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명 모인 가운데 다채로운 메이크업 교육 진행해 주목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최윤영, Korea Make-up Artist Association Inc.,)가 지난 1월 12~13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 2층 대회의실 및 중회의실에서 전국의 메이크업아티스트 교육자 및 예비강사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차 메이크업아티스트 강사인증교육과 제5차 뷰티스타일리스트 강사인증교육을 함께 개최했다.

첫째날 최윤영 회장이 현 시대에 메이크업 강사가 갖춰야할 소양과 교육마인드를 주제로 강의의 시작을 알렸으며 이선주 이사(소울메이트 대표)의 무대분장강의로 메이크업 강사교육과정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특히 이선주 이사는 다채로운 선율을 떠올리게 하는 아름다운 모델과 호흡을 맞추어 대극장 뮤지컬 ‘황진이’에 등장하는 주인공의 메이크업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뷰티프로그램 겟잇뷰티 최다출연, 겟잇뷰티에 소개된 제품마다 완판을 기록하는 완판녀로 불리는 우현증 대표원장(우현증메르시)의 메이크업 트렌드강의가 이어졌으며 김옥기 소장(PIB연구소, 아우라뷰티칼리지 이사)의 다채로운 색채와 퍼스널이미지메이킹을 주제로 한 강의, 이탈리아에서 활동 중인 요하네스 스토터(월드바디페인팅협회, 2012 WBF 챔피온)의 바디아트 강의가 진행됐다.

둘째날은 2013년 새롭게 시작되는 실기패턴 강의가 이어졌다. 3급 영상메이크업(장진미 부회장), 3급 패션메이크업(김유리 부회장), 1급 방송분장사(김성우 강사), 1급 무대분장사(한희선 이사)의 강의가 차례로 진행되었으며 새해를 시작하는 마음가짐을 보여주듯 열띤 강의장에 배움의 열기가 가득했다.

 
 
수료식을 마친 최윤영 회장은 “메이크업산업의 중요성이 계속하여 강조되고 있는 만큼 그 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인간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보여주어야 하는 직업이니만큼 더욱 인간적인 모습으로 교육에 임하되, 언제까지라도 배움의 열정과 의지는 계속되어야 한다”고 끊임없는 학습과 기술습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분장예술인협회 최윤영 회장은 1월15일 SBS방송아카데미뷰티캠퍼스(청주)를 시작으로 오는 2월21일까지 총 9회의 전국 메이크업 순회특강을 진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