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능, 취향 따라 선택 가능한 제품부터 집중 관리 제품까지...

▲ 사진=한율
▲ 사진=한율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미백? 주름개선? 보습? 어떤 제품을 원하세요?”

완연한 봄 날씨 시작과 함께 함께 스킨케어 시장에 다양한 기능성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백과 주름개선, 보습 등 다양한 기능 제품부터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제품 제형까지 다양한 제품들의 여심 사냥에 나선 것.

대세는 에센스
4월 3주차 스킨케어 신제품 중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제품은 세럼, 엠플, 에센스 등의 기능성 제품이다.

 
 
우선 LG생활건강의 숨37°는 칙칙해진 피부 빛을 케어해본연의 화사하고 투명한 광채를 만들어주는 ‘워터-풀 래디언트 아우라 앰풀 세럼’을 선보였다.

미세먼지, 급격한 온도 변화 등 외부 유해 환경과 스트레스로 인해 칙칙해진 피부 빛 데미지를 케어하는 고기능성 도시형 미백 세럼이다.

스트레스와 자극 등으로 피부 톤과 광채에 영향을 미치는 레드, 옐로, 블루, 퍼플, 블랙의 다섯 가지 요인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피부 톤을 어둡게 만드는 멜라닌의 생성부터 근본적인 매커니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핵심 성분 아우라 엑스트라TM 성분이 피부를 맑고 환하게 관리해준다.

또한 안티-트랜스 매트릭스 포뮬러TM 를 적용, 외부의 자극요소에 의해 무너진 피부에 매끄러운 윤기 보호막을 형성하고 진정 및 보습 효과를 전달해준다.

단순한 브라이트닝 케어에서 피부 전체를 아우르는 한 단계 더 발전한 미백 케어를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한율이 리뉴얼해 선보인 ‘백화고 라인’은 명품 표고라 일컫는 백화고에서 찾은 안티에이징 효능이 피부 노화로 인한 건조, 기미, 주름을 집중 케어 하는 제품이다.

한국 자연의 원료에서 피부에 이로운 효능을 찾아온 한율은 집요한 연구 끝에, 귀한 버섯인 백화고에서 강력한 안티에이징 성분을 찾아냈다. 한라산 깊은 숲에서 길러낸 백화고에 한율만의 추출법을 더해 안티에이징 효능이 응축된 백화고 다당체를 얻어낸 것.

대표 제품인 ‘백화고 앰플 에센스’는 미세 오일 앰플과 세럼을 3:7 비율로 구성하여 최적의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찾아준다. 또한 피부 깊숙이 보습을 채워 피부 노화로 인한 만성적인 건조를 영양감 있게 케어한다.

 
 
이어 한율은 강화섬에서 자란 어린쑥을 3년 간 자연 숙성하여 진정 효능을 극대화한 ‘세살쑥 진정 에센스’도 출시했다.

어린쑥 라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한율은 연구 끝에 3년 숙성 쑥의 진정한 ‘진정’ 효능을 찾아냈다. 세살쑥 진정 에센스는 강화섬의 해풍과 해무를 견뎌내며 자란 어린쑥을 3년간 자연 숙성하고 한율만의 진정우린 추출법™으로 세살쑥을 24시간 동안 80~95도의 온도에서 뭉근하게 끓여 진정 성분을 오롯이 담아 낸 제품이다.

세살쑥 진정 에센스에 사용된 쑥은 지리적 표시제 16호로 등록된 ‘강화 약쑥’으로 강화도에서 자생하는 쑥이다.

지리적 표시제는 상품의 품질, 명성, 특성 등이 본질적으로 특정 지역에서 기인하는 경우, 해당 지역의 생산품임을 증명하고 표시하는 제도다.

또한 한율은 강화 약쑥 전 부분을 사용하지 않고 햇빛과 맞닿아 효능이 좋은 쑥의 상부 잎만을 사용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아줄렌과 히비스커스 등 5가지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아 피부 맞춤 케어가 가능한 온라인 전용 제품인 ‘캡처 미라클 앰플’을 내놓았다.

‘캡처 미라클’ 라인은 집중 수분 케어의 ‘아줄렌 앰플’과 고농축 토탈 케어가 가능한 ‘히비스커스 앰플’, 미백 기능의 ‘카카두플럼 앰플’, 모공 케어에 효과적인 ‘티트리 앰플’, 뛰어난 영양감의 ‘올리브 앰플’ 등 총 5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줄렌 수분 앰플’은 피부 진정에 탁월한 아줄렌 성분과 뛰어난 보습 효과의 아쿠아 모이스처 콤플렉스가 피부결을 매끄럽게 가꿔 주고 ‘티트리 모공 앰플은’ 티트리와 포어 케어 콤플렉스가 촘촘한 모공 관리에 도움을 주며, ‘카카두플럼 미백 앰플’은 피부 톤을 화사하고 투명하게 해준다.

또한 주름 개선 기능성의 ‘올리브 영양 앰플’은 탄탄한 피부를 선사하며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성의 ‘히비스커스 토탈케어 앰플’은 윤기와 건강함을 부여해준다.

 
 
끌레드벨에 선보인 ‘올 아이 리프트(ALL EYE LIFT) 프로그램’은 ‘올 아이 리프트 아이 리프팅 앰플’과 ‘올 아이 리프트 골드 아이크림’, ‘올 아이 리프트 아이리드 세럼’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눈가에 대한 모든 것을 책임진다는 뜻으로 이름 붙여진 ‘끌레드벨 올 아이 리프트 프로그램’은 금실 콜라겐과 녹는실 콜라겐, 펩타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눈가 주름 리프팅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또한 아이 리프팅 앰플과 아이리드 세럼에는 어린 콜라겐과 시간 단백질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눈가 피부를 더욱 건강하고 탄력있게 가꾸어 준다.

아이 리프팅 앰플에는 마사지를 할 수 있는 골드볼 롤러가 있어 사용시, 혈행을 개선시켜줄 뿐 아니라 앰플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또한 리프링 크림인 골드 아이크림은 콜라겐 추출물 70%가 이 함유되어 있어 리프팅이 필요한 눈가는 물론 얼굴 전체에 사용해도 좋다.

 
 
한편 AHC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글로벌 아트 디렉터 정구호와 스페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정구호는 패션, 주얼리 브랜드는 물론 영화, 공연등 문화예술 공연 분야에서까지 다방면의 크리에이티브 아트 디렉터를 역임해 온 국내 최정상급 디자이너다. 아름다움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낸 디자인으로 아시아를 넘어 뉴욕, 밀라노등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AHC X 정구호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스페셜 에디션’은 AHC의 스테디셀러인 ‘아이크림 포 페이스’ 제품에 정구호 디렉터의 예술적인 감성을 접목시킨 컬렉션이다.

브리티쉬 체크 패턴을 레이어링해 표현해냈다. 이에 AHC는 컬러별, 피부 타입별 각기 다른 3가지 텍스쳐를 담아 고객들의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여정 속에 다양한 즐거움(Sharing the Joy of Beauty)을 드리고 싶은 마음을 담아냈다.

아이크림 에디션은 100% 인체 유사 콜라겐에 꽃 유래 영양 성분, 펩타이드 성분 25종을 더해 봄날에 필요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또 하나의 특징이다. 세 종류의 꽃에서 추출한 영양 성분은 피부에 깊은 보습과 영양을 전달한다.

특화된 크림 제품과 만나세요~

 
 
특화된 성분과 기능성을 내세운 크림 제품도 관심을 모았다. 우선 빌리프가 선보인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크림’은 민감해진 피부의 효과적인 케어를 위해 빌리프가 선보이는 6번째 폭탄크림으로, 센텔라 아시아티카 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를 더했으며, 피부를 건강하게 다스려준다.

또한 빌리프만의 허브 노하우가 집약된 네이피어스 포뮬라 함유로 피부 진정은 물론 촉촉함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무엇 보다 이 제품은 민감성 피부 타입을 대상으로 한 임상을 통해 스트레스로 인해 달아오른 피부온도를 즉각적으로 6.9°C 낮춰주는 쿨링 효과를 입증 받았으며 피부 붉은기 10.4% 개선, 경피수분손실량 18.4% 개선을 입증 받은 만큼 민감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 주는 제품으로 소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한스킨은 한 단계의 스킨케어로도 피부 속 수분과 겉 보습을 지켜주는 ‘아보카도 크림 스킨’을 새롭게 내놓았다.

아보카도의 영양감과 크림의 부드러움을 스킨에 녹여내 산뜻하지만 피부를 촉촉하게 채워주는 고보습 크림 스킨으로 비타민, 불포화지방산 등이 풍부해 숲 속의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뿐 만 아니라 밀크 배리어 콤플렉스™, 뉴트리씨드 콤플렉스™ 등 식물 유래 성분의 트리플 보습 효과로 한 번만 발라도 피부에 든든한 보습감을 부여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끈적임 없는 산뜻한 마무리 감의 흡수력으로 피부 속 건조가 고민인 여름철에도 사용하기 제격이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 진행을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닥터지는 피부에 필요한 10가지 성분만 담아 2-STEP으로 건강하게 스킵(SKIP) 케어를 할 수 있는 센시어스™ 버블 토너 및 마일드 크림 2종을 출시했다.

센시어스™ 버블 토너는 부드럽고 촘촘한 거품으로 피부 마찰을 줄여주고, 수분을 가득 머금은 마일드 버블 제형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감싸주며 센시어스™ 마일드 크림은 롤링할수록 부드러운 크리미한 텍스처 및 Ph 약산성 제형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편안하고 촉촉하게 흡수된다.

닥터지 센시어스™ 2종 모두 피부자극 및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안티폴루션(Anti-pollution, 오염방지) 차단 기능으로 피부를 보호해준다.

새로운 라인도 만나보세요~

 
 
새로운 제품 라인업으로 기대감을 높인 브랜드들도 있었다. 우선 투쿨포스쿨은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한 캐비어 라임을 담아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꿔주는 ‘캐비어 라임 하이드라 라인’ 6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의 주원료는 호주 청정지역에서 자란 캐비어 라임으로, 열매 속 작고 둥근 알갱이가 캐비어를 닮아 이 같은 이름이 붙여졌다. 감귤류에 속하는 캐비어 라임은 블루베리보다 비타민C가 44배 많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한 캐비어 라임 추출물을 담아 피부를 촉촉하면서 투명하고 맑게 밝혀주는 스킨 케어 제품이다. 제품은 모이스트 크림부터 토너, 에센스, 아이 트리트먼트, 서지 스틱, 마스크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캐비어 라임 추출물을 최대 80% 함유한 ‘캐비어 라임 하이드라 모이스트 크림’은 비타민을 가득 머금은 수분 포뮬라가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밝혀주는 물빛 크림이다.

캐비어 라임의 비타 수분 입자와 함유된 6중 히알루론산과 9종 비타민 콤플렉스가 강력한 수분막을 형성해 최대 48시간 보습 효과를 준다. 또 탱글탱글한 텍스처가 피부 속부터 촘촘하게 보습감을 채워 주고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돼 메이크업 전에 사용해도 들뜨거나 밀리지 않는다.

 
 
보령메디앙스의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더퓨어는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더퓨어 스킨케어 시리즈를 선보였다.

더퓨어의 새로운 스킨케어 시리즈는 로션, 크림, 바디워시, 샴푸, 비누 등 5종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피부가 예민하고 연약한 아기부터 엄마, 아빠까지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검증받은 안전한 성분을 사용했다. 대표 제품인 더퓨어 크림은 로션의 장점을 그대로 살리면서 보습력을 더욱 강화한 제품이다.

 
 
한편 코리아나화장품은 신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프리엔제(preange)’를 론칭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프리엔제는 ‘당신이 바른 것이 당신의 피부가 된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외부 환경에 쉽게 민감해진 피부의 건강을 지키고 보호하는 세심한 처방만을 고집하는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다.

민감한 피부에 진정과 보습을 선사해 맑은 피부로 가꿔주는 천사의 허브, 안젤리카에 주목한 오랜 연구 끝에 그 특별한 에너지를 핵심 성분인 안젤리카 콤플렉스로 고스란히 담아냈다.

첫 제품인 프리엔제 안젤리카 토너는 pH5.5에 가까운 촉촉한 저자극 약산성 토너로 수분을 채워주는 앰플 제형이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한 진정 보습 케어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이외에 피부 진정 효과가 우수한 구아이아줄렌을 함유한 수분 진정 크림인 ‘프리엔제 아줄렌 캄 크림’과 피부 보호 효과가 우수한 비타민 비 파이브를 함유한 저자극 보습 에멀션 ‘프리엔제 비타민 비 파이브 에멀션’이 함께 출시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