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기간에도 새 시즌 주력 제품과 틈새 공략 제품 출시 계속돼 ‘눈길’

▲사진=블랭크
▲사진=블랭크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1월 4주차에는 설 연휴기간으로 인해 신제품 출시가 다소 주춤한 모양새였지만 업계는 상반기 주력 제품을 계속 내놓으며 봄 시즌 시장 공략 준비를 이어갔다.

스킨케어 화장품 신제품 시장에서는 특화 성분을 앞세운 탄력, 보습케어 관련 제품들이 강세를 이어갔으며 틈새를 노린 에디션 제품들도 다수 선보여 관심을 끌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럭셔리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 Rx는 탄력 있고 생기 넘치는 피부 관리를 위한 미라클 처방의 ‘미라클 앰플’ 2종을 신규 출시했다.

‘스킨 레쥬버네이팅 프로폴리스 미라클 앰플’은 항산화력이 뛰어난 3종의 프로폴리스 성분을 30% 고함량으로 처방한 영양감 가득한 포뮬러로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탄력 개선을 돕는 펩타이드 콤플렉스를 함유해 집중적인 탄력 케어가 가능하다.

함께 출시된 ‘스킨 레쥬버네이팅 비타-액티브 미라클 앰플’은 7종의 비타민 B군에 비타민C 유도체와 비타민 E까지 함유된 핑크빛 포뮬러가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풍부한 수분감을 부여해 수분광 피부로 가꿔준다.

이번에 출시된 미라클 앰플 2종은 공통적으로 PHA 성분을 포함한 처방을 사용해 피부 턴오버 주기를 정상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은 겨울철 메마르고 지친 피부에 꽉 찬 영양감을 선사해 줄 ‘에그 콜라겐 멜팅 앰플’과 ‘히알루로닉 멜팅 패치’를 선보였다.

‘에그 콜라겐 멜팅 앰플’은 피부 흡수력이 높은 저분자 콜라겐 컴플렉스가 76% 함유돼 매일 외부 스트레스로 처지는 피부의 탄력을 개선하고 건조함을 잡아주는 고영양 앰플이다.

난황 추출물과 알부민 추출물, 콜라겐 부스팅 펩타이드 등이 함유돼 균형 잡힌 영양 피부로 가꿔주며 한 겹만 발라도 느껴지는 깊은 보습감과 산뜻한 마무리로 언제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히알루로닉 멜팅 패치’는 96%의 히알루론산으로 이뤄져 피부에 쫀쫀하게 밀착되는 멜팅 패치이다. 눈 밑 아이존과 볼 등 건조해지기 쉬운 부위에 부착하면 피부에 빠르게 녹아 들어 보습 유지에 도움을 준다.

 
 

쏘내추럴(SO’ NATURAL)은 7가지 베리추출물이 함유된 수분층과 영양 보습 크림층이 섞여 빠른 진정 케어를 도와주는 2겹 집중 영양 앰플 ‘pH 레드 힐 크림 앰플’을 출시했다.

pH 5.5의 약산성 진정 수분층과 영양감 가득한 밀크 크림층으로 이루어져 가볍게 흔들어 사용하는 2층상의 구조로 예민해진 피부를 끈적임 없이 촉촉하고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애프터 케어 앰플이다.

바르는 순간 촉촉하게 흡수되어 피부 속까지 채워지는 쫀쫀한 영양감과 보습감을 부여하며 7가지 베리추출물과 피부 장벽에 도움을 주는 발효 성분이 함유되어 화학 필링 후 깨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매끄럽고 건강한 피부로 케어 해준다.

 
 

아로마티카(AROMATICA)는 유기농 다마스크 로즈 성분이 피부에 강력한 보습과 생기를 더해주는 ‘리바이빙 로즈 인퓨전 2종’을 내놓았다.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유기농 다마스크 로즈 성분의 강인한 에너지에 유기농 보습성분 등을 풍부하게 배합한 미백·주름개선 2중 기능성 제품이다.

세럼과 크림 2종으로 선보이며 촘촘하게 채워주는 속보습 및 탄력케어로 피부를 보다 탄탄하고 윤기 있게 가꿔주고 촉촉한 광채를 더해준다.

2종 모두 실리콘 오일, 동물성 원료, 인공 향료 등을 배제해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에도 보다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맥스클리닉(MAXCLINIC)은 마룰라 오일을 비롯해 화이트 트러플과 자작나무 특허 성분을 넣어 피부에 진한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신제품 ‘미라클 블렌딩 세럼 미스트’를 선보였다.

천연 마룰라 열매를 그대로 냉 압착해 항산화 성분 등 유효성분이 풍부한 최상급 버진 마룰라 오일만을 담았다. 또 다른 핵심 성분 화이트 트러플은 천연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에 진한 영양을 공급해 주고, 특허 받은 자작나무 유래성분이 부드러운 피부결과 피부장벽 개선에 도움을 준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4in1 세럼 미스트로, 토너와 에센스, 세럼, 미스트의 기능을 한 제품에 담았다.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50ml 사이즈로 휴대성이 용이해 외출 또는 여행, 출장 시에도 기내 뷰티템, 파우치템으로 사용할 수 있다.

 
 

메이크업 관련 제품들의 출시는 저조한 모습을 보였으나 봄 시즌에 어울리는 컬러를 준비한 몇몇 제품들이 눈에 띄었다. 블랭크는 하나의 제품으로 베이스 컬러와 반짝이는 글리터 효과를 동시에 낼 수 있는 펄 글리터 섀도우 신제품 ‘[ ] 섀도우’ 10종을 출시했다.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선명하게 발색되는 것은 물론 은은하게 반짝이는 눈매를 오래 지속해준다.

총 10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며 대표 색상은 오브제 03과 04, 07이다. 오브제 03은 은은한 베이스 컬러 위에 자연스러운 펄감을 부여해주며 오브제 04 는 붉은 빛의 베이스 컬러가 글리터와 함께 어우러져 고혹한 눈매를 완성해준다. 오브제 07은 산호색 베이스 컬러에 글리터가 더해져 밝고 경쾌한 이미지를 연출해준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뷰티 브랜드 아워글래스(Hourglass)는 가볍게 밀착돼 피부 결점을 커버해주는 배니쉬 에어브러쉬 컨실러(VANISH™ AIRBRUSH CONCEALER)를 내놓았다.

액체 타입의 컨실러로 눈가의 다크 서클은 물론 잡티나 뾰루지, 피부의 착색된 부분을 효과적으로 가려준다. 고농축의 부드럽고 가벼운 제형으로 소량 사용으로도 매끄럽고 깨끗한 피부 연출을 도와준다.

특히 주름 사이에 끼임 현상이나 다크닝(시간이 지나면 색상이 어두워지는 현상) 없이 오랜 시간 지속돼 아침부터 밤까지 자연스럽게 빛나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총 12가지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돼 개개인의 피부 색상에 맞춰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톤을 보정하거나 하이라이트 혹은 음영을 줄 수 있는 색상들도 포함되어 있어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위미인터내셔날의 네일 브랜드 ‘반디(BANDI)’는 봄 시즌을 맞아 소프트 파스텔 무드의 ‘DALDAL PASTEL’ 컬렉션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이는 반디의 2020 봄 트렌드 컬렉션은 고급스러운 프렌치 디저트 카페에서 영감을 받은 페미닌하고 로맨틱한 무드의 컬렉션으로 12가지 젤리끄 컬러들로 구성되었다.

이번 컬렉션은 두 가지 라인으로, 달콤한 디저트와 캔디에서 모티브를 얻은‘DALDAL’ 라인 6종과 로맨틱한 프렌치 가든에서 모티브를 얻은 ‘PASTEL’ 라인 6종으로 준비되었다.

달달 라인은 비비드한 마젠타, 레드, 그린 3가지 컬러와 글리터 3종으로 구성되었으며, 메인 컬러는 스윗한 캔디의 투명한 느낌을 담은 마젠타 핑크 시럽 컬러 ‘GSH190 핑크’이다.

파스텔 라인은 로맨틱한 느낌의 민트, 옐로우, 피치 등 파스텔 톤의 6가지 컬러이다. 파스텔 라인의 메인 컬러는 ‘GF785 플로라 민트’ 컬러로 프렌치 정원의 하늘빛을 담아 우아하면서도 경쾌한 느낌을 준다. 각 라인은 봄의 달달함과 화사함을 표현한 별도의 삼색 그라데이션 캡과 패키지로 구분되어 출시된다.

 
 

특별한 에디션 제품들 역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에뛰드하우스는 아이섀도우 팔레트, 틴트, 뷰티툴과 스페셜 키트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초콜릿 콜라보레이션 ‘허쉬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플레이 컬러 아이즈 미니’는 6컬러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초콜릿이 녹아들어 간 듯한 리얼 초코 브라운 컬러의 ‘허쉬 오리지널’과 크리미한 컬러의 ‘허쉬 쿠키 앤 크림’이 출시된다.

또한 허쉬 초콜릿의 리치한 텍스처로 한 번만 발라도 깊고 진하게 표현되는 ‘파우더 루즈 틴트 허쉬’와 ‘마이 뷰티 툴 허쉬 브러쉬’를 함께 선보인다.

 
 

코티코리아는 설 명절을 맞아 캘빈 클라인 2020년 리미티드 향수 2종을 선보였다.

강렬한 레드 패키지에 귀여운 쥐 캐릭터를 담아낸 ‘씨케이 원 뉴이어 에디션’(CK ONE CHINESE NEW YEAR EDITION)과 패치워크 퀼트로 유니크함을 더한 ‘씨케이 원 콜렉터스 에디션’(CK ONE COLLECTOR’S EDITION)이 바로 그 주인공.

‘씨케이 원 뉴이어 에디션’은 아이코닉한 씨케이 원 향기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담은 제품으로 베르가못, 카다멈, 파인애플의 탑노트와 화이트 로즈, 바이올렛 등의 미들노트가 완벽하게 어우러져 상큼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패치워크 퀼트에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씨케이 원 콜렉터스 에디션’은 생생한 숲의 향, 톡 쏘는 신선함 그리고 아로마틱한 중독성을 지닌 노트들이 조합된 새롭고 신선한 향을 선사한다.

 
 

조성아TM은 겨울 시즌에 맞춰 감각적인 패키지로 리뉴얼한 ‘물분 크림 스노우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번 에디션은 흰 눈을 연상시키는 화이트 톤 케이스에 로즈 골드 컬러의 로고가 돋보이는 감각적인 패키지로 소비자들의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보습 에센스가 함유되어 극심한 온도 차와 건조한 공기가 계속되는 혹한기에도 피부 속까지 강력한 보습을 충전해주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다.

꿀풀추출물, 아티산허니 추출물, 수액 3종(대나무수액, 자작나무수액, 알로에베라잎수액)이 함유되어 메마르기 쉬운 피부에 보습력을 강화해준다.

더불어 눈가 및 팔자 주름과 각질 개선의 효능을 입증 받아 매끈한 피부결을 연출해주며 핑크플라워, 진주추출물 등의 성분들이 피부에 탄력을 채워주고 자연스러운 핑크빛 광채를 부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