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능 내세운 선 케어 출시 ‘봇물’…환절기 겨냥 클렌징, 마스크도 ‘눈길’

▲ 사진=아넷사
▲ 사진=아넷사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봄 시즌부터 선 케어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 주목된다.

3월 들어 국내 화장품 업계에 다양한 기능을 강조한 선 케어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3월 4주차에도 선 케어 제품들이 다수 쏟아져 나온 것.

또한 환절기 시장을 겨냥한 클렌징과 마스크 제품도 기능을 강조한 신제품이 주류를 이루었으며 틈새 공략을 위한 헤어 케어 제품 출시도 늘고 있는 모습이다.

이런 선 케어 어때요?
3월 4주차에도 선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단품뿐 아니라 2종, 라인 구성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먼저 SNP는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봄여름, 자외선으로부터 매일 피부를 지켜줄 ‘유브이 퍼펙트 선’ 라인 4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최근 기후 변화 및 외부 유해 환경에 따른 자외선 차단제의 중요성에 따라 개발되었으며 가볍고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한 네 가지 타입으로 선보인다.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지수를 지녔으며 높은 수분 함유량으로 촉촉하면서도 끈적임 없이 가벼운 에어텍스쳐를 적용하여 피부 타입과 제품 선호도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대표 제품인 선 젤은 바르자 마자 일시적으로 피부 온도를 4.4 ℃ 하락시켜 즉각적인 쿨링감을 전달하는 제품으로 산뜻한 텍스쳐와 69%의 고 함량 수분 베이스로 자외선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개선해주어 애프터 선 케어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선 크림은 무기자차 특유의 뻑뻑함과 건조함, 백탁 현상을 개선한 수분 에센스 90%를 함유한 제품이며 선 플루이드는 땀과 물에도 무너짐 없는 내수성 테스트를 완료해 메이크업 전 밀림 없이 사용하거나 잦은 야외 활동에 사용하기 좋다.

마지막 선 스틱은 수분 함량을 높여 쿨링감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으로, 기존 선스틱의 단점인 끈적임과 번들거림을 최소화하여 산뜻하고 촉촉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아크웰은 SPF 50+/PA++++의 자외선 차단 지수에 UVA와 UVB까지 차단하는 이중자외선 차단 효과로 강렬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주는 선 라인 ‘유브이 컷 선’ 5종을 내놓았다.

제품은 무기자차 타입의 선 플루이드, 선 쿠션, 선 파우더와 혼합자차 타입의 워터프루프 선 크림, 쿨 다운 선 블록까지 총 5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제품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대표 제품인 선 플루이드는 가벼운 플루이드 타입 제형이 끈적임 없이 매끄럽고 촉촉하게 발리며 140ml 대용량으로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 좋은 페이스&바디 선 플루이드다.

피부 진정 특허 성분 내추럴 프로텍터와 보습 특허 성분 아쿠악실을 비롯하여 수레국화꽃수, 캐모마일꽃오일의 수분 공급 및 진정 효과로 촉촉하고 순하게 케어해준다.

선 쿠션은 피부 진정 특허 성분 내추럴 프로텍터와 보습 특허 성분 프룩탄,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는 캐모마일꽃수,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제주 허브 콤플렉스까지 자연 유래 성분을 90% 함유하여 여린 피부를 순하고 건강하게 보호해 주며 선 파우더는 미네랄 유래 성분 85%의 내추럴 마일드 포뮬러로 피부에 순하게 닿으며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선 크림은 물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 뛰어난 워터프루프 기능뿐만 아니라 스포츠 활동 시 격렬한 움직임에도 유지되는 액티비티프루프 기능을 갖춘 멀티프루프 선 제품이며 선 블록는 피부 열을 조절해주는 특허 성분 수딩 쿨러를 함유해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감소 시켜주는 제품이다.

 
 
시세이도의 선 케어 브랜드 아넷사는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어 밀크’와 ‘화이트닝 UV 선스크린 젤’ 등 2종을 선보였다.

기존 제품보다 스킨케어 성분을 강화하여 선보이는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어 밀크’는 물과 땀에도 강력한 자외선 차단막이 유지되는 ‘아쿠아부스터 EX’ 기술이 적용되어 바다, 수영장 및 아웃도어 활동 시 외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완벽하게 보호해준다.

또한, 360° 자외선 프로텍팅 기술이 적용되어 균일한 발림성과 섬세한 밀착력으로 얼굴 어느 각도에서나 UVA와 UVB를 동시에 완벽하게 차단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넷사 ‘화이트닝 UV 선스크린 젤’은 스킨케어 에센스 성분이 더해진 미백 기능성 효능으로 피부톤을 화사하고 투명하게 케어해 준다.

가볍게 밀착되는 워터리 젤타입으로 촉촉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고 워터프루프 기능이 포함되어 자외선 차단 효과 유지를 오래 유지 시켜준다.

이들 2종 모두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수용성 콜라겐, 녹차추출물 등이 함유된 스킨케어 에센스 성분이 피부 깊숙이 케어하여 피부 보습과 수분 공급에 도움을 준다. 또한 저자극 테스트 완료로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메이크프렘도 100% 논나노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에 자극이 적은 자외선 차단 원료를 함유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유브이 디펜스 미 칼라민 선밀크’와 ‘유브이 디펜스 미 마일드 선스틱’ 2종을 선보였다.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건강하게 도와 주고 ’미세먼지 흡착 방지’ 임상을 통해 미세먼지 흡착량 감소가 입증되어 ‘칼라민 선밀크’와 ‘마일드 선스틱’이 미세먼지 흡착 방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또한 피부를 건강하고 탄탄하게 도와주는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가 함유되어 자외선 차단 뿐만 아니라 스킨케어 기능을 더한 스마트한 선 케어 제품이다.

 
 
페리페라는 청량한 수분감을 자랑하는 자외선 차단제 써니프루프 2종 ‘써니프루프 워터 선 젤’과 핑크빛 톤업과 쿨링 효과를 선보이는 ‘써니프루프 핑크 톤업 선쿠션’을 출시했다.

써니프루프 2종은 청량한 수분감을 선보이는 선케어 제품으로 각각 젤타입과 쿠션타입으로 출시되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선 젤은 자외선 차단 지수 SPF50+, PA++++의 젤 타입 선케어 제품으로 차가운 빙하수를 가득 머금은 성분으로 청량한 수분감을 전달하고 선 쿠션은 자외선 차단 지수 SPF50+, PA++++의 쿠션 타입 선케어 제품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하는 핑크빛 파우더 칼라민과 특허 받은 REDSNOW®성분으로 백탁현상이나 텁텁함 없이 자연스럽고 화사한 톤업 기능을 선사한다.

 
 
웰라쥬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풍부한 보습 기능까지 더한 ‘리얼 히알루로닉 캡슐 선 젤’을 내놓았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8가지종류의 히알루론산과 아쿠아 캡슐이 함유되어 별도의 수분 크림 사용 없이도 충분한 보습을 부여해 주는 올인원(All-in-one)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릴리프 프로텍터 성분 함유로 자외선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동시에 피부 온도를 감소하는 효과가 있으며 아쿠아세라마이드 성분으로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워터드롭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촉촉한 마무리 되어 피부타입과 계절에 상관없이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키엘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즉각적인 쿨링 효과로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신제품 쿨링 자외선 차단제를 출시했다.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으로 장파 UVA까지 차단해주고 피부에 바르자마자 즉각적으로 피부 온도를 -3℃까지 낮춰 사용 직후 피부 표면의 피지량을 -21%까지 케어 해준다. 잔여감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산뜻한 제형으로 지성 피부는 물론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하기 좋다.

지우는 것도 중요하다

 
 
3월 4주차에는 시즌을 겨냥한 클렌징 관련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먼저 리리코스는 pH5.5 약산성의 깨끗한 세정력과 강력한 수분막을 유지해주는, 리리코스 ‘마린 딥 클리어 클렌징 워터’를 선보였다.

pH5.5 약산성 피부는 촉촉하게 수분이 차 있고 표면에는 얇은 유분막이 형성되어 있는 상태로써, 공기 중의 먼지, 세균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외부 환경의 자극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노폐물 흡착에 도움을 주는 해양심층소금과 미셀라 워터 성분의 ‘마린 크리스탈-클리어™’성분으로 피지, 메이크업, 미세먼지, 주름사이에 껴있는 노폐물까지 흡착해 말끔하게 씻어준다.

또한 깊은 보습감을 전달하고 미네랄이 풍부한 ‘해양심층수’와 용존 산소 농도가 높은 ‘산소수’를 함유해, 피부에 활력 있는 보습막을 만들어준다.

점도 있는 제형으로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하며 추가 세안을 하지 않아도 자극 없이 노폐물을 완벽하게 제거하는 것도 특징이다.

 
 
메디힐은 강력한 클렌징 효과에도 자극이 적어 소비자 호응이 좋았던 ‘필로소프트 아이앤립 클렌징 듀오’를 리뉴얼해 내놓았다.

기존 필로소프트 아이앤립 클렌징 듀오를 다양한 클렌징 타입을 가진 고객의 니즈에 맞춰 센서티브 타입과 수퍼스트롱 타입 2종으로 출시한 것.

필로소프트 아이앤립 클렌징 듀오 센시티브 타입은 광물성 오일을 사용하지 않아 속눈썹 연장술 및 반영구 시술자도 사용 가능하며 산뜻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눈 부위 자극을 최소화해 민감한 눈가와 입술 메이크업을 지우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수퍼스트롱 타입은 워터프루프 등 진한 메이크업을 빠르고 쉽게 제거해주는 마일드한 사용감의 아이앤립 리무버로 강하고 진한 포인트 메이크업의 클렌징에 적합하다.

 
 
미나트는 USDA 유기농 인증을 받은 ‘멕시코 노팔선인장(보검선인장)’을 함유한 제품으로 어린 아이부터 임산부까지 안전하게 세안할 수 있는 ‘그린 선인장 폼 클렌징’을 출시했다.

피부에 흡착된 노폐물과 과도하게 분비된 유분만 제거하여 하루종일 촉촉하고 편안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알로에의 8배 정도의 비타민 C를 보유하고 수분 저장고라 불리는 선인장줄기추출물 34.89%를 함유해 피부 곁표면에 일시적인 수분 공급이 아닌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주는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자연 유래 성분인 트레할로오스, 멕시칸치아씨추출물, 귀리커넬추출물도 함유되어 미세먼지, 건조한 환경등의 의한 피부 불균형을 진정, 전화하고 예민해진 밸런스를 되찾아 준다.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마스크 습관

 
 
3월 4주차에는 마스크 관련 제품들도 다양한 기능을 강조해 출시됐다. 일리윤이 선보인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마스크’는 유산균 발효 용해 성분인 락토 스킨 콤플렉스TM(Lacto Skin ComplexTM)를 함유한 초 밀착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 마스크다.

락토 스킨 콤플렉스TM는 피부 장벽 강화와 피부 방어력을 높여주는 효과를 선사하는데, 해당 성분은 아모레퍼시픽이 특허로 보유한 녹차 유래 유산균을 활용해 개발됐다.

유산균을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것처럼 약간의 점도가 느껴지는 유화 타입 에센스는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로 피부에 초 밀착되어 끈적임 없는 텍스처와 산뜻한 향을 부여한다.

또한 윤콤플렉스TM와 마데카소사이드가 함유되어 촉촉한 피부로 케어해주고, 피부에 활력을 준다.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와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하였고, 동물성 원료 등을 제외한 7 free의 포뮬라로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애경산업의 대표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출시한 ‘SOS 데이 마스크’ 3종은 브랜드의 핵심인 고농축 에센스를 담아 화장 전 별도의 기초케어 없이 최소 5분에서 최대 20분 정도 마스크를 사용하면 피부 컨디션을 개선해 화장발을 높여주는 마스크다.

화장 전 피부 상태에 따라 매일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 수분 충전을 위한 △워터 SOS 데이 수딩 마스크, 피부 영양과 광채 부여를 위한 △허니 SOS 데이 루미너스 마스크, 지친 피부를 위한 △시카 SOS 릴렉싱 마스크 등 총 3종으로 출시됐다.

수분, 광채, 진정 등의 대표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맑은 자작나무 수액 에센스, 광채 꿀물 에센스, 진정 시카 에센스 등을 각각 처방한 것이 특징이다.

맑은 자작나무 수액 에센스는 인체 체액의 성분과 유사한 성분으로 구성된 자작나무 수액과 히알루론산, 차가버섯 등의 결합으로 피부에 촉촉한 보습과 광채를 선사해준다.

각각의 마스크 시트도 차별화 했다. 데이 수딩 마스크와 데이 루미너스 마스크는 에센스가 피부에 전달된 후 원단에 조그만 공기 구멍이 생기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원단을 적용했으며, 데이 릴렉싱 마스크는 민감한 피부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병풀 추출물을 함유한 자연 유래 시카 원단을 사용했다.

 
 
청호 나이스뷰티의 대표 브랜드 닥터윌리엄제이 프로젝트는 베스트셀러인 마스크 2종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고객 호응에 힘입어 주름 기능성 화장품인 ‘씨위드 블루 마스크’와 ‘허니 골드 마스크’를 업그레이드하여 선보인 것.

‘씨위드 블루 마스크’는 스위스 SGS테스트를 통과한 100% 알로에 원사 셀룰로오스 섬유시트를 사용했다. 이는 피부 자극이 적고 얼굴 굴곡에 따라 들뜸이 없어 고농축된 영양분이 피부에 흡수되도록 도와준다.

주요 성분으로는 톳, 우뭇가사리, 모자반 등 바다의 생명 에너지를 담은 해조컴플렉스 성분이 수분감을 부여하여 촉촉한 피부를 가꿔준다.

‘허니 골드 마스크’는 장미 원사 셀룰로오스 섬유시트를 사용했다. 주요 성분인 꿀 추출물에는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함과 동시에 피부에 컨디셔닝을 부여하여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이 두 제품은 모두 헐리웃 셀럽의 잇 아이템으로 알려진 에뮤오일을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에뮤오일은 수 천년 전부터 호주에서 화상이나 타박상 등에 사용해온 천연 오일로 끈적임 없는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피부에 영양감과 보습감을 더하기 위해 아데노신과 특허 받은 10가지 식물성 복합추출물을 함유, 주름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증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