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 있는 신규 론칭 브랜드들 시선집중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4월 4주차에는 특색 있는 신규 브랜드들도 다수 론칭되어 관심을 모았다.

 
 

먼저 국내에는 란제리 제품의 모델로도 잘 알려져 있는 세계적인 슈퍼 모델 미란다 커가 직접 설립한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코라오가닉스가 정식 론칭됐다.

미란다 커가 모델이기도 했던 엠코르셋이 국내 독점판매 계약체결을 통해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이는 코라오가닉스는 프랑스 인증기관 에코서트의 인증을 받은 유기농 원료를 기반으로 한 미란다 커 뷰티 브랜드다.

환경과 건강에 관심이 높았던 미란다 커가 다양한 유기농 제품들을 사용하다 한계를 느끼고 건강한 유기농 화장품을 직접 만들고자 2009년 직접 설립한 것.

코라오가닉스가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제품은 ‘노니 오일’ 라인이다. 천연 항산화∙항염증 효과로 잘 알려진 슈퍼푸드 노니(Noni)가 주 원료로, 시간에 의한 노화뿐 아니라 미세먼지∙자외선∙스트레스 등 도시형 노화로 인한 피부 피로를 해독하고 건강하게 가꿔 준다는 ‘안티-스트레스 에이징’을 컨셉을 내세우고 있다.

 
 

어니스트 네이처는 ‘피부에 변화를 일으키는 가장 정직하고 편안한 힘’을 컨셉으로 화장품 브랜드 ‘프롬조이(FROM XOY)’를 론칭했다.

프롬조이가 자연에서 찾은 첫 번째 원료는 깊은 자연을 벗 삼던 북미 원주민들이 피부 진정에 사용한 ‘인디언의 허브’라 불리는 ‘에키네시아’다. 프롬조이는 에키네시아의 진정 효능을 연구 개발하여 독자적인 콤플렉스 성분인 에키실린™을 개발하였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첫 선보이는 민감성 제품에 프롬조이의 독자성분인 에키실린™을 60% 이상 함유하여 피부의 본연의 힘과 피부 밸런스를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프롬조이는 자연의 힘에서 얻는 기쁨을 진심 있게 전달하고자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 자연에서 성분을 찾고, 고객들이 제품을 받았을 때 자연을 선물 받은 느낌의 감성을 전달하고자 패키지에 브랜드 슬로건을 상징하는 우표 디자인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그 첫 번째 우표 컬렉션으로는 마티스의 컷아웃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만든 디자인으로 컬러 페이퍼의 과감한 색감을 통해 자연의 놀라운 생명력을 표현하였다.

프롬조이 첫 신제품은 에키실린 카밍 토너(에키 토너), 에키실린 카밍 에센스(에키 에센스), 에키실린 카밍 크림(에키 크림), 에키실린 클리어 코튼 패드(목화 패드) 4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에키실린 AC 모이스트 버블폼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뷰티에디터 황민영이 개발에 참여한 헤어∙바디케어 브랜드 쥬쥬베(JUJUBE)도 새롭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쥬쥬베는 목욕을 모티브로 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태리숍과 온스타일 ‘겟잇뷰티 2015’, ‘겟잇뷰티 2016’ 메인 MC 출신 뷰티에디터 황민영이 직접 개발에 참여, 모발 및 바디에 데일리 케어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싱그러운 쥬쥬베의 과즙으로 쥬이씨한 일상을 선물하고자 탄생한 브랜드다.

뷰티에디터 황민영의 부모는 대추의 고장으로 불리는 충북 보은에서 2대째 성심목욕탕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이색적인 가업이 인연이 돼 이태리숍과 협업 프로젝트로 쥬쥬베 브랜드 개발에 참여했다.

충북 보은이 고향인 황민영이 개발에 참여한 만큼 기존 스킨 케어 및 뷰티 제품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대추(jujube) 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것이 특징이다.

대추 추출물을 주요 원료로 해 쥬쥬베 스칼프케어 그린 샴푸, 쥬쥬베 데미지케어 레드 샴푸, 쥬쥬베 리페어 더블이펙트 트리트먼트, 쥬쥬베 딥모이스처 휩크림 바디워시, 쥬쥬베 딥모이스처 실키 바디로션 싱그럽고 영양 가득한 헤어•바디 제품 5종을 선인다.

민감성 두피 진정 데일리케어에 도움을 주는 대표 제품 ‘쥬쥬베 스칼프케어 그린샴푸’는 토탈 두피 케어가 가능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이다.

엄선된 프리미엄 대추 추출물과 블랙푸드, 피톤치드 추출물로 수분감을 극대화해 딥 클렌징 효과와 탈모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한편 리더스코스메틱은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10대들을 위한 영캐주얼 브랜드 ‘라보티카’를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추구하는 내추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 의미를 확장해 리론칭 했다.

미국 전용 제품으로 첫 선을 보인 라보티카는 피부에 순한 저자극 성분만을 사용해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 환경보호와 순하고 자극 없는 성분이 핵심인 ‘착한 화장품’이 각광받음에 따라 내추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서 라보티카의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라보티카는 전세계의 치료 목적으로 활용되는 약용 식물들을 특수한 가공방법을 통해 고순도・고함량으로 배합한 것이 특징이며 모든 제품은 파라벤 6종, 페녹시에탄올 등 유해 성분 없이 제조된다.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환경을 최대한 훼손하지 않는 생산 공정을 거친다.

또한 환경보호 활동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FSC 인증 지류를 적용한 제품 패키지를 사용할 예정이다. ‘FSC(산림관리 협의회, 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 지류란 생산ᆞ제작ᆞ가공ᆞ유통 전 과정에 있어 산림과 생태계를 위한 10가지 원칙과 56개의 친환경적 기준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로, 이 인증이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산림 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착한 소비’로 이어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