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착력, 커버력, 지속력 강조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 봇물

▲ 사진=랑콤
▲ 사진=랑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완벽한 페이스 핏을 원하는 그대에게~”

완연한 봄 날씨, 무더운 여름을 준비하는 여성들을 위한 완벽한 페이스 핏 연출 베이스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브랜드 VDL은 전문가가 터치한 듯 밀착력, 커버력, 지속력 등을 모두 갖춘 완벽한 페이스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주는 VDL의 ‘엑스퍼트 베이스 라인’ 3종을 선보였다.

제품은 ‘엑스퍼트 퍼펙트핏 파운데이션’, ‘엑스퍼트 쿠션’, ‘엑스퍼트 컨실러’ 등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 대표 제품인 ‘엑스퍼트 퍼펙트 핏 파운데이션’은 커버력은 물론 피부에 가볍게 발리면서 착 붙는 밀착력과 강력한 지속력,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관심을 모은다.

여러 번 덧발라도 들뜸 없는 뛰어난 밀착력으로 매끈한 피부결을 표현해주고, 더욱 강화된 프로-핏 커버 콤플렉스가 피부의 결점을 커버하여 완벽한 피부로 완성시켜준다.

또한 루미레이어 피그먼트 성분이 피부에 빛나는 볼륨감을 선사해 화사한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지속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며, 24시간 색상 지속력에 대한 소비자 테스트도 완료했다.

 
 
커버 쿠션의 강자 베리떼(VERITE)는 고급스럽고 촘촘하게 매끄러운 사틴 피부를 연출하는 프로 메이크업 쿠션, ‘느와르 사틴 핏 쿠션’을 내놓았다.

제품 이름처럼 광택이 곱고 보드라운 견직물인 ‘사틴(Satin)’의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결광을 연출하기 위해 개발된 쿠션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도포되어 끈적임 없이 마무리되는 Satin Flow ComplexTM를 사용해 매끈한 ‘사틴 결광 피부’를 완성한다.

또한 색소 입자를 곱게 갈아 피부에 고르게 물 들인 듯 화사하고 깊이 있는 커버를 선사하며 누구든지 쉽게 메이크업 아티스트처럼 하루 종일 결점 없이 지속되는 전문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메이크업 브랜드 에스쁘아는 하루종일 무너짐 없이 커버 고민을 해결해줄 끝장 커버 쿠션 ‘테이핑 커버 쿠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테이핑 컨실러와 테이핑 파운데이션의 탁월한 밀착력과 커버력의 비결인 테이핑 테크닉 포뮬러™를 담아, 얇게 발리지만 테이프처럼 착 밀착되어 더욱 완벽한 커버리지를 연출 할 수 있는 고 커버 쿠션이다.

또한 임상 실험으로 입증된 스웨트프루프 기능으로 피지, 물, 땀을 3중 방어하여 하루 종일 아침 화장 그대로 무너짐 없이 무결점 피부를 선사한다.

해양심층수와 어성초 추출 성분으로 건조함 없이 피부 속 보습감을 채워줘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인 피부톤에 최적화된 미디움 옐로 베이스 톤의 8가지 컬러 쉐이드로 구성되어 내피부처럼 자연스럽고 완벽한 페이스를 완성할 수 있다.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는 2019년 S/S 시즌을 맞아 ALL NEW 에센스 커버팩트 시즌2 ‘에센스 커버팩트 LX(LUMINOUS EXTREME)’를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에센스 커버팩트 LX는 야생화 항산화 에센스를 71% 함유하고 화사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위해 애경산업 연구소에서 독자 개발한 ‘루미너스 광채 기술’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진흙탕 속에서 피어나는 강한 생명력을 가진 메리골드, 건조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와일드 제라늄(제비꽃) 등 야생화에서 얻은 추출물과 애경산업이 개발한 독자 특허 공법을 적용해 만든 야생화 항산화 에센스를 함유해 피부 항산화 효과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이 제품에 적용된 루미너스 광채 기술은 파우더에 화사함을 부여하는 다이아몬드와 윤택한 광을 부여하는 오일을 코팅한 기술로 피부에 광채를 더해준다.

뿐만 아니라 어느 각도에서나 빛나는 광채를 완성하도록 빛을 균일하게 반사시키는 스타 파우더와 커버 파우더를 이전 시즌 대비 2배 더 강화했으며 봄, 여름의 계절 특성에 맞춰 피지케어 파우더의 함량을 높여 향상된 밀착력으로 화장의 들뜸을 방지해준다.

이외에도 자외선 차단, 땀에 의해 화장이 지워짐을 방지하는 스웨트 프루프 효과, 일시적인 피부 온도 쿨링 효과 등 계절적 특징에 맞춘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랑콤은 뛰어난 지속력과 커버력을 특징으로 완벽한 메이크업을 추구하는 여성들의 머스트 해브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자리한 ‘뗑 이돌’ 제품 라인을 통해 새롭게 스틱 타입의 ‘뗑 이돌 스틱 파운데이션’을 추가,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뗑 이돌 스틱 파운데이션’은 파우더리하면서 크리미한 스틱 제형이 피부에 자연스럽게 밀착 되어 오랜 시간 동안 무너짐 없는 지속력과 커버력은 물론, 피부 결을 매끈하고 실키하게 연출해 준다.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되어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스틱형 제품이 낯선 이들도 어려움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손에 묻힐 필요 없이 간단하게 메이크업을 수정할 수 있으며 컨투어링 메이크업 시에도 편리하다. 자신의 톤 보다 한 톤 정도 어두운 컬러를 사용하면 이마 위쪽, 턱선에 자연스러운 음영을 표현 할 수 있다.

한편 포인트 메이크업 신제품 출시는 주춤하는 모습이지만 여름 시즌을 겨냥한 립 컬러 등의 제품들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시에로코스메틱은 국내 립 플럼퍼의 원조로 브랜드 전 품목 중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베스트셀러 ‘젤러시 아카이브 립 플럼퍼’의 신규 컬러 2종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컬러는 투명함이 감도는 짙은 장밋빛의 ‘재패니즈 로즈’와 맑은 플럼의 자줏빛을 더한 ‘비트’ 총 2가지로, 고추추출물과 생강뿌리오일, 보르피린 성분이 바르는 즉시 입술을 팽팽하게 부풀려 글래머러스한 입술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촉촉한 보습력을 발휘하는 립밤 제형에 수채화처럼 연하게 물드는 짙은 장미색과 비트색 틴트 효과를 더한 제품으로, 립밤의 부드러운 발림성과 입술 온도에 반응해 더욱 자연스러운 컬러로 발색되는 틴트의 장점을 모두 담아냈다.

 
 
이와 함께 시에로코스메틱은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에 대비되는 촉촉한 보습력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매트 플럼퍼’의 새로운 컬러 4종도 내놓았다.

‘매트 플럼퍼’는 고발색 틴트의 인텐스 피그먼트가 보이는 컬러 그대로 입술 위에 선명하게 발색되면서 멘톨과 고추추출물, 보르피린 성분이 바르는 즉시 입술을 팽팽하게 부풀려 도톰하고 매력적인 입술을 연출한다.

얇고 가볍게 발리는 벨벳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컬러가 입술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듯 밀착돼 수정 화장 없이 처음 색상 그대로 선명하고 또렷한 컬러가 오랜 시간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세라마이드와 입술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꿀이 함유되어 보송보송한 매트 제형임에도 속을 촉촉하게 유지해 각질 부각 없이 매력적인 벨벳 볼륨 립을 연출할 수 있다.

새로 출시된 컬러는 발랄하고 상큼한 분위기의 ‘뮤즈 코랄’과 화사한 핑크 톤의 ‘핑크 피오니’, 강렬한 레드 컬러의 ‘비트’, 짙은 장밋빛의 ‘재패니즈 로즈’까지 총 4가지로 여성스러운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강렬한 레드 톤의 걸크러시 메이크업까지 피부 톤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컬링과 롱래시, 볼륨까지 3in1 효과로 완벽한 속눈썹을 선사하는 ‘프로터치 시그니처 뮤즈 마스카라’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3가지 효과를 마스카라 하나에 담아 깃털처럼 가볍게 컬링되면서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각 바나나 브러시로 숱이 적거나 휘어짐 등 형태나 고민에 관계없이 또렷하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완성시켜줄 뿐 아니라 워터프루프 기능을 더해 땀과 물로부터 무너짐과 번짐을 최소화 했다. 또한 세련된 레드 컬러의 디자인에 음각 기법으로 브랜드명을 새겨 고급스러움까지 살렸다.

제품은 트루블랙와 우디레드 등 총 2가지 컬러로 구성돼 있다. 꽃잎 모양의 굴곡진 화이버를 적용해 언더는 물론 속눈썹 안쪽까지 쉽고 꼼꼼하게 바를 수 있으며, 코팅 포뮬러가 C컬을 오랜 시간 강력하게 고정해준다.

 
 
비비드 스튜디오는 컬러 비주얼 아티스트 파월 놀버트(Pawel Nolbert)와 NPCI 색채연구소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비비드 스튜디오만의 차별화된 컬러 팔레트를 개발하여 제품에 적용했다.

그 결과 일상의 리듬감으로 완성한 첫 번째 팔레트 컬러를 담은 립과 치크, 하이라이터, 그리고 브러쉬를 선보였다.

리드미컬한 음악에서 영감을 얻은 2019 S/S 컬러 팔레트 ‘REMIX’는 힙합 비트와 뮤직 비디오를 만드는 크리에이터 아트웍 그룹 ‘No7Squad’ 팀이 함께 하며 더욱 생동감 있는 컬러 모먼트 스토리로 만날 수 있다.

비비드 스튜디오의 제품은 ‘셀피’가 잘 나오기 위한 효능, ‘셀피 플래쉬(#Selfie _Flash)’ 컨셉에 포커스를 맞췄다.

매트와 바이닐, 두가지 텍스처로 전개되는 ‘립 플래쉬’는 특화된 엣지팁이 적용되어 더욱 정교한 연출이 가능하며, 데일리 메이크업 컬러부터 청록색, 보라색 등 독특한 컬러들이 함께 출시되어 일상과 셀피에 재미를 더한다.

‘치크 플래쉬’ 또한 양 볼을 빛내 줄 블러셔와 하이라이터로 구성되었으며 파우더와 크림의 장점만을 담은 ‘아트코타 베이크드 포뮬라’로 은은하고도 고급스러운 발색을 자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