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겨냥한 로션, 클렌저, 스크럽 등 바디케어 제품 출시 ‘눈길’

▲사진=A24
▲사진=A24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9월 2주차에는 부쩍 건조해진 날씨를 반영하듯 환절기 바디케어 관련 제품의 출시도 활발했다.

건조한 바람에 들뜬 각질, 가려움을 케어하고 풍부한 보습력으로 피부를 보호해주는 바디케어 제품들이 잇달아 선보여진 것.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감각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필보이드는 ‘한강에 비치는 노을빛의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표현한 새로운 향의 샤워오일 선셋 글림(Sunset Gleam)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향 선셋 글림은 향수 고관여 고객으로 구성된 필보이드 내부의 향 자문위원단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가 기획 단계부터 직접 참여해 개발한 필보이드만의 독자적인 향이다.

선셋 글림은 따뜻함과 달콤함을 부드럽게 표현한 프루티 플로럴 우디 계열의 향으로 미세먼지와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주는 하이엔드 보디 세정 제품이다.

샤워 시 풍성한 발향과 그 후의 잔향이 오랫동안 피부에 머무르며 감각적인 샤워 시간을 선사한다.

또한 자연유래 오일 성분 4가지(로즈힙열매오일, 카놀라오일, 스위트아몬드오일, 아보카도오일)를 듬뿍 담아 물 속에서 실크 슬립을 입은 듯 건조함 없이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네오팜의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는 건조로 인한 가려움, 각질까지 케어해 줄 수 있는 과민감, 극건성 피부를 위한 보습 케어 제품 ’세라엠디 리페어’ 라인을 선보였다.

‘세라엠디 리페어’는 피부 건조로 인한 가려움까지 완화해 주는 진정 보습 더마 라인으로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과 ‘세라엠디 리페어 크림’으로 구성되었다.

특허성분 ‘Adfence-P™’가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보습감을 전달해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주고, 가려움 개선 및 하얗게 일어난 각질을 케어해주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세라마이드와 판테놀을 리포좀한 ‘Cerapanthe-some 포뮬러’가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유효성분이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건조함으로 무너진 피부장벽을 강화해준다.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미네랄오일, 향료 등 10가지 피부 유해 성분을 배제한 처방과 민감성 피부 테스트를 완료하여 과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바디 뿐만 아니라 얼굴 등 모든 부위에 두루 바를 수 있다.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는 순한 각질케어 성분과 보습 성분을 담아낸 ‘파하(PHA) 클렌징 케어 바’를 출시했다.

밀크유당에서 추출한 자연유래 파하 성분이 함유된 비누로, 데일리 세안 및 샤워를 통해 몸과 얼굴의 각질을 자극 걱정 없이 케어 할 수 있다.

자연유래 오일과 시어버터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씻은 후에도 당김이나 건조함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주고,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해 부드럽게 가꿔준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제조 공정도 특별하다. 비누를 굳히는 인공 경화제를 사용하는 대신 ‘45일간의 자연건조 숙성법’을 채택해 공정은 느리지만 성분 본연의 영양을 그대로 담아냈다.

 
 

암웨이의 글로벌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아티스트리(ARTISTRY)는 보태니컬 성분을 함유한 바디 케어 라인 ‘시그니처 셀렉트 바디(Signature Select Body)’를 출시하고 5개의 신제품을 내놓았다.

아티스트리 ‘시그니처 셀렉트 바디’는 피부 상황 및 계절 등 주변 환경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성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클렌저, 스크럽, 젤, 로션, 크림의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피부 정화, 보습, 수분 진정, 피부 탄력, 광채 케어 등 제품 별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암웨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뉴트리라이트의 식물 원료 성분을 함유한 것 또한 특징이다. ‘퓨리파잉 바디 클렌저(Purifying Body Cleanser)’에는 피부 정화에 도움을 주는 시트러스 추출물이, ‘폴리싱 바디 스크럽(Polishing Body Scrub)’에는 피부 보호를 위한 블랙 커런트가 사용됐다.

이와 더불어, ‘하이드레이팅 바디 젤(Hydrating Body Gel)’에는 수분 진정을 돕는 그린티가, ‘퍼밍 바디 로션(Firming Body Lotion)’에는 피부 활력 개선을 위한 석류가 함유되었으며, ‘브라이트닝 바디 크림(Brightening Body Cream)’에는 치아씨드와 아세로라 체리 성분이 담겨 맑은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준다.

 
 

셀티플러스는 셀룰라이트와 바디탄력, 보습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저자극 바디전문 크림 ‘마이크로 피피씨 바디 쉐이핑 크림‘ 선보였다.

바디라인을 망치는 셀룰라이트를 홈케어로도 직접 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콩의 레시틴에서 추출한 지방질 분해효소가 셀룰라이트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주며 바디탄력과 보습에 효과적인 펩타이드, 콜라겐, 시어버터 등 여러 추출물들이 함유되어 있다.

용기에 마사지 어플리케이터가 달려 있어 별도의 마사지 도구 없이도 손에 묻히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를 배려했다.

이용 방법은 끈적이지 않고 흡수가 빠른 제형으로 운동 전 후나, 샤워 후, 시간대 상관없이 바디라인 관리가 필요할 때 고민 부위에 집중적으로 발라,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해 마사지 해주면 된다.

 
 

유기농 원료의 순수함을 담은 A24는 자연에서 얻은 깊은 보습과 안전한 영양감으로 헤어와 바디를 케어 해 줄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헤어 2종, 바디 2종으로 나눠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USDA인증을 받은 13가지 유기농 성분으로 구성된 브랜드만의 COMPLEX를 베이스로, 천연유래성분이 98% 이상 함유되어 모든 피부 타입 상관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먼저 헤어 라인 ▲’네츄럴리즘 로즈마리 민트 샴푸’는 건조하고 힘없는 모발을 위한 약산성 샴푸로 로즈 마리 및 페퍼민트 오일과 허브 추출물이 함유되어 건조한 두피엔 쿨링 감을 모발엔 수분과 탄력을 공급하여 손상을 최소화 시켜주면서 건강하고 풍성한 머릿결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네츄럴리즘 올리브허벌 트리트먼트’는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을 위한 집중 케어 제품으로 아르간오일이 모발에 윤기를 부여해주고 마카다미아씨 오일이 영양을 공급해주어 윤기 있고 건강한 모근, 모발 관리를 할 수 있다.

바디 라인의 ▲’네츄럴리즘 데일리 라벤더 바디워시’는 진정 보습 케어에 탁월하고 심신을 달래주는 라벤더 오일이 함유되어 스트레스 완화 뿐 아니라 항산화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쉐어버터와 판테놀이 함유되어 있어 건조한 피부에 보습과 영양감을 주며 트러블 발생요인을 억제해주고 샤워후에도 촉촉하고 편안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네츄럴리즘 데일리 라벤더 바디버터’는 무겁지 않은 텍스처로 고보습, 고영양을 제공하면서 과잉 피지와 각질 관리에도 도움을 주어 피부 트러블이 자주 생기는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한편 아이엘사이언스는 두피∙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의 정식 론칭해소식을 알려 관심을 끌었다.

FOLLINIC는 FOLLICLE(모낭: 머리털 뿌리를 싸고 있는 두피 속 주머니)과 CLINIC(전문 병원)의 합성어로서, 탈모의 근원인 두피 속 모낭의 건강을 책임지는 전문가로서의 진정성을 담은 네이밍이다.

특히 심볼마크는 사람의 얼굴과 결합된 무성한 나무 이미지를 통해, 풍성한 모발을 염원하는 브랜드의 비전을 담았다.

대표 제품은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와 자회사 아이엘바이오를 통해 개발한 ‘프리미엄 스칼프 샴푸·토닉’이다.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집에서 간단하게 두피 케어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로,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과 아이엘사이언스의 핵심 소재인 실리콘 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제품이다.

약 400g의 초경량 무게로 착용감이 뛰어나고, 무선으로 제작돼 사용 중 이동도 용이하다. 1일 1회 토탈케어 모드로 20분만 꾸준히 사용하면 탈모 예방효과를 볼 수 있게 설계되었다.

지난 5월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 의뢰한 임상시험에서 두피 미세혈류량 61%, 모발 굵기 9.96%, 모발 인장강도 22.90%, 두피 피지 37.52% 개선 등 실질적인 효과를 검증 받은 바 있다.

‘프리미엄 스칼프 샴푸·토닉’은 식약처로부터 인증 받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아이엘바이오 원천기술의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해조류 유래 복합물인 ‘내츄럴 마린 콤플렉스(Natural Marine Complex)’가 함유돼 두피∙모발 케어 효과를 극대화한다.

샴푸는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가 사용된 약산성 pH 제품으로,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무자극’ 판정을 받아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