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성분 앞세운 하반기 스킨케어 신제품 출시 ‘활발’

 ▲사진=지방시
 ▲사진=지방시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자연 성분으로 스킨케어하세요~“

10월 4주차에는 특화 성분을 내세운 각사들의 야심작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유해성분을 최대한 배제하고 자연에서 찾은 성분들 핵심원료로한 고함량 스킨케어 제품들이 주목을 받았다.

 
 

먼저 네오팜의 클린 & 비건 브랜드 티엘스는 티톡스 효과가 탁월한 콤부차 성분을 가득 담은 ‘콤부차 티톡스 앰플’과 ‘콤부차 티톡스 크림’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동물 유래 및 유해 성분 20가지를 걷어내고 콤부차의 유효 성분 함량을 높인 비건 처방 제품으로 피부의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2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인도 아쌈 지방의 홍차잎을 발효하여 추출한 콤부차 성분이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를 매끈하게 가꿔주며 또한 콤부차의 효능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도록 분자의 크기가 서로 다른 3중 히알루론산과 저분자 히알루론산을 5,000ppm으로 강화해 속당김 없이 수분 광채를 선사한다.

▲‘콤부차 티톡스 앰플’은 콤부차 추출물을 60% 함유한 집중 케어 앰플로, 피부 속건조와 속당김 해결에 도움을 주어 건강한 윤기를 부여하고 피부를 쫀쫀하게 가꿔준다.

유달리 건조함이 신경쓰이는 부분에 레이어드 해 덧바르면 더욱 빠르게 수분을 충전할 수 있다.

▲콤부차 추출물 53%를 함유한 ‘콤부차 티톡스 크림’은 푹 자고 일어난 듯 매끈하고 탄탄한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흡수되는 쫀쫀한 텍스처로 아이크림 대용으로 사용해도 좋으며, 잠들기 전 피부에 도톰하게 펴 바르면 수면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프리미엄 튜브화장품 브랜드 더홍화장품은 미백,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이중 기능성 화장품 ‘더마 레드 디펜스 크림’을 선보였다.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크림으로 꽃송이버섯추출물(Vagestop)을 함유해 외부자극에 의해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유백색의 쫀쫀한 제형이 피부에 닿으면 부드럽게 녹아 빠르게 스며들어 흡수되면서 피부 진정효과를 높여주고 20가지 주의성분을 배제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환절기에 필수적인 수분보호막을 만들어주는 판테놀이 다량 함유되어 수분 증발을 막아주며 히알루로닉애씨드, 시어버터 등을 함유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습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자연주의건강기업 김정문알로에는 피부가 민감해지기 쉬운 계절, 보습과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 ‘큐어 배리어 릴리프 크림’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알로에 아보레센스를 유산균 발효한 브랜드의 핵심원료 ‘알로 바이옴(Alo-Biome)’을 47.9% 이상 함유했으며 최적화된 발효 공정으로 알로에 핵심성분을 저분자화해 피부 흡수율을 높였다.

알로에베라잎즙과 세라마이드, 프로폴리스, 병풀추출물, 시어버터 등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 성분을 늘리고 보습 레이어링 식물성 오일 16종 성분을 더하여 피부 보습과 장벽 강화를 돕는다.

임상시험을 통해 피부 장벽 및 치밀도 개선, 168시간 수분홀딩 효과, 피부 진정, 항산화, 콜라겐 생성능, 미백, 주름 개선 효과 등을 확인하였다.

 
 

파우는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하고, 동물성 원료와 동물실험을 배제한 ‘샤이니 펌킨 비건’ 라인을 론칭했다.

에센스토너, 세럼, 크림 3종으로 구성된 샤이니 펌킨 비건 라인은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한 당호박추출물을 고함량으로 함유해 지친 피부에 기초체력을 키워주고 7중 히알루론산이 촘촘한 보습 레이어드를 형성해 건조한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샤이니 펌킨 비건 3종은 프랑스 비건 협회인 ‘이브 비건’의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피부 자극 및 알레르기 유발 주의성분 24가지에 대한 무첨가 인증을 받았다.

또한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도 무자극 판정을 받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팜스킨의 헬시 스킨케어 브랜드 두윗(DOWITH)은 아보카도 성분을 담아 피부 보습과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실외 액티비티 에디션’ 6종을 내놓았다.

피부 보습 효과가 뛰어난 아보카도 뿐만 아니라 루테인과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어 자외선에 시달린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여 피부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전 제품은 식약처에서 고지한 25가지 알러지 유발 향료를 사용하지 않았다. 탈크, 우레아, ALES, SLES, ALS, SLS, 인공 색소 등 7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하였으며 피부자극 테스트에서 저자극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출시된 제품은 ▲각종 노폐물을 세정하고 보습감을 더해 부드럽게 케어해주는 ‘소프트닝 클렌징폼 아보카도’, ▲거칠고 연약해진 피부에 각 깊은 보습과 영양을 전달하는 ‘에너지 오일 아보카도’와 ‘에너지 오일 세럼 아보카도’, ▲약해진 피부 장벽을 보호해 피부 본연의 체력 회복을 돕는 ‘인텐시브 소프트닝 페이셜 밤 아보카도’, ▲땀에 강한 제형이 운동 끝까지 자외선을 차단하여 피부를 보호하는 ‘에너자이징 선스크린 아보카도’, ▲메마르고 거칠어진 피부를 위한 탄력을 케어 제품 ‘에너자이징 쉴드 바이오 셀룰로오스 마스크 아보카도’ 총 6종이다.

 
 

자연 그대로의 신선함을 전하는 클린 코스메틱 브랜드 시오리스(sioris)는 토너와 세럼의 효과를 한 병에 담은 신제품 ‘폴링 인투 더 로즈 미스트’를 선보였다.

유기농 인증을 받은 녹차수, 아르간커넬오일, 호호바씨오일 등 엄선한 원료를 담아낸 천연유래 성분 100% 미스트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수분층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오일층으로 이루어졌다.

수분층은 유기농 녹차수와 편백잎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진정은 물론 유수분 밸런스 케어에 도움을 주며 오일층의 식물성 스쿠알란, 해바라기씨오일은 보습효과를 더해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꾸어준다.

특히 ‘폴링 인투 더 로즈 미스트’는 다마스크장미꽃오일, 다마스크장미꽃왁스 등으로 이루어진 천연향을 사용했으며 엄격한 기준으로 신뢰도를 가진 유럽의 코스모스 인증을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셀트리온스킨큐어의 프리미엄 브랜드 셀큐어는 롯데홈쇼핑에서 신제품 ‘팔알지디 액티베이터 앰플’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앰플은 중년여성의 고민인 8가지 깊은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속탄력, 리프팅, 보습관리까지 하나로 가능하도록 한층 업그레이드된 앰플 형태로 선보인다.

주름개선에 강력한 펩타이드 ‘팔알지디’와 초미세콜라겐 ‘콜라겐 리포좀’ 등 핵심 영양성분과 셀트리온만의 프리미엄 피부구성 단백질 EGF(표피세포 성장인자)가 고햠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제품으로 피부에 탄탄한 힘을 부여하고 피부흡수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사용 4주후 눈 밑, 팔자, 굵은 미간, 굵은 입가 등을 비롯한 주름 완화, 피부 탄성 복원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이중턱 리프팅 개선 등이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입증되었다.

크리미한 제형으로 고농축 앰플의 흡수력과 크림의 부드러운 보습력을 한 병에 고스란히 담아내 피부 속부터 쫀득하고 촉촉하게 케어가 가능하다.

 
 

쏘내추럴(SO’ NATURAL)은 푸석하고 건조한 민감 피부에 자극 없이 집중 보습을 도와주는 ‘더마플렉스 라인 2종’을 선보였다.

건조하고 갈라지는 민감 피부에 도움을 주는 쏘내추럴만의 보습 배합 ‘DERMAPLEX’ 성분이 함유되어 속 당김 없이 탄탄하고 매끈한 피부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더마플렉스 크림 토너’는 피부에 촉촉 수분 층과 깊은 영양 크림 층으로 나눠진 2층상의 구조로 수분 충전과 동시에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케어해주는 저자극 보습막 크림 토너이다.

촉촉한 워터 제형이지만 롤링할수록 쫀쫀한 영양감이 느껴지는 사용감과 뛰어난 보습감을 선사하며 피부에 이상적인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더마플렉스 앰플 크림’은 앰플과 밤을 그대로 섞어 영양은 유지하고 사용감은 부드럽게 개선한 보습크림 제품이다.

특히 크림/앰플/밤을 따로 발라줄 필요 없이 크림 하나만으로도 꽉 찬 보습을 도와주는 멀티 제형으로 예민하고 거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외부 자극으로 인해 약해진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프랑스 럭셔리 꾸뛰르 브랜드 지방시(GIVENCHY)는 풍부한 수분감으로 건강한 피부 컨디션 케어에 도움을 주는 ‘리소스(RESSOURCE)’ 라인을 출시했다.

피부 진정, 보호, 모이스처라이징을 돕는 로션, 세럼, 벨벳&리치 크림 등 총 4종으로 구성되며 단계별 사용 시 향상된 피부 컨디션을 경험할 수 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먼저 ▲‘리소스 수딩 모이스처라이징 로션’은 피부 진정에 뛰어난 감초 추출물로 이뤄진 투명한 텍스처가 피부 결을 깨끗하게 정돈하며, 생기를 부여하고 탄탄한 피부 장벽을 만들어준다.

▲‘리소스 포티파잉모이스처라이징 컨센트레이트 세럼’은 빛나는 피부를 선사하는 섬세한 밀키 텍스처 타입의 제품이다.

지방산류와 오메가-6,9, 비타민E가 포함된 패션 프룻씨 오일 추출물이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모이스처라이징 크림은 다양한 피부 타입을 고려해 ▲라이트한 텍스처의 ‘리소스 벨벳 모이스처라이징 크림’과 ▲리치한 밤 텍스처의 ‘리소스 리치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2가지 타입으로 선보인다.

개인 별 피부 타입에 알맞은 제품을 선택해 스킨케어 단계를 마무리하면 피부 본연의 광채와 촉촉함으로 채워진 건강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한편 남성들을 위한 스킨케어 제품들도 출시됐다. AHC는 빠르고 강력한 흡수력으로 피부 깊숙이 수분과 활력을 채워주는 남성 스킨케어 라인 ‘옴므 제트(HOMME ZET)’를 내놓았다.

이 라인은 건조하고 지친 남성 피부에 깊은 보습과 활력을 선사하는 이온차징워터™와 식물성 타우린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브랜드만의 피부 침투 독자기술인 ‘파워 프레소(Power-Presso™)’를 적용해 여성보다 두꺼운 남성의 피부 구조에도 유효 성분들이 피부 속까지 깊고 빠르게 흡수된다.

뿐만 아니라 조말론, 펜할리곤스 등을 디렉팅한 세계적인 마스터 조향사 ‘크리스티앙 프로벤자노’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시그니처 향을 입혀 트렌디함도 더했다.

‘옴므 제트(HOMME ZET)’ 라인은 폼 클렌저, 스킨, 로션, 올인원 에센스, 톤업 선크림 총 5종으로 선보이며 번들거림, 수분 부족, 거친 피부결 등 남성들의 다양해진 피부 고민에 적합한 세분화된 솔루션 제품들로 라인업을 완성했다.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도 남성들을 위한 고기능성 남성라인 ‘팩트맨 3종’을 선보였다.

잡티케어부터 보습, 피부결 개선까지 임상 완료해 외부자극으로 상처받기 쉬운 남성 피부를 효과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3종 모두 지방산, 단백질,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세계 6대 슈퍼푸드 ‘햄프씨드’가 함유되어 있어 거칠어지기 쉬운 남자 피부의 기초 체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고기능성 잡티부터, 결, 보습까지 동시에 케어하는 고기능성 제품이지만 유해의심성분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순한 자연유래성분을 활용해 민감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팩트맨 3종’은 ▲‘팩트맨 블레미쉬 케어 부스팅 토너’, ▲‘팩트맨 블레미쉬 케어 올인원 세럼’ ▲‘팩트맨 블레미쉬 클렌징 젤’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제품인 ‘팩트맨 블레미쉬 케어 올인원 세럼’은 지저분한 잡티부터 까칠한 피부결과 칙칙함까지 2030 남성의 주된 피부 고민을 하나로 끝내는 고농축 기능성 올인원 세럼이다.

끈적임과 번들거림 없이, 빠른 흡수와 산뜻하면서도 수분 가득한 사용감이 특징이며 2030남성을 대상으로 잡티, 피부톤, 피부결 개선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