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와 해외 바이어 유치 업무협약 체결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 조직위가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해외 바이어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어 주목된다.

조직위에 따르면 1월18일 해외 바이어 유치를 위해 코트라(오영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코트라 해외무역관 119개소를 통해 100명 정도의 해외 바이어가 박람회 기간 중(5. 16~18일 집중 방문 예정) 방문하여 참여기업과 교역 상담을 가질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체결은 200여개 국내‧외 기업 유치를 하면서 만난 많은 기업인들의 한결같은 목소리를 반영한 결과다.

조직위는 코트라를 통한 바이어 유치 외에도 충북도 국제통상과에서 추진하고 있는 무역협회 수출상담회(‘13. 5. 8~9일 집중 방문 예정)를 개최할 예정이며, 100명 정도의 골드바이어가 박람회장을 찾게 될 계획이다.

또한, 조직위에서는 자체 해외바이어 유치 TF팀을 구성하여 바이어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해외바이어 500명, 대형유통업체 및 기업관계자 등 국내 바이어 1500명을 포함하여 2000여명의 바이어가 방문하여 참가 중소기업들에게 해외 및 국내 수출의 기회가 확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와 관련 조직위는 “그동안 우리나라에서 많은 유사 박람회가 열렸지만 기업들에게 아무런 혜택이 없어 외면 받고 있다”며, “해외시장 진출기회 확대 등 참여 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바이어 유치를 해 달라는 기업들의 요청들임 많다”고 설명했다.

한편, ‘2013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조직위는 오는 1월23일 D-100일을 맞아 오후 3시부터 청주 예술의전당에서 D-100일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박람회의 성공적 운영 지원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비롯하여, 인기 가수들이 대거 함께하는 ‘한마음뷰티콘서트’가 이어진다.

박람회 D-100일 기념행사에 앞서 진행될 사전행사에는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를 미리 볼 수 있는 홍보동영상 상영과 더불어 아름다움을 온 몸으로 표현 할 실용댄스퍼포먼스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어지는 공식행사에는 ‘자원봉사자 발대식’과 박람회 성공기원을 담은 D-100기념 세레머니로 ‘박람회 성공기원 메시지 섹션’이 펼쳐질 예정이다.

마지막 90분간 펼쳐질 축하공연에는 인기가수 주현미, 박상철, 현철, 박상민, 윙크, 자건거탄풍경, 한영주가 함께하는 ‘한마음 뷰티 콘서트’가 준비되어 있다.

한마음뷰티콘서트 공연관람은 무료이며, 관람신청은 오송박람회 홈페이지(http://osongbeautyexpo.kr)를 이용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