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대표 패셔니스타들 내세우며 올 가을 플리스 전쟁 시작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어떤 플리스 입을래?’

지난해 가을, 겨울 트렌드 아이템으로 사랑받았던 플리스 자켓의 열풍이 올해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아웃도어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컨셉의 플리스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광고계의 대표주자들을 앞세운 다양한 플리스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특유의 포근함과 편안함에 한 번도 안 입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입어본 사람은 없다고 할 정도로 두터운 매니아층을 가진 플리스 전쟁의 서막을 알렸다.

 
 

먼저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최근 모델 전지현을 앞세워 본격적인 FW시즌을 겨냥한 플리스 라인업을 공개했다.

마치 ‘플리스 종합선물세트’같은 이번 라인업에는 기본적인 심플한 디자인의 플리스부터 보기에도 포근함이 느껴지는 은은한 패턴이 들어간 디자인, 스포티한 느낌이 강조된 베스트, 발랄하고 귀엽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편안함의 대명사 후디, 여성용 롱 기장의 후디에 오버핏 무스탕까지 다양한 플리스 제품들이 포함되었다.

플리스 자켓 데이브 보아 플리스 시리즈는 올해도 소프트한 매력으로 돌아왔다. 남녀공용으로 착용 가능한 디자인이 특징인 데이브 보아 플리스는 소프트하고 따뜻한 보아 플리스 소재가 적용되었고, 뒤 쪽은 리싸이클 플리스 소재를 본딩해 더욱 따뜻하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또한 가슴에 지퍼 포켓이 있어 간단한 수납이 용이해 집 앞에 잠깐 나가거나 가벼운 야외활동 시에도 편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아몬드부터 블랙, 차콜그레이, 오프화이트, 다크민트, 웜베이지까지 6가지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어 취향대로 고를 수 있다,

이번 네파 플리스 시리즈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는 남녀공용인 후디 자켓, 호피부터 레터링 디자인까지 트렌디한 프린트가 포인트인 후디 프린트 자켓, 간절기 시즌에 활용하기 제격인 베스트, 오버핏 무스탕 그리고 여성용 롱 후디까지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다는 점이다.

여성용 롱 후디 자켓의 경우 일반 플리스 자켓보다 긴 기장으로 레깅스나 스키니핏 팬츠와 코디하면 트렌디한 애슬레저룩 연출이 가능하며 오버핏 무스탕 보아 자켓은 세련된 디자인으로 평소 스타일에 걸쳐주기만 해도 시크하면서 트렌디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100% 리싸이클 원단을 사용한 것이 특징인 비스코 파일 플리스 시리즈 역시 주목할 만하다. 기본 비스코 파일 플리스는 남성용과 여성용이 각 실루엣에 맞게끔 디자인되어 출시되었다. 여성용의 경우 허리라인을 살짝 잡아 주어 플리스이지만 슬림한 핏을 연출할 수 있다.

크림, 블랙, 다크네이비, 차콜그레이, 프로즌까지 총 5가지 컬러로 출시된 남성용은 댄디한 룩에 활용하기 좋고, 블랙, 아이보리, 인디고핑크, 레드잉크, 덜민트 5가지 컬러의 여성용은 기본 스타일은 물론 포인트 아이템으로 스타일링 가능하다.

비스코 파일 플리스 시리즈 역시 기본 스타일 외 프린트가 들어간 버전과 베스트 제품까지 출시되었다. 프린트 자켓은 보기만해도 겨울의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노르딕 패턴이 적용된 것이 특징. 포근하고 부드러운 촉감이 포인트다. 가볍게 걸치거나 아우터 속에 받쳐 입기 좋은 베스트 역시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모델 수지를 내세워 리사이클 플리스 소재를 적용한 ‘비숑 플리스 후드자켓’을 선보였다.

곱슬거리는 털이 특징인 프랑스 견공 비숑 프리제에서 모티브를 얻은 ‘비숑 플리스 후드자켓’은 리사이클 플리스 소재를 사용한 제품으로 기존 플리스 대비 보온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무엇보다 기능성 써모라이트 원사를 사용해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며, 찬바람을 막아주는 따뜻한 본딩 소재를 안감에 적용해 일교차가 큰 간절기에 아우터로 활용하기 좋다.

또한 제품 안감에는 비숑을 귀엽게 표현한 카툰 형식 그래픽과 소매 부분에 심플한 디자인의 로고로 포인트를 더했다.

멋스러운 세미 루즈핏에 후드 일체형 디자인으로 아웃도어 활동 뿐 아니라, 데님 팬츠 등과 함께 코디해 데일리룩으로 연출 가능하다.

제품은 남녀공용 제품으로 색상은 라이트 그레이, 라이트 베이지, 아이보리, 멜란지 차콜 네 가지로 출시됐다.

또한 함께 출시한 ‘여성용 비숑 플리스 후드자켓’은 부드러운 촉감의 부클 소재를 적용하고, 안감에는 스웨이드 본딩을 붙여 부드럽고 따뜻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소매 시보리를 적용해 보온력을 한층 강화하고 여성스러운 컬러감의 민트, 아이보리, 피치 핑크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 역시 최근 종영한 드라마 부부의 세계를 통해 일약 스타덤에 오른 배우 한소희를 모델로 기용하며 후드 모자 일체형으로 보온성을 극대화하면서도 캐주얼하게 연출하기 좋은 ‘후긴(HUGGIN)’ 플리스 자켓을 내놓았다.

‘후긴(HUGGIN)’ 플리스 자켓은 터치감이 부드럽고 보온성이 우수한 본딩 소재가 적용되어 더욱 따뜻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후드 모자가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어 보온성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캐주얼한 무드를 강조했다. 외부의 찬 공기 유입을 방지하기 위해 지퍼를 끝까지 올릴 시 목 부분을 부드럽게 감싸는 구조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편안한 오버핏의 실루엣으로 멋스러운 스트리트룩부터 감각적인 데일리룩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심플한 외관에 우측 소매 상단과 좌측 가슴 부분에 브랜드 로고 와펜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남녀공용 제품으로 디자인되어 트렌디한 젠더리스 패션 아이템으로 폭넓게 활용하기 좋다. 가족, 연인과 함께 패밀리 아이템, 커플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색상은 인디안 핑크, 크림, 블랙 3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F&F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MLB(엠엘비)는 모델 현아를 앞세워 부드러운 플리스 안감으로 소프트한 터치감은 물론 최적의 포근함도 느낄 수 있는 후리스 제품을 선보였다.

제품 출시와 함께 공개 된 현아의 화보에서는 양털후리스, 또는 뽀글이라고 불리는 플리스 소재의 아우터와 모자, 가방 등 다양한 MLB후리스 제품을 활용해 머리끝부터 손끝까지 스타일리시한 가을, 겨울 패션을 제안했다.

화보 속 현아는 후리스의 기본 아이템인 집업과 하프집업 형태의 아노락 스타일부터 2가지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리버시블 스타일, MLB의 DNA가 담겨있는 야구점퍼 스타일, 짧은 기장의 크롭 스타일까지 MLB 후리스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현아만의 독보적인 분위기를 발산했다.

더불어 MLB후리스 컬렉션에서만 볼 수 있는 볼캡, 귀달이캡, 버킷햇과 미니 크로스백, 버킷백 등의 아이템을 매칭해 포근하면서도 러블리한 가을, 겨울 코디를 완성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