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업계, 착한 소비 유도하는 프로모션 '눈길'

[뷰티한국 김효진 기자] 2019년의 달력도 한 장밖에 남지 않았다. 차분히 지난 한 해를 결산하고 한 번쯤 주변의 소외된 이웃도 돌아볼 시기다. 마침 화장품업계에서도 사회공헌과 이벤트를 결합한 프로모션을 잇따라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필요한 화장품도 구매하고 기부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 토니모리
▲ 토니모리

토니모리는 유산균발효용해물과 화장품을 접목시킨 '아토바이오틱스 라인' 출시를 기념해 기부천사 캠페인'을 전개한다.

오는 24일까지 라인을 구성하는 '아토바이오틱스 모이스처 바디워시' '아토바이오틱스 모이스처 베리어 바디 로션' '아토바이오틱스마더스베리어 올인원 크림' '아토바이오틱스 마일드 페미닌 젤 워시' 중 1개를 구입하면 제품 1개당 1,004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모은 기부금은 국제개발협력 NGO인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도움이 손길이 필요한 미혼모들에게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은 토니모리의 자회사이자 휴먼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바이오 전문 기업인 자회사 에이투젠과 공동 개발한 특허 성분인 아토바이오틱스(ATOBIOTICS™)가 배합돼있다. 모유 유래 유산균 발효물인 아토바이오틱스는 피부 장벽 케어 및 유·수분 밸런스와 진정케어에 도움을 준다.

▲ 겐조
▲ 겐조

LVMH 그룹의 향수 브랜드 겐조는 비주얼 아티스트 윌리엄 아모르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포피 자선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와 신년을 기념해 기획한 글로벌 포피 자선 이벤트는 플라워바이겐조의 아이코닉한 심볼인 포피 플라워 판매 수익을 통해 향료로 사용되는 오렌지 블러썸의 윤리적 생산과 모로코 여성들의 사회 활동 참여에 기여하는 활동이다.

사용된 제품에 특별한 가치를 부여하는 업사이클링 작업 방식으로 유명한 비주얼 아티스트 윌리엄 아모르가 참여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폐기물을 재해석하여 수작업으로 만들어진 포피 플라워를 80달러에 구매해 참여할 수 있다. 윌리엄 아모르가 직접 사인하고 번호를 매긴 각각의 포피는 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겐조의 메시지를 담은 크리스마스 선물 혹은 신년 선물로 제격이다.

겐조의 'For a Beautiful World(세상은 아름답습니다)' 글로벌 모토 아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2020년 1월 31일까지 계속되며 '겐조 퍼퓸 X 윌리엄 아모르' 웹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뉴스킨코리아
▲ 뉴스킨코리아

뉴스킨코리아는 '에포크 사랑 나눔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나눔 이벤트는 고객과 함께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고 착한 소비를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소비자가 에포크 바디 세트 구매 시 동일한 제품을 1:1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NGO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에포크 바디 세트는 시트러스의 산뜻한 향기로 생기 넘치는 하루의 시작을 선사하는 '에포크 버스트 바디 세트'와 라벤더의 포근한 향기로 일상의 편안함 느낄 수 있는 '에포크 언와인드 바디 세트' 2종으로 선보인다. 바디 세트에는 바디 워시와 바디 로션이 각각 1개씩 포함돼 있다.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글로벌 NGO단체인 '굿네이버스'와 국제구호개발 NGO단체인 '월드비전' 중 기부하고 싶은 재단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기부 제품을 받는 수혜자에게 따뜻한 메시지도 함께 작성해 전달할 수 있다. 메시지는 온라인에서 작성하거나 라이브 센터 픽업 주문을 통해 수기로도 작성할 수 있다.

▲ 더바디샵
▲ 더바디샵

영국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더바디샵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전세계 소녀들이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응원하는 '드림빅 캠페인'을 진행한다. 더바디샵 '드림 빅 캠페인'은 과학자, 우주 비행사와 같이 소녀들이 더 큰 꿈에 도전하고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19년 글로벌 크리스마스 캠페인이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캠페인 기간 중 발행하는 모든 판매 영수증 당 1.8페니(약 30원)를 기부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브라질과 인도네시아의 약 1,500명의 소녀들에게 꿈을 이루는데 필요한 직업 교육을 제공한다.

국내에서는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와 함께 김포의 '은빛마을' 그룹 홈 소녀들로 구성된 '은빛 챔버 오케스트라'의 음악 레슨, 환경 개선 등을 위해 크리스마스 에디션 판매 금액의 일부도 기부한다. 또 오는 23일 더바디샵이 참여하는 삼성동 코엑스 '윈터페스티벌'에서 은빛 챔버 오케스트라 공연을 선보이게 된다.

더바디샵은 '드림빅 캠페인'을 위한 크리스마스 에디션으로 △리치 플럼 라인 △쥬시 페어 라인 △웜 바닐라 라인 신제품을 추가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3가지 라인은 샤워젤, 핸드크림, 바디요거트, 바디버터, 배쓰밤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더바디샵 전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