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 성분 내세운 화장품과 수분·진정 케어 화장품 출시 ‘봇물’

▲사진=설화수
▲사진=설화수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4월의 시작과 함께 각 브랜드들의 본격적인 주력 제품의 출시가 시작되어 주목 된다.

특히 이번주차에는 본격적인 봄 날씨가 시작되면서 주로 안티에이징과 피부진정 제품의 출시가 대세를 이루었다.

또한 남성들을 위한 남성용 스킨케어 제품과 신규 브랜드의 론칭 소식들도 전해져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탄력 잃은 봄 피부를 위한 안티에이징

 
 

4월 1주차에는 안티에이징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며 봄 신제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는 세안 후 피부에 가장 먼저 사용하는 퍼스트 안티에이징 에센스 ‘윤조에센스’를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5세대 윤조에센스는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 기술을 통해 2만 종이 넘는 식물을 분석하여 개발한 핵심 성분 자음액티베이터™를 담아 안티에이징 효과를 극대화 했다.

해당 성분은 피부 노화 개선을 총괄하는 기술인 '유스 마스터 테크놀러지(Youth Master Technology)’를 통해 피부 자생을 돕고 외부 환경에서 피부를 보호해 건강한 피부 생태계를 만들어준다.

특히 한국, 중국, 싱가포르, 미주 지역에서 여성 539명을 대상으로 시험기관 REMOTION을 통해 실시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8주간의 제품 사용으로 수분량, 윤기, 투명도, 주름, 피부빛, 피부장벽 등의 피부 건강 지수를 146%까지 개선해 더욱 건강하고 윤기 나는 피부를 선사하는 효과가 확인되었다.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는 혁신적인 피부 노화 완화 성분을 담은 어반 안티에이징 제품 ‘헤라 유스 액티베이팅 셀 세럼(HERA Youth Activating Cell Serum)’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효과적인 피부 노화 완화 효능이 밝혀진 피루베이트(pyruvate) 성분을 담아 외부 환경에서 지친 피부를 빠르게 개선해준다.

아이이씨코리아가 여성 3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체 적용 실험에서도 제품 사용전과 비교 했을 때 해당제품을 사용한 실험군은 하루 만에 피부장벽, 윤기, 탄력, 투명도 등 초기 노화 징후 개선을 보였다.

또한 헤라 브랜드의 대표 성분인 앱셀TM과 셀-바이오 플루이드 싱크TM 성분을 함유해 피부의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고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는 제형 기술도 적용했다.

 
 

코스메틱 브랜드 조성아22는 아사이베리의 강력한 항산화 에너지를 담은 영 안티에이징 에센스와 크림으로 구성된 '탱글이 슈퍼베리' 라인을 출시했다.

먼저 ‘탱글이 슈퍼베리 에센스’는 아사이베리 추출수 82.2%와 피부 장벽 개선, 톤 개선, 모공케어까지 해주는 트리플 리페어 앰플 17.8%를 황금 비율로 담은 에센스다.

아사이베리 추출수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하고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맑고 깨끗한 유효성분의 앰플이 피부 탄력은 물론 생기와 에너지를 더해 피부 결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끈적임 없는 촉촉한 워터 제형이 피부에 가볍게 스며들어 피부 속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게 한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인공 향료를 첨가하지 않은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을 받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탱글이 슈퍼베리 크림’은 조성아22의 시그니처 탄력 크림의 스펙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뷰티마스터 조성아의 트리플 탄력 레시피를 적용했다.

아사이베리 추출수가 피부 속을 촉촉하고 탄력 있게 채워주고, ‘수분 장벽 시스템’ 기술을 적용한 탱글한 젤리 텍스쳐가 피부 위에 물벽을 형성해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한다.

이는 피부 밀도를 높이는 동시에 영양감을 공급해 탄력을 강화시켜 준다. 여기에 조성아만의 '캡슐라이징 공법'을 적용해 콜라겐 캡슐이 바르는 즉시 톡톡 터져 쫀쫀한 탄력 코팅을 해주어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도록 만들었다.

 
 

엠에스코의 하이엔드 홈케어 뷰티 브랜드 DPC는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 성분이 함유된 신제품 ‘DPC 프리미엄 브이 이펙트 더블 세럼’을 내놓았다.

이번 신제품은 비타민C 세럼과 수분 세럼으로 이루어진 듀얼 세럼 형태의 제품이다. 비타민C 세럼에는 순수 비타민C가 25% 담겨있으며 특히 정제수 함량이 0%로 비타민C 성분이 물에 노출되어 산화하는 것을 방지한 제품이다.

수용성 보습제인 프로판디올 성분이 물 없이도 비타민을 안전하게 녹여주고 비타민C의 피부 흡수를 돕는다.

플루이드 제형의 수분 세럼은 비타민의 효능을 장시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8종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이번 제품은 듀얼로 구성된 에어리스 용기를 사용하며 한쪽에는 고함량 비타민C가 포함된 비타C25세럼이, 다른 쪽에는 8종의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있는 히알루론 M8세럼이 들어간다.

제품 사용 시 양쪽 용기에서 두 가지 세럼이 동시에 추출되어 섞인다. 에어리스 용기는 펌핑 시 외부 공기가 유입되지 않는 방식으로 공기 노출로 인한 제품의 산화를 줄였다.

또한 민감성 피부 적합 테스트,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 등 항노화 효과를 입증했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디퍼런트(Dr.Different)는 보다 전문적인 피부 건강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주력 제품이자 베스트셀러의 핵심 유효 성분 함량을 강화하여 병의원 전용 Ph.D 라인 2종으로 선보였다.

병의원 전용 라인 2종 중 ‘비타 A 크림 Ph.D’는 비타 A 크림의 핵심 성분인 비타민A 레티날(Retinal)의 함량을 0.12%까지 늘려 피부 결, 탄력, 잔주름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더욱 효과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다.

비타민A 레티날은 화장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비타민 A 계열의 성분 중 주름 및 탄력 개선에 가장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지만 안정화가 어려워 그동안 사용이 힘들었던 성분으로 닥터디퍼런트에서는 이를 니오좀(Niosome) 기술로 안정화하는데 성공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마데카 R 시카 메탈 크림 Ph.D’는 병풀(호랑이풀)에서 추출한 활성 성분 중 피부 진정 및 보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고품질의 마데카소사이드를 비롯한 유효 성분 함량을 기존 제품의 2배로 강화하여 손상된 피부의 집중 진정 케어에 더욱 효과적인 제품이다.

여기에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더마메탈 성분인 구리(Cu)와 아연(Zn)까지 함유해 시카케어 효과를 배가시켜 준다.

지친 봄 피부, 진정시키고 수분충전하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는 환절기에 맞춰 개인의 피부 타입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AGE 20’s SOS 스킨케어’를 출시했다.

피부결 정돈을 도와주는 토너와 피부 수분 케어에 도움을 주는 에멀젼으로 구성됐으며 △고농축 병풀추출물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저자극 약산성 케어 라인인 ‘AGE 20’s 시카 SOS 스킨 케어’ △피부 결, 피부 톤, 피부 수분 3중 케어를 통해 브라이트닝 효과를 높인 ‘AGE 20’s 비타 SOS 스킨 케어’로 출시돼 개인의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먼저 ‘AGE 20’s 시카 SOS 스킨 케어‘는 청정 섬 제주에서 길러낸 병풀을 저온에서 한 방울씩 천천히 떨어뜨리는 콜드 드립(Cold Drip)공법으로 추출한 고농축 병풀추출물을 핵심 성분으로 담아 피부 진정을 도와준다.

건강한 피부 표면 농도와 같은 pH 약산성 제품으로 구성돼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해주며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피부 수분을 유지하고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판테놀 성분과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알란토인 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된 ‘AGE 20’s 비타 SOS 스킨 케어‘는 골드 비타C(Gold Vita-CTM)와 비타민B3, B5, E 유도체를 배합한 비타 시너지 콤플렉스(Vita-Cynergy complexTM)를 함유해 브라이트닝 효과를 높였다. 골드 비타C는 빛과 산소에 불안정한 순수 비타민C에 골드와 글루타티온 성분을 결합해 비타민C의 안정성과 효능 높인 성분이다.

피부 자극이 적은 내추럴 PHA 성분을 함유한 필링 토너와 비타 시너지 콤플렉스, 히알루론산을 담은 에멀젼으로 구성돼 브라이트닝은 물론 수분까지 채워준다.

 
 

메디뷰티 에스트라는 외부 자극에 스트레스 받은 민감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효과적인 진정과 피부 본연의 자생력을 강화해주는 신제품 ‘에이시카-스트레스’를 내놓았다.

해당 제품은 에센스와 크림 두 가지 제형으로 선보여 상황에 따른 선택을 제공한다. 액상형 타입의 ‘에이시카-스트레스 릴리프 크림에센스’는 크림을 에센스로 녹여 만들어 빠른 흡수력이 특징이다.

피부 전체적으로 손바닥 면 전체를 사용해 지긋이 눌러주면서 흡수시키면 과도한 유분감 없이 진정되는 피부를 느낄 수 있다.

반면 크림 타입의 ‘에이시카-스트레스 릴리프 트리트먼트’는 집중케어가 필요한 곳에 사용하면 바르는 즉시 피부가 보호되는 것처럼 오랫동안 진정효과를 선사한다.

 
 

위시컴퍼니의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바이위시트렌드(ByWishtrend)는 피부 진정과 보습을 위한 올인원 부스팅 에센스 ‘쿼드 액티브 부스팅 에센스 (Quad Active Boosting Essence)’를 선보였다.

4가지 자연 유래 유효 성분 46%와 발효 보습 성분을 함께 배합해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수분과 영양을 채우는 퍼스트 에센스의 역할을 하는 제품이다.

4가지 자연 유래 유효 성분 중 3가지 콤플렉스 성분(뽕나무껍질추출물, 연꽃잎추출물, 오미자추출물)은 트러블 피부 진정에, 천연 각질 케어 성분으로 알려진 흰버드나무껍질추출물이 피부결을 매끄럽게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자극받은 피부 진정을 돕는 수레국화꽃수와 프랑스 오베르뉴 화산지역에서 얻은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함께 배합되어 피부에 수분감을 더한다.

가벼운 워터 타입의 약산성 에센스로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모든 피부타입이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피부에 가볍게 두드려 사용하며, 민감성 일차 자극 테스트와 인체 피부 일차 자극 시험을 통과해 민감성은 물론 모든 피부타입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국적 자연주의 브랜드 한율은 우리 자연의 원료를 담아 순하고 편하게 관리하는 ‘자연을 닮은 시트마스크’를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2017년 출시한 본 제품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습과 진정 케어에 집중한 한국적인 자연 원료 4종으로 제품 라인업을 재구성했다.

수분 진정 효능의 ‘어린쑥’, 진한 방어 보습의 ‘빨간쌀’, 영양 보호 효능의 ‘서리태’까지 기존 제품에 더해 트러블 진정 효능을 지닌 ‘산들박하’를 새롭게 추가했다.

한국 자연의 원료를 그대로 담은 순한 제품으로 1일 1팩을 하더라도 편안함과 산뜻함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극세사 급의 원사(原絲)가 부드럽게 초밀착돼 피부 고민별로 집중 관리가 가능하다. 새롭게 적용한 자연 유래 셀룰로오스 100%의 원단 소재는 투명도가 높고 피부 굴곡에 따라 고르게 밀착하는 등 활동성이 뛰어난 시트마스크를 구현했다.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는 붓기 케어에 도움을 주는 호박추출물과 호박씨추출물의 진한 영양분을 담아낸 ‘호박즙 반쪽 크림’을 내놓았다.

‘호박즙 반쪽’ 라인은 붓기 케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호박의 성분을 담은 토니모리의 데일리 붓기 케어 라인이다.

호박추출물과 함께 우엉, 생강 등 피부 에너지를 높이는 한방 성분을 함유해 피곤하고 지친 피부를 더욱 생기 있는 피부로 관리하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92%의 자연 유래 성분으로 호박의 영양분을 담아낸 이번 제품은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해 얼굴의 붓기를 완화하며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즉각적 안면부 붓기 완화 임상시험을 완료하여 크림 도포 후 안면부 피부 볼륨(붓기)가 감소되는 효과를 입증 하였다.

특히 얼굴이 가장 많이 붓는 아침에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적당량을 덜어 피부에 펴 바른 후 가볍게 두드리듯 흡수시켜주면 안면부 붓기가 완화되면서 한층 또렷해진 얼굴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바를 때 산뜻하게 느껴지는 쿨링감과 그린 워터리 플로럴 향으로 아침 피부 컨디션을 산뜻하게 끌어올려 주며 느슨하고 푸석푸석한 피부에 긴장감을 부여해 탄력 있는 피부로 케어 해준다.

 
 

글로벌 뷰티&헬스케어 전문기업 셀리턴은 전기분해로 얻어진 미스트를 분사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뷰티 디바이스 ‘에어워터 터치’를 선보였다.

1회 작동 시 45초간 미스트가 분사돼 얼굴 피부에 충분한 양의 수분을 공급할 수 있으며 무선 충전 기능과 스마트한 음성 가이드를 제공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본 제품에서 분사되는 미스트는 수분 공급 외에도 항균과 탈취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백금 코팅 티타늄 전극판을 적용했기 때문인데 국제공인 시험인증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에서 실시한 항균 시험(‘에어워터 터치’ 1회 가동 후 생성된 용액 사용) 결과에 따르면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구균, △살모넬라균 5개 항목에서 99.9% 이상 항균효과를 나타냈고, 탈취 테스트에서도 악취의 대표 원인인 암모니아가 61% 감소했다.

또한 디바이스의 물을 담는 수조는 미국 약전(USP) 최고 등급(Plastic VI class)을 충족하는 메디컬 폴리카보네이트(PC) 소재로 제작되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남성을 위한 스킨케어

 
 

남성 화장품 브랜드 스웨거는 매일 면도하고 피부 관리에 신경 쓰는 남성들을 위해 올인원 그루밍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매일 면도를 하거나, 수염을 기르고 있거나, 면도 후 피부 건조함을 느끼는 남성들을 위한 멀티 기능 올인원 그루밍 오일이다.

수염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수염 영양 에센스 기능 그리고 면도 후 건조한 피부에 보습을 도와주는 애프터 쉐이브 기능까지 한 병에 담았다.

특히, 매일 면도하는 남성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은 바로 피부 자극에 의한 트러블이다. 아무리 좋은 쉐이빙 제품을 쓰더라도 날카로운 면도기를 사용 한 후, 애프터 쉐이브를 바를 때면 피부가 따갑고 붉게 일어나면서 트러블이 생기기 마련이다.

또한 피부와 수염 모두에 도움이 되는 비타5-콤플렉스(VITA5-COMPLEX)와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허브 6종이 포함된 특허 성분인 그리놀(GREENOL)이 첨가되어 있어 면도에 의한 피부 자극 트러블을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문제성 피부 브랜드 아크네스(Acnes)는 피지, 각질, 유분 등 남자들의 문제성 피부 고민을 위한 ‘아크네스 포맨’ 라인을 론칭했다.

이번 라인은 피부 고민을 집중 케어할 수 있는 엄선된 성분으로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촉촉하게 수분을 충전해주는 올인원, 스킨, 폼클렌저 3종으로 구성됐다.

제품의 핵심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 알라토인 성분이 면도,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자작나무 유래 보습 성분이 남성 피부에 수분 공급을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품 출시 전 여드름성 피부에 사용 적합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고 이를 통해 4주 사용 후 유분 함유량이 12% 감소, 피부 피지량이 21% 감소하는 효과를 검증 받았다.

대표 제품인 ‘아크네스 포맨 퍼펙트 올인원’은 로션-에센스-수분크림의 복잡한 스킨케어 단계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주름 개선, 미백 2중 기능성 에센스다.

특허 성분인 더마틱 에이씨3(Dermatic AC3)가 유분으로 인한 과잉 피지를 관리해주고 자작나무 유래 보습 특허 성분인 아쿠악실(Aquaxyl)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보습 케어를 도와준다.

또한 면도 후 자극받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고 과잉 각질, 잔여물을 닦아내는데 도움을 주는 주름 개선, 미백 2중 기능성 화장품 ‘아크네스 포맨 퍼펙트 스킨’과 피부 문제의 원인이 되는 노폐물과 과다한 피지를 말끔하게 제거하고 문제성 피부 케어를 도와주는 여드름 완화 기능성 화장품 ‘아크네스 포맨 퍼펙트 폼클렌저’도 함께 선보인다.

새로운 화장품과 만나세요

 
 

4월 1주차에는 신규 브랜드 론칭 소식도 이어졌다. 우선 코리아나화장품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미니멀리즘 뷰티를 내세운 신규 브랜드 ‘가온’을 론칭했다.

브랜드명인 ‘가온’은 ‘가운데, 중심’을 뜻하는 순우리말로 다양한 변화에도 중심을 잃지 않는 피부, 건강한 피부의 중심을 지키고자 하는 철학을 담고 있다.

불필요한 단계를 줄이고 최소화된 스킨케어 루틴을 제안하며 피부에 필요한 최소 성분을 사용하고 신선한 자연 유래 원료를 충분히 담아 피부에 진정한 휴식을 전하는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인다.

제품 라인업은 ‘씨앗 담은 토닝세럼’, ‘새싹 담은 아이 앤 페이스 크림’의 2가지로 구성됐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무합성 색소, 무합성 향료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씨앗 담은 토닝 세럼’은 즉각적인 피부 결 정돈은 물론 세럼의 깊은 보습감을 겸비한 토너 겸용 세럼 제품이다.

이로운 영양소와 필수지방산이 풍부한 잇꽃 씨앗을 가득 담아 맑고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 주며, 투명한 겔 제형이 부드럽게 펴 발리며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함께 출시된 ‘새싹 담은 아이 앤 페이스 크림’은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발아 밀싹의 풍부한 영양을 가득 담아 지친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부여해 주는 제품이다.

아이크림의 섬세함과 크림의 보호 기능을 겸비해 눈가와 얼굴을 한 번에 관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9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 되어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폴란드 40년 전통 화장품 브랜드 ‘이브라인(EVE LINE)’이 국내 론칭 소식을 전했다.

스킨케어부터 네일 케어까지 다양한 제품군으로 사랑받고 있는 ‘이브라인’은 자사의 베스트셀러이자 바디 슬리밍 제품군인 ‘슬림 익스트림 4D’ 라인부터 국내 소비자들에게 첫 선 보일 예정 이다.

이번 라인은 △피부에 온열감을 주어운동 효과 부스팅을 돕는 ‘써모-액티베이터’, △모닝 케어 ‘트리트먼트’, △잠 자는 동안 탄력 있고 매끄러운 바디핏으로 가꾸어 주는 ‘나이트 세럼’,△운동 후 지친 피부를 상쾌하게 해주는 ‘리모델링 세럼’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