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건강, 삶의 질 고려한 제품 꾸준한 성장 예상

 
 
한류 열풍 고조 등으로 대만시장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2012년에 이어 2013년에도 대만에서 친환경, 에너지 절약을 강조한 상품이 인기를 얻을 것이란 조사 결과가 나와 주목된다.

또한 대만 인터넷 쇼핑몰시장은 매년 두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어 놓쳐서는 안 될 시장으로 주목되고 있다.

코트라 타이베이무역관이 2012년 대만에서 인기를 모은 히트 상품 10개를 분석한 결과 2012년에 이어 2013년에도 대만에서는 친환경, 에너지 절약을 강조한 상품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측됐다.

최근 대만시장은 식자재분야에서의 우선 요소가 점차 가격에서 안전·건강으로 바뀌고 있고, 출산율은 낮은 반면 노인인구는 늘어나는 추세여서 이를 공략할 필요가 있다는 것.

2012년 대만에서 히트한 10대 상품을 살펴보면 건강보조제, 기름을 사용하지 않은 튀김기 등 삶의 질과 건강을 중시하는 제품이 절반을 차지했고 그 뒤를 이어 LED 전구 등 에너지 절약상품이 2위를 차지했다.

실제로 대만 까르푸에 따르면 2012년 LED 전구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5배 증가했으며, 이러한 추세는 2013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디저트류의 성장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단맛을 좋아하는 대만 소비자의 특성과 인터넷 쇼핑몰에서 주문해 택배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는 장점이 결합해 오픈마켓의 디저트류 판매가 대폭 상승하고 있는 것.

 
 
화장품 분야에서는 성형수술을 하고 싶지만, 수술에 대한 거부감을 가진 소비자들을 공략한 브띠성형효과 화장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왓슨스에 따르면 이 같은 쁘띠성형효과 화장품들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12년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10%가량 증가했다.

품목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2012년 대만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은 히트 상품은 기존의 촛불로 아로마 오일을 발산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초음파 기술로 더욱 간편하고 안전하게 사용 가능한 초음파 아로마 방향제다.

2위는 LED전구가, 3위는 42인치 이상 LCD TV, 4위는 기름을 넣지 않고도 튀긴 것과 같은 식감을 주는 에어 프라이어, 5위는 비타민 음료 등 피로회복 제품이, 6위는 마카롱·케이크 등 택배배송 디저트가, 7위는 쁘띠성형 효과 화장품이, 8위는 휴대용 충전기가, 9위는 렌즈를 교환할 수 없다는 단점에도 광각, 야간촬영, 고화질 등의 수동카메라 기능을 갖추고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가, 10위는 가볍고 휴대가 편하고 연주가 쉬운 우쿨렐레가 차지했다.

코트라 타이베이무역관은 2013년에도 이러한 제품들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했으며 특히 건강과 안전한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고급 식자재가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되며, 경기침체와 노인층 증가에 따라 에너지 절약 제품과 실버세대시장이 급성장 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실제로 현재 대만의 65세 이상 인구는 대학생 수의 2배에 달하는 약 248만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대만 공업연구원에 따르면 노인층 증가에 따라 건강보조제, 의료 보조기기, 관광, 간호 서비스 등의 실버족시장이 3년 내 3조 신 타이완 달러(약 10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