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업계, 다양한 기능성 아우터 출시 나서 ‘눈길’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다가오는 주말부터 설악산을 시작으로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며 본격적인 가을 트레킹 시즌이 시작될 전망이다.

쾌적한 트레킹을 위해서는 큰 일교차를 비롯한 변덕스러운 날씨와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에 대비할 수 있는 기능성 재킷을 준비해야 한다.

이에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방풍, 방수 등의 기능성을 기본으로 심플한 아웃도어형 재킷부터 캐주얼 재킷까지 다양한 간절기 재킷들을 구성해 선보이고 있다.

 
 

레드페이스는 우수한 방수기능과 방풍 기능의 ‘콘트라엑스 파워 트레킹 재킷’을 출시했다.

자체 개발 기술인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 소재를 적용한 기능성 방수재킷으로 뛰어난 방풍 기능까지 있어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에도 체온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땀을 배출하는 투습력까지 우수해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입체적인 디자인과 감각적인 배색으로 멋스러움을 더 했고 소매 부분의 벨크로를 활용해 찬바람을 차단할 수 있다. 후드는 탈부착이 가능하여 실용성은 물론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기에도 좋다.

여성용인 ‘콘트라엑스 파워 트레킹 우먼 재킷’ 역시 방수 및 투습력이 뛰어나며 재킷 안에 여러 겹을 레이어드해서 입어도 슬림핏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허리라인이 특징이다.

 
 

K2는 가을 산행철을 맞아 ‘러브 코리아(LOVE KOREA)’ 프로젝트의 4번째 제품인 ‘백두대간 플리스’와 ‘백두대간 바람막이’를 선보였다.

‘백두대간 2L 재킷’은 방수, 방풍 기능이 뛰어난 2레이어 소재를 사용하여 최상의 컨디션으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게 도와준다.

특히 일교차가 큰 쌀쌀한 간절기에는 경량 패딩 등에 레이어드해서 입고 가을철에는 재킷 하나만 가볍게 걸쳐 입기 좋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 배색 절개로 디자인 포인트를 더해 산행은 물론 여행, 출장 등 라이프 스타일룩으로도 손색이 없다.

‘백두대간 플리스 재킷’은 가볍고 따뜻한 플리스 소재에 암홀 부분에 파워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하여 활동성을 높였으며 백두대간 호랑이를 모티브로 한 레오파드 패턴 프린트로 트렌디함을 더했다.

 
 

마운티아는 일교차가 큰 간절기에 제격인 바람막이 재킷 3종을 내놓았다. 원단조직의 밀도를 높여 바람과 찬 공기를 막아주고 옷 안쪽에 공기층을 형성해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듀크재킷’은 멜란지 소재의 배색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 바람막이 재킷이다. 디테일을 최소화하고 톤온톤 배색으로만 포인트를 더해 아웃도어는 물론 일상에서도 착용하기 좋다.

‘해럴드재킷’은 아웃포켓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캐주얼한 남성용 방풍재킷이다. 내구성이 뛰어난 립스톱 원단을 사용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제격이며 하이넥 디자인에 카라 안쪽에는 후드가 내장돼있어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 가능하다.

가벼운 야외활동부터 트레킹, 일상에서까지 다양하게 착용하기 좋은 여성용 ‘디모스재킷’은 귀여운 느낌의 A라인과 절개 포인트가 특징이다.

나일론과 면 혼방 소재로 착용감이 뛰어나며 메탈룩스 지퍼와 허리라인 절개, 팔꿈치 부분의 셔링 등 포인트 디테일을 적용해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아디다스는 힙한 스트릿 감성에 아웃도어 기술력을 더하여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로운 아웃도어 활동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전천후 아우터 ‘마이쉘터(MYSHELTER) 레인 재킷’을 출시했다.

100% 방수 처리 기술을 통해 비바람으로부터 몸을 완벽히 보호해주며 멤브레인 구조로 제작되어 아웃도어 재킷 특유의 답답함 없이 쾌적한 통기성을 제공해 활동성이 뛰어나다.

또한 바람의 유입을 막는 신축성 소재가 적용되었으며 목 부분에 탈부착 형태로 적용된 클래식한 디자인의 하이칼라는 빗방울이 얼굴에 튀는 것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캐주얼한 분위기를 더 해준다.

재킷 내에는 숄더 스트랩 디자인이 적용되어 마치 백팩을 멘 것처럼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재킷을 휴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어폰 연결 홀도 반영하는 등 편의를 고려했다

 
 

블랙야크는 무봉제 기술로 완성된 ‘튜브 패브릭’ 원단을 적용한 경량 다운 ‘튜브’ 시리즈를 선보였다.

새로운 개념의 다운 프루프 원단을 적용한 것이 특징인 튜브 시리즈는 봉제선이 없어 냉점을 최소화해 열 손실이 적으며 충전재가 빠지지 않아 더욱 오래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

대표 제품인 ‘BN튜브라이트다운재킷’은 튜브 패브릭 원단과 스판사가 포함돼 탁월한 보온성과 착용감은 물론 뛰어난 신축성으로 활동성이 강조되어 아웃도어 활동에 적절한 아이템이다.

카라 안쪽에는 부드러운 기모 소재를 덧대어 유분으로 인한 얼룩을 방지해주고 보온성을 더욱 강화했다.

또한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강조한 긴 기장의 여성용 ‘M엘사튜브다운재킷’, 벤치 스타일의 여성용 ‘야크레이디벤치다운재킷’과 방풍 기능을 더한 ‘M튜브라이트다운팬츠’ 등 튜브 시리즈는 총 9개 스타일로 구성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