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씨엔씨, 당일 배송 서비스 도입 이어 온라인몰 강화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리브영, 한 판 붙자~”

국내 최초의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가 편집숍 눙크를 오픈하며 화장품 브랜드숍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예고한 가운데 편집숍 선두 기업인 올리브영과 서비스 경쟁을 본격화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에이블씨엔씨는 회사 매각 후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운영 중인 미샤와 어퓨 등의 매장 인테리어 변화 및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한 서비스 강화 등은 물론 유명 브랜드 매각으로 새로운 전기를 만들어 왔다.

또한 화장품 편집숍 눙크를 오픈하면서 타사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키며 편집숍의 기준을 새롭게 만들어 내고 있으며 최근에는 앞서 올리브영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당일 배송 서비스를 도입, 강력한 투자 의지를 들어내기도 했다.

특히 에이블씨엔씨는 미샤, 어퓨는 물론 라포티셀, 뷰티블렌더 등 국내외 190여 개 브랜드를 취급하는 종합 화장품 온라인 몰인 ‘마이눙크닷컴’을 오픈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눙크’를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마이눙크닷컴은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통합 검색 기능과 제품 속성별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카테고리 별, 브랜드 별 제품 열람도 가능하다.

매일 파격적인 할인을 선보이는 ‘오늘만 특가’,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고 화장품을 추천하는 ‘매거진’, 브랜드 별 행사 소식을 전하는 ‘기획전’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됐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눙크는 애플리케이션 설치 후 미샤, 어퓨, 눙크 매장 등을 방문해 매장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단골 매장으로 설정하는 시스템으로 단골매장 설정을 통해 향후 매장 직배송, 매장 재고 검색 등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의 품질을 강화할 방침이다.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마이눙크닷컴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최대 30% 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가입 후 첫 구매 금액의 50%를 최대 3,000포인트까지 마일리지로 적립해 준다. 매일 50포인트를 마일리지로 적립해 주는 애플리케이션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눙크 역시 단골 매장 설정 고객에게는 손소독제 등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와 관련 에이블씨엔씨 김선민 온라인 부문장은 “마이눙크닷컴과 눙크 애플리케이션 출시로 고객들에게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통합된 구매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됐다”며 “트렌디한 제품 구성과 알찬 콘텐츠로 편리성은 물론 쇼핑의 재미까지 제공하는 화장품 쇼핑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에이블씨엔씨의 서비스 강화는 앞서 올리브영이 선보인 서비스들과 유사한 점이 많아 편집숍 사업 전개와 함께 올리브영과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더불러 최근 새로운 변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국내 브랜드숍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여, 전체 시장에도 큰 변화가 전망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