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는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늘어난다. 강남구의 성형외과 원장들에 의하면 겨울방학, 그 중에서도 12월에서 1월이 1년 중 가장 많은 성형수술 환자들이 찾는 시기다. 또 전체 미용 성형수술 환자의 60% 이상을 10~20대가 차지한다.

고등학생이나 대학생들이 성형외과를 줄이어 찾는 이유는 주로 쌍꺼풀수술(55%)이나 코 성형수술(25%)을 받기 위해서다. 서울 압구정 성형외과나 신사동 일대 성형외과에는 이미 2월 초까지 눈 성형 수술 스케줄이 잡혀 있을 정도다.

최근 눈 성형 수술은 자연 유착법 쌍커풀 수술이 주를 이룬다. 기존에 쌍꺼풀 수술은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구분되어 왔으나, 자연유착 눈 성형법은 이 두 가지 시술방식이 가진 단점을 보완한 수술법이다.

기존의 매몰법처럼 실에만 의존하는 수술이 아니라 피부와 근육 사이 조직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눈꺼풀이 두꺼운 경우에도 자연스럽게 시술이 가능하고, 바늘구멍을 통해 수술하기 때문에 흉터나 부기가 적어 회복이 빠른 것이 장점이다. 또한 매직 앞트임이나 뒷 트임, 밑 트임을 병행해서 보다 시원하고 부드러운 눈매로 개선이 가능하다.

워너비성형외과 장철호원장은 “자연 유착법 쌍꺼풀 수술은 기존 쌍꺼풀 수술에 비해 부작용이나 후유증이 눈에 띄게 감소했다는 점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는 시술이다”라고 설명하며, “날 때부터 쌍꺼풀을 가지고 있던 것처럼 크고 또렷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 수 있어 겨울방학을 통해 수술을 받으려는 이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자연 유착법 쌍꺼풀 수술은 알려진 것처럼 기존의 수술보다 테크닉 면에서 한 단계 발전된 수술 기법이며, 눈 성형을 원하는 환자들에게 만족감을 주는 수술법임은 확실하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에게 똑같은 방식이 적용될 수는 없고, 수술방법이나 범위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성형외과 전문병원에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받을 것이 권장된다.

장철호 원장은 “쌍꺼풀 수술은 비용이나 수술법도 물론 중요하지만, 재수술이나 부작용도 많은 것이 눈 성형인 만큼, 수술 후 만족도나 안전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유명 연예인의 눈 성형 모양을 그대로 따라 한다거나 인터넷을 통해 비전문의가 말하는 수술 정보를 맹신하는 것은 위험한 발상”이라며 “수술법이 뛰어나다고 해도 집도의에 따라 결과는 큰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검증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