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광군제에 앞서 블랙프라이데이 대규모 할인 행사 잇달아...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화장품 구매, 11월에 하세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내 화장품 업계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하반기 최대 할인 시즌이 시작되면서 치열한 할인 경쟁이 예고돼 주목된다.

11월 11일 중국의 광군제와 이에 앞선 블랙프라이데이, 그리고 국내 소비 시장 활성화를 위한 코리아세일페스타 등을 겨냥한 하반기 할인 행사들이 잇달아 진행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특히 최근 관광객 감소와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어려워진 로드숍들이 대거 역대급 할인 행사에 나서 눈길을 끈다.

 
 

먼저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는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1+1’ 행사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베스트셀러인 ‘보랏빛 앰플’과 ‘개똥쑥 에센스’, ‘수퍼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크림’ 등 미샤의 1,300여가지 인기 품목을 원 플러스 원(1+1) 증정한다.

‘데어틴트 매트타투’, ‘래디언스 퍼펙트핏 파운데이션’ 등 강력한 밀착력이 특징인 메이크업 제품들도 포함됐다. ‘M퍼펙트 커버 비비크림’, ‘매직쿠션’ 등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 품목 중 가격만 같다면 종류에 관계없이 다른 제품을 증정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2만 8,000원인 ‘비타씨 플러스 잡티씨 탄력앰플’을 구입하면 같은 제품 또는 동일 가격인 ‘수퍼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세럼’을 받을 수도 있다.

 
 

이니스프리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열리는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여해 다양한 할인 및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주요 5대 상품 기획전을 준비했다. 그린티 씨드 세럼과 그린티 씨드 크림,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앰플, 심플라벨 마스카라, 왕벚꽃 톤업 크림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건조하고 자극받은 겨울 피부를 케어할 수 있는 대표 스킨케어 라인인 그린티 라인, 한란 라인, 자연발효 라인 및 포레스트 포맨 올인원 에센스도 30% 할인이 적용된다.

같은 기간 동안 스킨케어, 메이크업, 마이팔레트, 진액 캡슐 팩 등 일부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는 클리어런스 세일도 동시 진행된다.

할인 행사와 더불어 그린티 클렌징 폼 1+1, 마이 리얼 스퀴즈 마스크 10+10 등 통 큰 증정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니스프리는 이베이코리아에서 진행하는 연중 최대 할인 행사 ‘빅스마일데이’ 단독으로 풍성한 구성과 특별한 가격의 기획전 ‘2020 이니어워즈’도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이니스프리의 베스트셀러 ‘그린티 라인’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그린티 라인 2개 이상 구매 시 ‘그린티 폼 50ml’와 ‘마스크팩 2매’를, 3개 이상 구매 시 ‘요거트 메이커’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행사 기간 동안 지급되는 브랜드관 스마일클럽 중복 쿠폰을 활용하면 10%, 일반 고객의 경우 7%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겨울 보습 제품과 이니스프리의 대표 상품도 3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출시부터 화제가 된 제품인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앰플’과 ‘왕벚꽃 톤업 크림’, ‘심플라벨 마스카라’를 포함하여 이니스프리 대표 보습 라인 자연발효 라인과 한란 라인 모두 30% 할인을 제공한다. 더불어 그린티 폼 1+1, 마스크팩 10+10 등의 다양한 추가 혜택 또한 준비되어 있다.

 
 

에뛰드도 11월 1일부터 11월 12일, 12일간 G마켓이 운영하는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 에 참여해 특별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첫 번째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더블 래스팅 파운데이션’을 무료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2일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500명대상 배송비만 내면 더블 래스팅 파운데이션 미니 (8천원 상당 / 10g)를 체험해볼 수 있다.

더블 래스팅 파운데이션은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어워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위너로 선정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에뛰드에서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스킨케어 ‘순정’, ‘수분가득 콜라겐’ 제품을 특별 구성한 ‘순정 진정키트’와 ‘수분 가득 콜라겐 키트’를 오직 G마켓에서만 만나 볼 수 있다.

각 키트 구매 시, 보들보들 포근한 극세사 와플담요가 무료 증정되며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에뛰드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사각사각 모공스크럽 7g을 사은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며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1,0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잇츠한불의 웰니스 비건 브랜드 ‘체이싱래빗(CHASIN’ RABBITS)’은 비건의 날을 맞이하여 공식 온라인몰에서 최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15일까지 신규가입 시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가능한 1만원 쇼핑지원금을 지급하고, 공식몰 단독으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체이싱래빗’은 더 나은 것을 추구하다(Chase the better)라는 슬로건 아래, 자연주의를 넘어 성분, 용기, 제조, 포장 방식에서까지 지속가능성을 생각하며 만든 클린 뷰티를 추구하는 비건 화장품들을 선보인다.

정식 론칭 전부터 국내 1호 제로웨이스트 상점인 ‘알맹상점’의 리필스테이션에 선 입점하여 지속가능성을 지향하는 브랜드 가치를 실천했다.

화장품 용기 또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다. 사탕수수로 만든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해 폐기 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라벨 제거가 쉽도록 명시하여 디자인에 접목시켰다.

더 나아가 불필요한 포장재를 줄이고자 화장품의 2차 포장재인 단상자를 두께감 있게 제작하여 택배 상자 없이도 소비자가 안전하게 배송된 제품을 받아볼 수 있게 하였다.

체이싱래빗은 신제품과 한정판 굿즈도 선보였다. 한번 사용하고 버려지는 일회용 카메라를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업사이클링 카메라도 공식몰에서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화장품 디바이스 브랜드도 대규모 할인 행사에 동참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실큰 코리아는 11월 한 달간 고주파마사지기 ‘페이스타이트’와 ‘페이스타이트 2.0’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All about Lifting’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해당 제품을 구매 시 12만 9천원 상당의 진동 클렌저 ‘퓨어’ 제품까지 증정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