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시작과 함께 화장품 업계 프로모션 경쟁 ‘후끈’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체험 하고 살래? 할인 할 때 살래?”

2020년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에 치열한 프로모션 경쟁이 예고됐다. 신년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에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이 잇달아 전개되며 화장품 구매에 나선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는 가운데 특화된 체험 이벤트도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는 것.

특히 화장품사들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내세운 이색 체험 프로모션으로 기존과 다른 차별화를 내세워 눈길을 끌고 있다.

“신년 화장품, 체험하고 사세요~”
신년 화장품 구매에 나선 이들을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한편 특별한 체험 이벤트를 기획한 화장품사들이 늘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연구소 기반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는 주름 개선의 대명사인 레티놀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고객 이벤트 ‘아이오페 주름연구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초의 고함량 레티놀 신제품인 ‘레티놀 엑스퍼트 0.1%’의 출시를 기념해 마련되었다. 1월 6일부터 12일까지는 아모레퍼시픽 용산 본사 1층에서 진행하며, 14일부터 19일까지는 아모레퍼시픽의 체험형 뷰티라운지인 ‘아모레성수’로 자리를 옮겨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아모레퍼시픽의 75년 역사에서 혁신의 아이콘으로 통하는 아이오페 레티놀의 25년 연구 역사와 성과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1997 주름연구소’, ‘2020 주름연구소’, ‘미래 주름연구소’라 이름 붙인 3개의 공간에 레티놀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모두 담아낸 것.

우선 ‘1997 주름연구소’ 코너에서는 국내 최초로 레티놀 제품화에 성공한 1997년의 연구실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레트로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다.

1997년도 당시의 주름 측정 기기였던 ‘레플리카’로 직접 주름 측정도 해볼 수 있어 당시 연구원들의 고민과 열정을 엿볼 수 있다.

‘2020 주름연구소’ 코너에서는 국내 최고 함량의 순수 레티놀 안정화를 이룩한 혁신의 현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주름 시그널’과 ‘주름 분류학’ 체크를 통해 현재 내 피부 주름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제품 ‘아이오페 레티놀 엑스퍼트 0.1%’과 ‘아이오페 레티놀 포 링클 0.1%’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주름 키트’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미래 주름연구소’ 코너에서는 올봄 새롭게 오픈할 ‘아이오페 랩(IOPE LAB)’에서 선보이는 피부 측정 기기인 ‘마크뷰’를 사전에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전문 기기와 연구원의 도움을 받아 나의 미래 주름까지 추적해보는 진단 공간으로 구성해 흥미를 더했다.

14일부터 ‘아모레성수’에서 진행되는 두 번째 행사에서는 직접 아이오페의 일일 연구원이 되어 보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1997년 과거에서 풀지 못한 숙제를 풀어나가는 다양한 체험 미션을 통해 아이오페만의 브랜드 가치를 즐겁게 체험할 수 있다.

 
 

클리오는 오는 4월 30일까지 신논현 르메르디앙호텔 1층 M컨템포러리에서 진행되는 100년 전 모던걸의 삶과 열정을 주제로 한 체험 전시 ‘강남모던걸’展에 협찬 후원한다.

100년 전, 유행을 선도했던 신여성들의 열정과 삶을 아트워크와 컨셉 공간으로 재현한 예술 전시 ‘강남 모던걸’은 시대를 이끈 모던걸의 주체 의식과 용기가 담긴 스토리로 관람객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개성 넘쳤던 화장방과 침실, 욕실 등을 뉴트로 감성으로 구현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클리오는 이번 전시에서 ‘100년전 신여성’의 단장 공간을 표현한 ‘클릐오 화장방’을 매력적으로 연출하기도 했다.

‘남의 시선 따위에 굴하지 않고 당당하게 거리를 활보할’ 모던걸을 위한 ‘클릐오 화장방’은 클리오의 스테디 셀러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인생 샷 스팟으로 꼽히는 ‘내가 빛나는 행잉 데코 포토존’, ‘킬커버 광채 쿠션’을 100배 이상 확대한 역대급 크기의 ’대형 킬커-버 쿠션’ 포토존 등 유니크한 체험요소로 관람객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과감한 컬러감과 트렌디한 디자인, 힙한 모델 비쥬얼, 특유의 당당하고 거침없는 애티튜드로 독보적인 스타일을 구축하는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는 이번 ‘클릐오 화장방’ 전시를 통해 ‘스트리트로 나선 모던걸’의 꾸밈과 단장을 아낌없이 응원할 예정이다.

 
 

한편 일본 고객을 위한 체험 이벤트에 나선 기업도 있다. 세화피앤씨는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 힐즈 팝업스토어에서 인기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모레모 터치업 파티'를 개최했다.

'모레모 터치업 파티'(MOREMO Touch up Party)는 모레모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시향 하는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해, 현장을 방문한 일본 유명 셀럽들과 인플루언서들이 SNS에 생생한 체험 후기를 올려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28일에는 일본 뷰티플랫폼 'NOIN'이 터치업 파티 현장을 찾아 수만명의 일본 여성들에게 생중계해 일본 뷰티셀럽이라면 꼭 방문해야 할 핫플레이스로 화제가 됐다.

모레모는 시그니처 컬러가 돋보이는 핑크빛 감성 포토존을 마련해 현장을 찾은 셀럽들과 터치업 파티 참가 여성들이 인증샷을 찍어 SNS에 공유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모레모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푸석한 머릿결로 고민 중인 여성들에게 손상도에 따른 맞춤형 헤어 관리법과 제품 추천 등 솔루션을 제공한 참여형 이벤트 '모레모 헤어케어 상담서비스' 행사도 큰 인기를 끌었다.

“신년 화장품, 할인 할 때 사세요~”

 
 

새해를 기념해 신년 시작과 함께 파격 할인 행사로 고객들을 만나는 화장품 기업들도 늘고 있다. 먼저 시크릿키는 2020년 경자년(庚子年)을 맞이해 오는 12일까지 고객감사 40% 할인 이벤트를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시크릿키의 새해맞이 이벤트는 지난 한 해 시크릿키를 애용해 준 고객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전 세계 90만 개 이상 판매된 시크릿키의 베스트셀러 ‘스타팅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건조한 겨울 필수 뷰티 아이템인 ‘스타팅 트리트먼트 광채 미스트’를 비롯해 1초 립 그라데이션이 가능한 ‘스윗 글램 투톤 글로우’ 등 전 품목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리더스코스메틱도 새해 경자년을 맞아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경자년 경사났네’ 특가전을 오는 10일까지 진행 한다.

이번 할인전은 지난 한해 사랑을 받았던 ‘카밍클리어’, ‘아미노 H.A 모이스처’, ‘더마티브’ 라인 및 마스크팩 베스트 셀러 등 주요 인기 품목들을 포함한다. 해당 할인 이벤트는 한정 수량으로 조기품절이 예상되며 1월 10일 오후 6시까지 진행 예정이다.

 
 

조성아뷰티는 2019년 출시한 제품들 중 고객들의 특별한 관심과 긍정적인 후기를 가장 많이 받은 제품을 선정해, 2020년에도 그 상승세를 이어가고자 ‘2020 씬스틸러’ 특가 프로모션을 공식 온라인몰에서 1월 한달 동안 진행한다.

아이 메이크업 부문의 ‘씬스틸러’는 섀도우/아이브로우/아이라이너/하이라이터/쉐딩/블러셔까지 원스텝 스타일링이 가능한 최신상 멀티 팔레트 제품인 16브랜드의 ▲’16 마이 매거진’, 립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선착순 미니어처 샘플 증정 이벤트 시 조성아뷰티 공식 온라인 몰 서버를 폭주하게 만든 과즙 밀착 틴트 16브랜드의 ▲’16 후르츄 틴트’, 베이스 부문에서는 출시 후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긍정적인 SNS 후기 대란 및 사용해 본 고객들이 인정한 입소문템으로 알려진 16브랜드의 ▲‘365 쿠션’이 선정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