세우며 눈길을 끌었다.

또한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리미티드 에디션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여성들의 소장 욕구를 높이면서 관심을 모았다.

봄 시즌에는 크림과 앰플
3월 4주차 신제품 중 가장 먼저 눈길을 끈 제품들은 크림과 앰플이었다. 먼저 크림 제품으로는 클리오의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이 2종의 각기 다른 특징의 크림을 선보여 관심을 모았다.

 
 
구달이 선보인 ‘동백 보습장벽 젤 크림’은 ‘동백 보습장벽 크림’에 이어 출시한 데일리 젤 크림으로, 보습에 탁월한 동백 오일을 함유해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

동백 세라마이드™ 기술로 동백꽃 추출물과 에코 세라마이드를 최적의 상태에서 배합해 보습 시너지 효과를 자랑한다.

또한 피부 온도를 낮춰주고 청량한 쿨링감을 선사한다.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즉각적인 쿨링 효과 뿐만 아니라 바른 지10분 후에도 피부 온도가 평균 6 ℃ 감소됨을 확인하였다.

아울러 피부 수분량을 개선해 물먹은 듯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며, 24시간 동안 속보습이 날아가지 않게 유지시킨다.

 
 
구달은 톤업 크림도 내놓았다. 신제품 ‘청귤 비타C 잡티 톤업 크림’은 지난해 큰 사랑을 받은 ‘청귤 비타C 잡티 세럼’에 이은 신개념 톤업 크림으로, 자외선이 강한 낮 시간 간편한 잡티 케어를 원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수시로 덧바를 수 있는 데일리 케어 아이템으로 출시됐다.

자연유래 청귤추출물(탄제린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생기를 선사하고 잡티, 기미, 주근깨의 케어가 가능하다. 인체적용 시험으로 피부 속 및 겉 멜라닌을 완화해주는 효과를 확인했으며 단독으로 사용했을 때보다 ‘잡티 세럼’과 함께 사용했을 때 잡티 케어 효과가 1.8배 높아지는 시너지를 보여준다.

또한 자외선 차단지수 SPF50+ PA++++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즉각적인 톤업 효과로 피부 톤을 화사하게 보정해줄 뿐 만 아니라 메이크업 픽싱 효과가 있어 메이크업 베이스 대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엠에스코의 홈케어 뷰티브랜드 DPC는 1일 1캡슐로 28일간 피부 고민별 집중 관리가 가능한 ‘마스터플랜 코어크림’을 출시했다.

보습, 탄력, 진정, 브라이트닝 총 4가지의 피부 고민 별 관리에 도움을 주는 4가지 앰플 크림을 매일 저녁 하나씩, 각 일주일간 사용해 총 4주에 걸쳐 집중케어 할 수 있다.

크림에 포함된 고농축 앰플의 경우 350여년의 역사를 지닌 독일의 제약회사인 머크사에서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추출한 엑토인과 리노메르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엑토인 성분은 건조하고 척박한 조건인 이집트 사막에서 생존하는 미생물로부터 추출된 고기능성 원료로 피부의 수분 유지를 돕고, 피부 코어를 탄탄하게 잡아준다.

또한 리노메르 성분은 프랑스 북부 청정지역인 브르타뉴해안의 홍조류 세포질로부터 추출한 원료로 피부의 수분 손실을 방지한다.

 
 
앰플 제품으로는 우선 리리코스 마린에너지가 선보인 ‘콜라겐 타워 앰플’이 눈길을 끈다. 이 제품은 콜라겐 함유량을 72%까지 끌어올려, 피부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핵심 원료인 ‘마린 콜라겐’은 24시간 발효와 고온 추출 과정으로 완성된 미세 콜라겐 입자다. 일반 콜라겐보다 입자 크기를 줄여 피부 흡수율을 최대로 높였다.

콜라겐은 피부 구성의 큰 부분을 차지한다. 피부의 기둥 역할을 하는 콜라겐은 20대부터 매년 약 1%씩 감소한다고 알려졌다.

이번에 출시된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콜라겐 타워 앰플’은 피부를 탄탄히 지탱해주는 콜라겐 성분을 피부에 듬뿍 전달한다.

또한 수심 605m의 해양심층수를 함유해 풍부한 미네랄을 품고 있는 수분 보습막을 형성한다. 인체 적용 실험도 완료해 피부 치밀도, 볼 부위 피부 탄력, 눈이나 입가의 주름이나 볼 부위 리프팅 등의 피부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은 울긋불긋 올라오는 피부 고민을 케어해줄 저자극 여드름 앰플 ‘아크네샷 앰플’을 출시했다.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및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여드름 전용 앰플이다.

제주 자연에서 추출한 45%의 진한 고함량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국내산 키토산을 담은 특허 콤플렉스를 적용하여 늘어가는 피부 고민을 집중 케어해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
또한 자연에서 찾은 10가지 식물 추출 진정 성분의 저자극 처방으로 자극에 민감한 피부를 고려한 세심함이 더욱 돋보이는 제품이다.

 
 
동국제약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집중 미백 케어 제품인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을 내놓았다.

색소침착,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농축의 화이트닝 앰플로 단 1주 사용만으로도 눈에 띄는 미백 효과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데카에서 찾아낸 미백 성분 마데화이트™와 동국 핵심 원료 병풀테카(TECA) 결합으로 더욱 강력한 효과를 선사한다. 외부자극에 의해 얼룩덜룩해진 피부톤과 피부 밝기를 8중 브라이트닝 효과로 집중 케어해주며,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량을 유지해 준다.

또한 진한 고농축 앰플 제형으로, 묵직한 영양감이 피부에 닿는 순간 가볍게 스며들어 흡수된 후에도 건조함 없이 촉촉한 보습감을 제공하고 피부 윤광 유지를 해준다.

 
 
한편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남성화장품도 관심을 모은다. 최근 보이그룹 SF9 멤버 겸 배우로도 활동 중인 로운을 모델로 발탁한 비오템 옴므가 출시한 ‘아쿠아파워 클리어 에센스’는 비오템만의 독자적인 성분인 라이프 플랑크톤™이 포함돼 지치고 민감해진 남자 피부를 편안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4가지 필수 미네랄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컨디션을 강화시켜 주고 비타민 B3, 비타민 C 등의 3가지 파워 비타민이 브라이트닝 효과를 선사해 피부 톤을 개선해준다.

또한 흰 버드나무껍질 추출물(BHA) 등의 2가지 나무 추출물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잦은 면도로 거칠어지기 쉬운 남자 피부를 매끄럽게 관리해준다.

봄 느낌, 화장품으로 느껴요~

 
 
3월 4주차 스킨케어 신제품에서는 유독 리미티드 에디션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우선 데코르테는 베스트셀러 ‘모이스처 리포솜 & 리포솜 트리트먼트 리퀴드’에 벚꽃 시즌을 맞아 특별한 벚꽃 패키지를 입힌 제품을 내놓았다.

한정으로 출시하는 이번 리포솜 벛꽃 에디션은 27년간 단 한번의 리뉴얼 없이 완벽한 퍼스트 에센스 일명 ‘보라 에센스’로 불리우던 모이스처 리포솜과 피부를 환하고 탄력 있게 깨워주는 트리트먼트형 워터 에센스, 리포솜 트리트먼트 리퀴드 두가지로 출시되었다.

기존과 동량의 각 제품을 구매하면 데코르테의 트리트먼트 리퀴드와 모이스처 리포솜의 미니어처 샘플이 함께 들어있어 하나의 구매만으로 데코르테의 리포솜 라인 베스트 셀러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리엔케이(Re:NK)도 2013년 론칭 이후 현재까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인 빛크림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시즌 6 ‘모이스트 래디언스 컬러크림’을 론칭했다.

산뜻한 제형의 물빛 톤업 크림으로, 핑크빛 어린 피부로 유명했던 빛크림 시즌 5의 강점에 자외선 차단력과 지속력을 강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의 빛크림보다 더 산뜻하고 촉촉한 플루이드 크림 제형으로, 퍼짐성 좋은 텍스처가 피부에 닿는 순간 산뜻하게 발리고 끈적임 없이 마무리된다. 아울러 즉각적인 쿨링 효과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

 
 
아이소이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업그레이드된 ‘잡티세럼Ⅱ’를 출시하고, 사회적 기업 마리몬드와 함께 콜라보한 ‘잡티세럼Ⅱ 마리몬드 콜라보 한정판’을 선보였다.

마리몬드는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에서 모든 사람의 인권이 존중받아야 하며, 사람을 향한 모든 모습의 폭력이 존재해서는 안 된다는 메시지를 알리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이번 콜라보는 마리몬드의 정의로운 브랜드 철학과 브랜드 창립 초기부터 이어온 아이소이의 여성을 향한 응원이 만나 ‘존재 자체로 사랑 받아 마땅한 당신’이라는 캠페인 메시지가 더 널리 알려지기 바라는 의미에서 진행됐다.

‘희망’의 꽃말을 지닌 복숭아꽃 패턴을 패키지에 적용해, 모든 여성이 자신의 존귀함을 깨닫고 스스로를 사랑할 수 있는 세상이 되길 희망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패키지는 베스트셀러 ‘잡티세럼’의 2세대 버전 ‘잡티세럼Ⅱ’ 3종(70•15•4.5ml), 잡티 마스크팩 1매와 함께 스스로를 칭찬함으로써 자존감을 높여줄 ‘i♡i 칭찬노트’ 1권으로 구성됐다.

 
 
러쉬는 다양한 색과 향기를 가진 입욕 제품 ‘배쓰 밤(Bath Bomb)’의 탄생 30주년을 축하하는 ‘셀러브레이션 배쓰 밤(Celebration Bath Bomb)’ 5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셀러브레이션 배쓰 밤 54종은 러쉬의 스테디셀러의 향기를 고스란히 담은 ‘더 컴포터’, ‘더 올리브 브랜치’, ‘허니 아이 워시드 더 키즈’와 사랑스러운 딸기 모양의 ‘스트로베리즈 앤드 크림’, 반짝이는 황금빛 왕관 모양의 ‘로열티’ 등 다양한 모양과 컬러, 향기의 제품으로 구성된다.

 
 
한편 3월 4주차에는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헤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여졌다. 우선 맨담코리아의 여성 헤어 케어 전문 브랜드 루시도엘은 봄을 맞이해 ‘아르간 헤어트리트먼트 오일 체리블라썸’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핑크오일이라고 불리며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기존 ‘아르간 헤어트리트먼트 오일(이하 핑크오일)’의 봄 시즌 한정 에디션이다. 고영양 아르간 오일에 사랑스럽고 달콤한 체리블라썸향을 담아 봄의 느낌을 더한 것.

루시도엘의 핑크오일은 심해 1만미터의 수압과 같은 압력을 가해 처리한 아르간 오일을 고농도로 함유하여 타 헤어 오일과 달리 끈적이지 않고 가벼운 제형이 특징이다.

깃털같이 가벼운 발림성은 물론, 모발을 한 올 한 올 코팅하여 윤기있는 머릿결을 완성시켜주는 것으로 온라인 상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여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봄을 맞아 출시된 체리블라썸 에디션 역시 핑크오일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봄을 연상케 하는 향과 패키지가 눈길을 끈다.

 
 
이탈리아 살롱 헤어케어 브랜드 알터에고이태리는 천연 미네랄 성분으로 모발에 실키한 부드러움과 글로시한 윤기를 한번에 제공하는 버블헤어에센스 ‘에코미네랄무스’를 출시했다.

미세 버블타입의 텍스처로 잦은 염색과 펌, 그리고 미세먼지 등 외부 자극으로 손상된 모발에 천연 미네랄 성분과 단백질을 빈틈없이 채워줘 모발 케어는 물론 두피의 청결함까지 유지해 건강하게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또한 천연 헤어에센스로 모발과 두피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샴푸 후 타올 드라이한 젖은 모발에 1~2회 펌핑하여 도포 후 골고루 마사지해주면 영양분이 모발 깊숙이 빠르고 고르게 흡수된다.

뿐만 아니라 오렌지와 카다몬의 향이 블렌딩 되어 건강한 에너지를 주는 아로마 테라피 효과도 느낄 수 있다.

 
 
지쿱은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고 영양을 공급해주는 헤어 앰플 ‘케어셀라 나디모 스칼프 앰플’을 출시했다.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두피를 보호와 건강한 모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헤어 앰플로, 댄드릴리스(DANDRILYS)와 나이아신아마이드, 바이오틴, 판테놀 등 두피 영양 공급과 모발 보습에 효과적인 성분이 함유돼 있다.

또한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표피세포성장인자(EGF, Epidermal Growth Factor)와 섬유아세포성장인자(FGF, Fibroblast Growth Factors) 성분이 포함돼 손상된 두피 관리에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혈관내피성장인자(VEGF), 인슐린유사성장인자(IGF-1)와 함께 모발 케어와 성장을 돕는 성분 역시 함유돼 있어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모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레오놀그렐은 50년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클래식한 컬러링 기술과 레오놀그렐의 트리트먼트법을 브랜딩하여 기존에 없던 새로운 라인 ‘SOIN REPIGMENTANT’을 내놓았다.

96% 이상의 천연 성분으로 구성, 모발 섬유를 보호할 수 있는 강력한 오일과 식물 추출 혼합물을 함유한 컨디셔닝 트리트먼트다.

자연유래 성분으로 이루어진 가장 밝은 색에서 가장 어두운 색까지 모든 모발색을 강화시키기 위해 5가지 색상 중 자신의 헤어컬러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