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시즌 겨냥한 스킨케어 신제품 시장 주도 '주목'

▲사진=AHC
▲사진=AHC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12월 3주차에는 연말을 겨냥한 에디션, 기획제품 등의 출시가 잦아들고 다가오는 2020년 시즌을 준비하는 다양한 신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 신제품 시장에서도 스킨케어 제품군이 강세를 보인 가운데 고보습, 안티에이징, 피부진정, 각질케어 등 추위와 피부 건조가 절정에 이르는 시즌을 대비하는 신제품들이 속속 등장하며 신년 스킨케어 시장의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먼저 아이소이(isoi)는 자연유래 보습 성분이 응축된 고압축 보습 라인 ‘모이스춰라이ZIP’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72시간 보습 테스트와 속보습 개선 임상을 완료해 깊은 보습력이 오래 지속되며 피부 자체의 수분 보유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압축크림앰플’은 스킨, 로션, 에센스를 압축한 고강력 압축보습 앰플이다. 여러 단계의 제품을 겹겹이 바를 필요 없이 앰플 하나로도 충분한 보습 관리가 가능하다.

부드럽지만 수분이 가득한 제형으로 건조한 피부에도 빠르게 스며들어 만성화된 건성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한다.

‘압축보습크림’은 불가리안 로즈 성분에 각종 식물 유래 오일과 보습 성분을 더한 고강력 압축보습 크림이다.

로즈버터와 호호바씨오일 등 자연유래 보습성분들이 만들어낸 압축 보습막이 피부에 공급된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도와 보습 케어 마무리 단계에 적합하다. 강력한 보습효과를 담은 고보습 크림이지만 답답하거나 끈적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라벨영은 자연유래 참깨오일을 함유해 건조하고 푸석한 극건성 피부에 보습과 광채, 영양을 부여 해주는 ‘쇼킹참광오일’을 선보였다.

참깨 영양을 그대로 담아내기 위해 냉압착 방식으로 제조해 성분 파괴를 줄인 고농축 페이스 오일이다.

기존 페이스 오일의 무겁고 답답한 단점을 개선해 상큼한 프루츠 향의 가벼운 페이스 오일 텍스처로 구현했으며 피부에 도포하는 순간 보습막을 형성하고 영양을 부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주성분인 참깨오일을 비롯해 호호바씨오일, 해바라기씨오일, 동백나무씨오일, 마카다미아씨오일 등 다양한 자연유래 식물성 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광채는 물론 건조함 개선, 각질 완화 등에도 도움이 된다.

 
 

스트라이벡틴은 피부 주름, 탄력 개선은 물론 보습 및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 ‘SD 어드밴스드 플러스 인텐시브 모이스처라이징 컨센트레이트 포 링클’을 출시했다.

안티에이징 핵심 성분인 Collagex-CE Complex™와 코퍼 트리펩타이드, 발효 소금 성분의 시너지가 효과적인 주름 개선 및 피부 탄력을 선사하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수련꽃 추출물이 피부 속 수분을 원활히 공급해 장시간 보습이 유지되며 특허성분인 GATULINE RADIANCE가 피부 윤기 개선에 도움을 준다.

 
 

AHC는 녹차의 항산화 성분을 가득 담은 모델링 마스크(고무팩) ‘딥 케어 랩핑 그린 마스크'를 선보였다.

지리산 수제 녹차를 68.9% 함유한 고농축 앰플을 피부에 그대로 전달하는 마스크 제품으로 녹차 추출물뿐만 아니라 비타민C가 풍부한 카카두플럼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꾸어준다.

또한 특허 받은 마스크 시트가 피부에 들뜸 없이 밀착되어 앰플의 증발은 막고 흡수력은 강화하여 피부 깊숙이 유효성분을 전달해준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라비다는 집에서도 맞춤형 케어가 가능하도록 뷰티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 가능한 ‘셀코어 라인’을 출시했다.

△라비다 셀코어 프리미엄 앰플, △라비다 셀코어 화이트닝 앰플, △라비다 셀코어 리프팅 앰플, △라비다 셀코어 모이스처 앰플 등 피부 고민 별 적용 가능한 앰플 4종으로 출시되었다.

이 외에도 클렌저 및 기타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 가능한 △라비다 크리미 포밍 클렌저, △라비다 카밍 케어젤, △라비다 비타 35세럼도 함께 출시했다.

특히 ‘라비다 셀코어 프리미엄 앰플’과 ‘라비다 크리미 포밍 클렌저’, ‘라비다 비타 35세럼’, ‘라비다 카밍 케어젤’은 임상 테스트를 통해 뷰티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 시 시너지를 더함을 입증 받았다.

 
 

토니모리는 해남산 까만 보리의 맑고 청정한 성분을 담은 안티폴루션 스킨케어 제품 ‘프롬 해남 까만 보리’ 라인을 선보였다.

이번 라인은 △효소와 자연 유래 스크럽제가 어우러져 피부 노폐물과 미세먼지를 제거해주는 ‘상쾌한 효소 세안제’, △촉촉한 보습막을 형성해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청정한 미스트 토너’, △고영양 크림을 세럼에 산뜻하게 녹여내어 무너진 피부 pH 밸런스를 균형 있게 잡아주는 ‘참 맑은 크림 세럼’, △미세먼지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방어해주는 ‘빈틈 없는 디펜스 크림’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빈틈 없는 디펜스 크림’은 D.P.T(Dust Protection Technology)기술이 적용된 부드러운 리퀴드 제형이 방어막을 형성해 미세먼지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제품이다.

에센스 기능과 피부 톤 보정, 자외선 차단과 미세먼지 방어 기능이 함께 담겨 있어 연약해진 피부에 여러 번 덧바를 필요 없이 한 번에 케어 해준다.

 
 

자이엘은 피부 진정과 각질 및 모공 관리에 특화된 트러블 케어 라인 신제품 ‘AC 카밍 토너’를 내놓았다.

피부 진정과 각질 개선에 효과적인 위치하젤 추출물을 85% 함유해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고 부드럽게 케어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독자 개발한 자이엘라이트가 열과 외부 환경에 의해 자극 받은 피부를 즉시 진정시켜 세균 증식을 막고 추가 염증 및2차 감염 예방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모공 수렴과 모공 면적 축소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2중 케어가 가능하며 모공을 좁혀 피부를 한층 탄력 있게 만들어 준다.

 
 

제이준코스메틱은 겨울철 거칠고 푸석해진 피부를 정돈해 보다 매끈한 케어를 돕는 ‘파밍 프레시 라인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토너와 패드 두 가지로 출시됐으며 묵은 각질 케어를 위한 저자극 각질 제거 성분 및 보습 케어 성분을 담아 보다 맑고 촉촉한 피부 결 정돈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제이준 파밍 프레시 토너'는 PHA 성분을 함유한 피부 결 케어 토너로 피부 진정을 돕는 녹차, 병풀, 약모밀추출물을 담아 피부 컨디션 조절에 도움을 준다. 더욱 촉촉한 보습 케어 및 수분 장벽 강화를 돕는 히알루론산 5종 및 자작나무 유래 보습 성분도 함유했다.

'제이준 파밍 프레시 패드'는 세안 후 각질과 잔여물을 한결 말끔하게 케어할 수 있는 PHA 패드다. PHA 성분을 비롯해 라임, 레몬, 오렌지추출물 등 과일 유래 AHA, 흰버드나무껍질에서 추출한 식물 유래 BHA 성분을 배합해 자극은 줄이고 말끔하고 매끄러운 피부 결로 가꿔준다.

▲사진='케어셀라 CK 미스트'
▲사진='케어셀라 CK 미스트'

지쿱은 겨울철 피부 관리를 위한 케어셀라 ‘CK미스트’와 ‘프레스티지 크림’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케어셀라 CK 미스트’는 98% 인삼 추출물이 함유된 안개 분사형 미스트로 풍부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데 중요한 사포닌 성분과 피부 결을 정돈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각종 아미노산이 함유돼있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함께 출시된 ‘프레스티지 크림’은 피부 내 유효 성분의 흡수를 극대화시키는 리포좀(Liposome) 기술을 활용한 프리미엄 영양크림으로 병풀잎수를 베이스로 제조해 겨울철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진정 효과를 더했다.

특히 미네랄이 풍부한 천연 유기 전해질 ‘풀빅산(Fulvic Acid)’이 함유돼 피부에 영양분의 효율과 흡수율을 높여주고 각질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은 피부 숙면 케어에 도움을 주는 ‘브이씨샷 슬리핑팩’을 내놓았다.

비타민C 유도체와 특허 받은 ‘비타민 나무 열매 추출물’이 함유되어 밤사이 피부를 환하게 가꿔준다.

또한 피부 숙면 케어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 성분과 은은한 라벤더 향이 더해져 숙면을 취하고 일어난 듯 편안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끈적이지 않는 촉촉한 텍스처가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며 바르고 자도 베개에 묻어나지 않아 사용이 편리하다.

 
 

피부관리를 귀찮아하는 남성들을 겨냥한 스킨케어 제품도 출시됐다. 애경산업의 남성 스타일링 브랜드 스니키(SNEAKY)가 선보인 ‘리얼 올인원 데이&나잇’(REAL ALL IN ONE DAY&NIGHT)은 남성들의 아침·저녁 피부 컨디션에 맞춰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올인원 피부케어 세트이다.

‘리얼 올인원 데이케어’는 비타민나무수 및 미백 효능성분을 함유해 피부 미백, 자외선차단,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3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촉촉한 발림성과 보송한 마무리로 산뜻한 피부표현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리얼 올인원 나이트케어’는 콜라겐 및 아데노신을 함유한 아이크림 성분을 담아 피부에 깊은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제품으로 미백 및 주름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2중 기능성 제품이다.

 
 

셀퓨전씨(Cell Fusion C)는 스킨케어 성분을 담은 베이스 제품을 내놓았다. 자사 오리지널 비비크림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스킨 블레미쉬 밤 인텐시브(Skin Blemish Balm Intensive)’를 선보인 것.

이번 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커버력, 밀착력, 성분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펩타이드, 5중 세라마이드 등을 포함한 포뮬러가 자극 받아 손상된 피부를 진정 케어 해준다.

또한 다공성 구상 파우더가 피부 사이사이에 밀착되어 자연스럽게 피부 결점을 커버해주는 한편 20가지 유해성분이 배제되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붉은기(홍조) 커버력 테스트, 민감성 피부 적합성 테스트,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세안 후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소량을 덜어 얼굴 전체에 펴 발라 흡수시켜 주면 된다.

 
 

틈새를 겨냥한 바디와 핸드 케어 제품들도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로맨틱한 릴리 향의 바디로션과 핸드크림으로 구성된 ‘릴리 보습 스페셜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자사 인기 품목인 핸드크림 중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릴리’의 진한 향기를 그대로 담아 바르는 것만으로도 향수를 사용한 듯 꽃향기가 온 몸을 감싸주는 제품이다.

‘퍼퓸 드 네이처 보디 로션 올데이 릴리’는 병풀 추출물과 오일 성분이 피부에 끈적임 없이 스며들어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한다. 또한 수분감 넘치는 부드러운 발림성과 보습 지속력으로 건조해진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해 준다.

‘핸드 앤 네이처 릴리 핸드크림’은 시어버터와 알로에 성분을 함유해 거칠어진 손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며 보송보송하고 산뜻한 마무리감을 전해준다. 빠르게 흡수돼 여러 번 덧발라도 부담이 없으며 사계절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다.

 
 

에바끌레르는 깊은 보습력으로 손을 촉촉하게 관리해주는 ‘에바끌레르 콜라겐 화이트 핸드크림’을 선보였다.

겨울철 건조한 손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주어 부드러운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며 자연유래성분이 수분증발을 최소화하여 매끄러운 피부바탕을 만들어준다.

폭신폭신한 텍스처가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흡수되어 부담 없이 바를 수 있으며 뛰어난 보습력과 함께 기분 좋은 향이 지속되어 누구나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솝퓨리는 자사 베스트셀러 샴푸바 2종을 각각 2개씩 구성한 ‘크리스마스 세트’를 출시했다.

△탈모와 가늘어지는 모발, 두피탄력을 개선 시켜주는 ‘안티로스 샴푸바’와 △두피의 유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고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노세범 샴푸바’를 2개씩 구성한 세트로 10% 할인된 금액에 ‘동일 제품 샴푸바 미니’도 증정한다.

해로운 화학성분을 배제하고 자연유래성분을 함유해 두피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주며 코코넛과 사과유래계면활성제, 천연오일, 기능성 추출물 등 유효성분이 두피 본연의 힘을 키워 건강한 모발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