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덕들과 협업한 블러셔에 이어 쿠션, 색조 화장품 론칭 예고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국내 대표 뷰티 플랫폼으로 오랫동안 활동해 온 파우더룸이 코덕(코스메틱 덕후) 들과의 협업을 통한 화장품 개발로 본격적인 화장품 사업에 나설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파우더룸은 총 회원 370만여명의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지난 5월에는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 구매를 연결한 ‘파우더룸 스토어’를 론칭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어 파우더룸은 코덕 유저들이 제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Together Project’를 통해 뷰티 제품 개발을 선언했으며 최근 첫 제품으로 블러셔를 론칭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파우더룸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7월 쿠션 제품에 대한 설문을 진행해 쿠션 제품 론칭이 예고되었으며 최근에는 색조 제품 개발을 위해 립 제품과 아이섀도에 대한 회원들의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할 방침도 밝혔다.

이미 파우더룸은 ‘립&아이’ 설문조사에 앞서 인스타그램 등 보유 SNS 채널을 통해 선호하는 립 제품과 아이섀도 유형에 대한 회원들의 의견을 받아왔다.

이를 바탕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의 취향과 선호도를 취합하여 제품 개발에 반영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색조 제품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다.

설문 내용에는 ▲피부 톤 ▲선호 제형 ▲선호 컬러 ▲즐겨 하는 색조 메이크업 방법 등 각 제품을 사용하는 데 있어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을 알아보기 위한 구체적인 질문이 포함되며, 주관식 답변 역시 가능해 소비자들은 만들고 싶은 제품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설문조사는 8월 21일부터 9월 3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되며, 파우더룸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서 참여 가능하다.

설문조사 참여자 전원에게 파우더룸 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선물하며,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파우더룸 관계자는 “파우더룸은 제품 리뷰 및 메이크업 노하우 등 뷰티 정보와 경험들이 활발하게 오가는 ‘코덕들의 놀이터’로, 특히 색조 제품에 대한 관여도가 높아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가 더욱 크다”며 “코덕들의 다양한 의견이 모아질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