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 시작됨에 따라 수분 관련 신제품이 시장 주도…화이트닝 제품도 눈길

▲사진=숨37°
▲사진=숨37°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올해가 역대 가장 무더운 해가 될 것이라는 기상관측 기관들의 전망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5월 2주차에는 여름을 겨냥한 수분 관련 스킨케어 신제품의 약진이 두드러지는 모습이다.

차츰 햇빛이 강해지기 시작하면서 수분 진정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것. 또한 기미와 잡티 고민을 덜어줄 화이트닝 제품들도 하나둘 선보여지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나섰다.

여름 피부에 수분 진정 케어는 ‘필수’

 
 

먼저 한국적 자연주의 브랜드 한율은 자사의 스테디셀러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아모레퍼시픽의 효능 원료 ‘어린쑥 강화수™’를 담은 수분진정 크림이다.

‘어린쑥 강화수™’는 강화쑥의 진정 효능이 가장 우수한 시기에 쑥을 채취한 뒤 이를 에센셜 증류법으로 추출해 쑥의 에센셜 오일을 더한 효능 원료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피부 속 수분 공급은 물론 유해 환경과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에 대한 진정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한번 무너지면 관리하기 힘든 피부 속 수분 장벽을 일시적으로 회복시켜 줄 뿐만 아니라, 24시간 동안 수분 장벽을 보호해 준다.

나도 모르게 손대서 손상된 얼굴, 외부 열에 의해 일시적으로 붉어진 얼굴, 맞지 않는 화장품 성분으로 자극받은 얼굴 등 피부 스트레스 진정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 장시간 마스크 사용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도 도움이 된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스킨케어 브랜드 플로우(FFLOW)는 진정 성분과 48시간 이상 지속되는 보습력으로 민감한 피부도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는 ‘비자 진정 수분 크림’(BIJA CALMING CREAM)을 선보였다.

비자나무씨 오일, 마데카소사이드, 병풀추출물 등을 배합해 만든 플로우 독자 성분인 ‘플로우 진정 케어 콤플렉스’(FFLOW Calming Care Complex™)와 ‘오일수’(Olisoo)를 담아 피부 진정과 유수분 밸런싱 케어를 도와준다.

또한 비타민 B5 유도체인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48시간 보습을 도와주며 큰 일교차로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더해준다.

메칠파라벤, 에칠파라벤, 이소부틸파라벤, 이소프로필파라벤, 부틸파라벤, 프로필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7가지 걱정 성분을 제외한 7-FREE 마일드 처방을 통해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글로벌 에코 더샘은 자극받은 피부를 편안하고 촉촉하게 진정시켜주는 ‘더마 플랜 제로 수딩 젤’을 출시했다.

번들거림이나 끈적임 없이 피부에 유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고 산뜻하게 마무리해 주는 수분 젤 크림으로 주요 성분인 ‘더마 맥스 포뮬라™(7가지 식물 추출물 배합)’가 피부 유수분 불균형을 케어한다.

또한 ‘장벽 손상 피부 진정 효능 테스트’와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200ml 대용량이라 보습과 진정이 필요한 얼굴 및 바디 피부 어디에나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가 푸석하거나 건조함이 심하게 느껴지는 날에는 얼굴 전체에 도톰하게 발라 수분 마스크로도 사용 가능하다.

 
 

뉴욕에서 온 클린 스킨케어 브랜드 파머시(FARMACY)는 때이른 따뜻한 바람과 함께 피부가 민감해지는 요즘, 프라이머를 바른 듯 보송함을 선사해 줄 유수분 컨트롤 모이스처라이저 '데일리 그린즈‘를 공식 론칭했다.

매일 피부에 발라도 부담 없는 신선한 젤 타입이 특징인 제품으로 과한 유분을 적당하게 정화해 주면서 피부 본연의 건강한 수분은 채워 48시간 동안 강력하게 보습을 지속시켜준다.

신선한 자연 유래 식물 영양 성분인 모링가씨 추출물과 모링가수, 파파야 추출물, 윌로우 허브 등을 함유해 각질 제거와 피부 정화를 도와 피부의 맑은 톤과 매끄러운 결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수분크림의 기본 장점은 충실하면서 유수분 밸런싱을 도와 유분과 모공 정화 케어가 가능하며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지기 쉬운 여름철 피부를 보다 보송하게 만들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준다.

특히 초여름 날씨와 강한 햇빛으로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듬뿍 바르면 지친 피부의 리프레쉬 타임을 위한 나이트 케어 마스크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은 더욱 강력해진 수분길 케어를 바탕으로 피부에 근본적인 수분 솔루션을 선사하는 ‘워터-풀’ 라인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600년 전통 발효 기법에서 영감을 얻어 완성한 이화곡 발효 성분을 추가하여 새롭게 탄생한 제품으로 피부 수분길을 열어 빈틈없이 수분과 영양을 전달해 더욱 강력한 수분 충전 효과를 선사하며 건강하고 자연스럽게 빛나는 수분 광채 피부를 완성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 ‘워터-풀 타임리프 워터 젤 크림’은 각종 외부 자극으로 인해 피부 본연의 수분 컨디션을 찾지 못하고 갈수록 푸석해지는 피부의 ‘수분 번아웃’ 현상을 개선시켜 준다.

또한 산뜻하면서도 끈적임 없는 제형이 풍성한 수분감을 전달하고 피부 곳곳을 투명함을 채워 탄탄함이 살아나는 듯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이밖에도 세안 후 건조한 피부에 촉촉한 기초 케어를 도와주는 토너와 에멀전, 편안하면서도 농밀하고 진한 보습 효과를 전달하는 ‘워터-풀 타임리프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등 총 4종으로 구성된다.

 
 

이색적인 콜라보로 눈길을 끈 수분 케어 제품도 있다.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은 수분 케어 라인 신제품 ‘슈퍼 히알론’ 출시를 앞두고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해 관심을 모았다.

인기 유튜브 채널 ‘딩고 프리스타일’과 뮤지션 '그레이(GRAY)'와의 협업을 통해 MZ세대를 겨냥한 트렌디한 감성의 음원 ‘Moon Blue’를 공개한 것.

‘Moon Blue’는 그레이 특유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음원으로 신제품 ‘슈퍼 히알론’의 상징인 블루를 새롭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VT만의 독자성분인 G:H8™을 함유한 수분 케어 라인으로 청량하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블루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주요 성분인 G:H8™은 히알루론산을 8중으로 배합해 피부 속부터 수분을 차곡차곡 레이어링해 빈틈없이 수분을 채우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도록 돕는다.

25일 무신사에서 단독 론칭하며,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이 가능한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티르티르(TIRTIR)는 환절기 건조한 피부에 물광 피부를 선사해 주는 ‘글로시 코팅 미스트’와 ‘진짜 세라 쏙! 물광 마스크’를 단품으로 단독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들은 지난 2월 한정판으로 선보인 ‘물광 세라 리미티드 에디션’에서 처음 공개된 후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이번에 단독 제품으로 출시됐다.

‘글로시 코팅 미스트(30ml)’는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코팅막을 씌어 오랫동안 물광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 보습템이다.

뛰어난 흡수력과 수분력으로 각광받고 있는 폴리글루타믹애씨드가 함유돼 피부에 흡수되면서 보습감을 꽉 잡아주며 버지니아풍년화추출물이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게 특징이다.

기존 제품 대비 30ml 포켓 사이즈로 출시돼 언제 어디서든 수시로 피부에 수분을 충전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안개 분사로 베이스 메이크업 위에 수시로 뿌려주면 물광 메이크업 또한 연출이 가능하다.

‘진짜 세라 쏙! 물광 마스크’는 5가지 세라마이드 보습 레이어링으로 메마른 피부에 물광력을 급상승 시켜주는 극광 보습 집중 케어 마스크다.

건조해진 피부로 인해 물광을 잃었을 때, 15분 급속 홈 케어로 피부에 차오르는 물광 보습력은 물론 생기 넘치는 핑크빛 광채를 경험할 수 있으며 케어가 끝난 후에도 마르지 않는 탄탄한 물광 보습막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클린 에이지프리 리프팅 스킨케어 브랜드 부티쥬르 (BOUTIJOUR)는 도심 속 갖은 공해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보호해주는 ‘로터스워터 안티폴루션 리페어링 토너’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도심 속 삶을 살아가는 다양한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오래동안 연구하여 그들의 피부에 적합하도록 만든 제품으로 간단하게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하나로 도시의 환경으로부터 발생하는 피부 고민들을 케어 해준다.

녹차보다 약 10배 이상 높은 항산화 성분을 가진 제주 연꽃잎을 주성분으로 사용했으며 풍부한 항산화 및 진정 성분은 물론 안티폴루션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어 외부 오염 물질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보호해준다.

 
 

푸드의 신선함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는 푸드 원료의 효능에 따라 개개인의 피부 고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푸드마스크’ 5종을 내놓았다.

라벤더, 살구, 페어민트, 딸기슈가, 허니슈가 총 5종으로, 여러 개의 제품을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어 꼼꼼한 홈케어에 효과적이다.

특히 이번 푸드마스크는 샤워 프루프 텍스처로 피부에 밀착돼 흘러내리지 않고 양치 혹은 샤워 중 5분을 알차게 활용하는 홈케어가 가능하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라벤더 푸드마스크’는 마스크 착용으로 달아오른 피부 진정을 도와주며, 프랑스산 라벤더수와 라벤더원물이 그대로 담겨있어 은은한 향으로 마음까지 진정시켜준다. 풍성한 수분감을 피부에 전달해 속까지 촉촉하고 맑은 피부를 가꾸어줄 수 있다.

‘페어민트 푸드마스크’는 여름철 라벤더 푸드마스크와 함께 사용하면 더 좋은 제품으로, 서양배와 민트 성분이 부드럽게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 준다.

더운 날씨로 달아오른 피부에 청량함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쌀가루와 부드러운 버블이 스크럽 기능을 해 여름철 늘어난 모공 관리에도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살구 푸드마스크’는 트러블 진정을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다. 피부 진정을 도와주는 칼라민, 과잉 피지와 피부 노폐물 제거를 돕는 카올린이 함유돼 민감한 피부를 깨끗하고 진정된 피부 바탕으로 만들어 준다.

아카시아꿀과 뉴질랜드산 마누카꿀이 함유된 ‘허니슈가 푸드마스크’는 꿀과 블랙슈가가 피부 보습을 도와 매끄러운 영양감을 선사한다. 또한 브라질산 유기농 흑설탕으로 피부의 묵은 각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블랙슈가와 딸기씨가 매끈한 피부 결을 만들어주는 ‘딸기슈가 푸드마스크’는 마일드한 각질 제거를 도와주는 제형으로, 피지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산뜻한 모공 관리가 가능하다. 딸기가 생기가 부족한 피부에 촉촉함을 전달하고, 매끈한 피부 건강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남성들을 위한 수분 제품도 출시됐다. 프리미엄 수분·보습 브랜드 라네즈는 남성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는 남자 올인원 스킨 ‘크림 스킨 옴므 올인원’을 선보였다.

‘크림 블렌딩 기술(Cream Blending Technology™)’을 적용해 고점도 크림을 스킨 한 통에 녹여낸 제품으로 수분 부족에 피지량이 많은 남성의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준다.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발리지만 스킨만으로도 크림을 바른 것처럼 높은 보습력을 느낄 수 있고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이다.

피부 결이 거칠거나 건성 피부로 각질이 잘 생기는 남성 고객들도 스킨 하나로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피지 조절 효능이 있는 어성초의 효능성분을 알코올에 우려내 얻은 추출물 ‘어성초 팅크처’를 함유해 과다 분비된 피지 조절에 도움을 주고 즉각적인 수분 공급을 한다.

PEG 계면활성제, 합성색소, 향료 등을 첨가하지 않은 순한 처방으로 면도 등의 외부 자극으로 인해 연약해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피부 탄력과 진정케어를 돕는 뷰티 디바이스도 출시됐다. 프리미엄 홈케어 브랜드 셀리턴이 피부케어 목적에 따라 LED파장을 선택할 수 있는 파장별 맞춤형 LED마스크 ‘플래티넘R’과 ‘플래티넘B’ 모델을 선보인 것.

이번 신제품은 고객이 피부케어 목적에 따라서 레드와 블루 파장 중심으로 ‘플래티넘R’과 ‘플래티넘B’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특화한 제품이다.

‘플래티넘R’은 탄력케어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피부탄력과 모공개선 등에 효과적인 레드와 근적외선 2개 파장을 사용한 맞춤형 모드를 탑재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레드모드 사용시 피부탄력, 피부 맑기, 모공수, 광채 개선 등에서 효과를 확인했다.

‘플래티넘B’는 진정케어에 특화된 제품이다. 블루와 레드 2개 파장을 사용한 맞춤형 모드가 제공되며 문제성 피부에 효과적이다.

블루모드 사용시 피부진정, 피지량, 유분량 개선에 도움이 된다. 두 모델 모두 LED모듈에 관한 특허 받은 기술력으로 총 684개의 풍성한 LED 하나하나가 피부관리에 유효한 파장을 정확하게 출력해 피부 개선 효과를 더욱 극대화한다.

기미, 잡티 잡는 화이트닝 제품

 
 

5월 2주차에는 강해지는 햇살이 걱정인 소비자들의 잡티 케어를 도와줄 제품들도 속속 출시됐다. 연구소 기반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는 눈에 보이는 잡티는 물론 보이지 않는 피부 속 기미까지 관리하는 ‘멜라솔브 스팟 클리어링 에센스’를 내놓았다.

아모레퍼시픽만의 독자적인 미백 기능성 성분 ‘멜라솔브™(Melasolv™)’가 함유된 화이트닝 스팟 에센스로 ‘멜라솔브™’는 보건신기술(NET) 인증 획득 및 국내외 특허 출원 등으로 효능이 입증된 믿을 수 있는 성분이다.

모공보다 400배 더 미세한 리포솜 제형이 멜라솔브 성분을 피부에 더욱 촘촘하게 흡수시켜 피부 속 기미와 잡티까지 관리해주며 또한 감초에서 추출한 ‘리코리스’ 성분을 첨가해 피부에 광채를 더하고 환하게 유지해준다.

 
 

바다의 생명력을 전하는 마린 코스메틱 브랜드 리리코스는 미백기능성 첫 단계 에센스 '마린 옥시제닉 브라이트닝 에센스'를 선보였다.

바다숲을 이루는 청정한 힘을 피부에 전달해 생기 있고 맑은 피부로 가꿔주는 산소 에센스로 세안 후 첫 단계에 발라 다음 단계 제품의 효과를 촉진시켜주는 부스팅 에센스이며 기미, 잡티 관리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핵심 성분인 '오세앙-포레™'는 바다 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스피룰리나, 갈조류 콤플렉스(complex)를 추출해 산소수와 결합한 리리코스 고유의 원료 성분으로, 지친 피부를 맑게 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산소수를 가장 잘 보존할 수 있는 저온 공정 기술을 적용해 피부 깊숙한 곳까지 산소를 안정적으로 전달한다. 칙칙해진 피부톤을 산소처럼 투명하게 가꿔주고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