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시즌 겨냥한 수분·보습 케어 제품 출시 ‘대세’

▲사진=센텔리안 24
▲사진=센텔리안 24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피부장벽을 무너뜨리고 수분을 빼앗는 매서운 겨울바람을 대비하는 시즌이 찾아오면서 업계의 관련 제품 출시가 봇물을 이루는 한 주였다.

수분·보습, 탄력 케어 등 겨울철 주력 신제품의 출시가 주를 이룬 가운데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리뉴얼하여 소비자들의 관심 끌기에 나선 브랜드도 잇달아 등장해 업계의 치열한 연말 시즌 경쟁을 예고했다.

찬바람에도 끄떡없는 촉촉한 피부 만들기

 
 

LG생활건강의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는 자사의 베스트셀러인 보습 폭탄 크림에 에델바이스 허브를 담아 보습,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 에델바이스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혹독한 고산지대에서 하얀 눈을 뚫고 자랄 만큼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에델바이스가 함유된 보습 진정 콤플렉스™를 더하여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에 보습감과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보습 연고에 자주 사용되는 허브인 컴프리 리프를 포함한 핵심 허브 성분이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생크림 같은 텍스처가 거칠어진 피부에 스며들 듯 매끄럽게 발리며, 여러 번 덧발라도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에스테틱 노하우를 담은 컨템포러리 화장품 브랜드 AHC는 강력한 피부 밀착력으로 에센스를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마스크팩 '마이크로 착붙 마스크 시트’를 선보였다.

강력한 피부 밀착력으로 흘러내림을 방지하고 2만 6천여개의 양면 홀이 에센스를 머금어 마르지 않고 효과적으로 피부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도와 촉촉함을 채워주는 신개념 마스크팩이다.

수분 지속 특허 성분인 AMF를 함유하여 피부에 풍부한 수분 공급과 유지에 도움을 주고 AHC 최초로 MMP(Moisture Matrix Technology Using Polymer Gelation) 공법을 적용하여 촘촘한 에센스 입자가 수분 매트릭스를 형성하며 뛰어난 수분, 보습 효과를 전달한다.

이번 제품은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로즈마리’, ▲건조한 피부에 촉촉함을 꽉 채워주는 ‘퓨어워터’, ▲환하고 생기 있게 피부를 톤업해주는 ‘비타민’, ▲풍부한 영양감으로 탄탄하게 피부 케어를 돕는 ‘레드콜라겐’ 등 총 4종으로 선보여 피부 고민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2030세대의 피부 탄력관리에 도움을 주는 스킨케어 신제품 ‘링클셀 라인’ 3종을 내놓았다.

이번에 출시된 링클셀 라인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일명 ‘슈퍼푸드’로 불리는 퀴노아 씨 추출물을 함유해 초기 노화가 시작되는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라인이다.

신제품은 링클셀 코어 세럼, 코어 아이크림, 코어 리프팅 마스크 등 총 3종으로 탄력을 잃고 늘어진 피부칸을 촘촘하게 정돈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링클셀 코어 세럼’은 처지고 늘어진 피부칸을 바로 잡아 한층 탄탄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고농축의 쫀쫀한 제형으로 피부에 부드럽고 빠르게 흡수돼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링클셀 코어 아이크림’은 눈가, 입가 등 피부가 얇고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국소부위를 집중적으로 케어해 눈가주름 및 팔자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여러 번 덧발라도 밀림 현상이 없어 메이크업 전후로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링클셀 코어 리프팅 마스크’는 쫀쫀한 고농축 에센스와 ‘슈퍼곡물’로 불리는 카무트를 함유한 탄성 시트를 사용해 양 볼과 턱 라인 등 처지기 쉬운 부위를 탄력 있게 관리해주는 리프팅 마스크팩이다.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는 즉각적인 보습을 공급해 피부의 건조함을 개선하는 ‘3초보습앰플’을 올리브영 단독으로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즉각적인 속보습 개선효과를 입증 받은 제품으로 크림앰플 타입의 부드러운 텍스처가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빠르게 공급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또한 보습 및 진정에 도움을 주는 어성초, 마치현, 티트리의 시너지 효과로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셀런트를 획득했을 만큼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며, 스포이드가 내장돼 있어 보다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효능 더마브랜드 셀퓨전씨는 피부 각질 관리와 수분 보충, 그리고 모공케어를 위한 데일리 저자극 PHA필링 케어 ‘트리악 모공톡스 패드’를 선보였다.

저자극 필링을 통해 겉은 보송하고 속은 촉촉한 피부로 개선시켜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의 만성 고민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 적합성 테스트와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모공 수축 특허 성분 ‘안티 세범 피’를 함유해 피부건조와 노화 등으로 늘어져 커진 모공축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모공 수축 기능 확인을 위한 테스트에서 제품 사용 전에 비해 사용 후 35.8% 개선율을 보여 즉각적 모공 수축 기능이 확인됐다.

뿐만 아니라 커진 모공으로 인해 생기는 과잉피지유발 효소를 제어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 유지를 가능하게 해 준다.

이 밖에도 약산성 pH4.5로 근본적인 피부 pH 개선을 통해 바탕이 건강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줘 제품 사용군과 미사용군을 비교했을 때 약 2배의 pH 개선율을 보였다.

 
 

프랑스 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드 에스테덤(ESTHEDERM)은 고민되는 피지와 모공을 깨끗하게 정화해 매끈하고 보송한 피부로 관리해주는 인텐시브 프로폴리스 세럼 & 마스크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프로폴리스+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피부 정화를 효과적으로 도와주며 브랜드가 독자적으로 특허 받은 ‘셀룰러워터’를 함유하여 피부 깊숙이 에너지를 부여해 생기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피부 번들거림 조절을 도와주는 ‘인텐시브 프로폴리스 징크 세럼-로션’은 피부 결을 정화해주는 징크 글루코네이트 성분이 함유되어 산뜻한 피부로 관리를 도와준다.

끈적임 없는 워터 타입의 세럼 로션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피부 속은 촉촉하게 수분을 채워주고 보송하면서 매끄러운 피부 결로 관리해준다.

부드럽고 크리미한 클레이 제형의 ‘인텐시브 프로폴리스 카올린 퓨리파잉 마스크’는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여 번들거림을 관리하는 워시오프 마스크 팩이다.

우수한 흡착성을 가지고 가진 카올린 성분이 함유된 화이트 클레이가 피지를 흡착하여 모공 속까지 정화해주어 깨끗하고 부드러운 피부 결을 선사한다.

마르지 않는 촉촉한 타입의 마스크 팩은 세안 후 마른 얼굴에 적당량을 덜어 도포 후 약 15분간 방치 후 미온수로 씻어 내면 된다.

시장 재공략 나선 리뉴얼 제품

 
 

네오팜의 클린&비건 브랜드 티엘스(T’else)는 베스트셀러 제품 ‘콤부차 티톡스 에센스’를 새롭게 리뉴얼 출시했다.

비건 에센스로 새롭게 리뉴얼 출시된 ‘콤부차 티톡스 에센스’는 탁월한 티톡스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진 콤부차 추출물을 74% 함유한 약산성 워터 타입의 제품이다.

피부에 쌓인 예민요소들을 비워내어 편안함을 선사하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가꿔주며 서로 다른 분자 크기를 지닌 3겹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채워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동물 실험 제외뿐만 아니라 동물성원료 및 인공색소, 인공향료 등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비건 처방’으로 이탈리아의 브이라벨(V-LABEL)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글로벌 에코 더샘은 청정 뉴질랜드의 하라케케 추출물이 피부에 깊은 보습과 촉촉한 수분감을 전달해 주는 ‘어반에코 하라케케’ 라인을 리뉴얼하여 내놓았다.

새로워진 ‘어반에코 하라케케 라인’은 주 고객층의 니즈를 반영해 촉촉함과 마일드한 사용감을 높였다.

또한 블랙 커런트 추출물과 8가지 히알루론산 성분이 추가되어 피부 보습 및 영양을 케어해주며, 화장품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알러젠 프리의 향료를 사용해 피부를 더욱 마일드하게 관리해 준다.

특히 ▲어반에코 하라케케 토너, ▲어반에코 하라케케 에센스, ▲어반에코 하라케케 에멀젼, ▲어반에코 하라케케 크림 4종은이탈리아의브이라벨社로부터 비건 화장품 인증을 획득했다.

 
 

데일리 뷰티 브랜드 오드리앤영(audrey&young)은 브랜드 리뉴얼을 감행, 첫 신제품 ‘마이크로바이옴 클렌징 워터’를 선보이며 클렌징 시리즈의 론칭을 알렸다.

오드리앤영은 코스메틱 브랜드의 면모를 강화할 패키징으로 브랜드를 리뉴얼했으며 ‘마이크로바이옴’ 클렌징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이란 인체 내에 서식하는 미생물(Microbiota)과 생태계(Biome)의 합성어로 미생물과 인체의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를 위해 만들어진 용어이다.

‘마이크로바이옴’ 클렌징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인 ‘마이크로바이옴 클렌징 워터’는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유해균은 줄이고 유익균을 늘려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 주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모공보다 미세한 자연 유래 미셀입자가 피부 표면과 모공 속에 있는 노폐물을 흡착하여 산뜻하면서도 말끔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Ph 5.25± 0.75의 약산성 클렌저로 피부 장벽과 밸런스 케어 해주며 화학 계면 활성제를 배제하고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민감한 피부를 포함한 모든 피부타입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는 자사 탄력라인의 스테디셀러 ‘코어탄력크림’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에너자이징 크림 EX’를 출시했다.

풍부한 자연유래 보습성분과 미백, 탄력성분이 함유되어 피부톤, 촉촉한 피부, 주름개선까지 동시에 케어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업그레이드 버전에는 핵심 성분인 불가리안 로즈 오일 함량을 높이고 참마뿌리추출물(식물성 뮤신), 펩타이드 등의 코어탄력 강화 성분을 추가해 더욱 빠른 코어탄력 개선 효과를 전한다.

피부 안과 밖 탄력의 4중 효과는 물론 안면 5대 주름에 대한 개선과 피부 눌린 자국 복원력 개선 임상을 완료하였으며 피부자극 평가시험에서 무자극 판정을 받아 민감 피부도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다.

틈새공략 나선 신제품들

 
 

코리아나화장품의 브랜드 라비다는 ’컴포트 필링젤’과 ‘포인트 리무버’로 구성된 클린 솔루션 라인 2종을 새롭게 내놓았다.

클린 솔루션 라인은 브랜드 핵심 성분인 파워셀™과 식물 유래 성분으로 구성된 라비다더스트오프™를 공통적으로 함유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매끈한 피부결로 가꿔주는 클렌징 라인이다.

먼저 ‘라비다 클린 솔루션 컴포트 필링젤’은 제형 내의 음이온과 양이온간의 이온리액션 작용으로 피부의 각종 노폐물과 노화각질을 물리적으로 흡착하여 제거해 주는 신개념 필링 제품이다.

롤링 시 수분감을 지닌 필링젤과 함께 묵은 각질이 밀려나와 깨끗하고 맑은 피부로 가꾸어 주며, 젖은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한 수분 필링이 가능하다.

‘라비다 클린 솔루션 포인트 리무버’는 오일층과 수분층으로 구분된 이중 포뮬라로 진한 메이크업도 부드럽고 섬세하게 지워주는 포인트 전용 리무버이다.

병풀추출물과 알란토인 성분을 함유해 장시간의 메이크업과 클렌징으로 예민해질 수 있는 눈가와 입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케어해 준다.

 
 

쏘내추럴(SO’ NATURAL)은 크림처럼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에 보습감이 더해져 촉촉한 클렌징이 가능한 ‘밀크티 크림폼’을 선보였다.

문지를수록 풍성하게 올라오는 우유 거품이 피부 속 노폐물과 피지 제거는 물론 워터프루프를 제외한 메이크업의 잔여물까지 말끔히 지워내며 깨끗한 세정력을 자랑한다.

특히 우유 단백질과 티 성분의 함유로 세안과 동시에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보습에 탁월한 판테놀과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세안 후에도 건조하거나 속 당김 없이 촉촉한 수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프리미엄 홈스파케어 맥스클리닉(MAXCLINIC)은 소취·보습·향기 케어를 한 번에 하는 3 in 1 멀티 핸드크림 ‘퍼퓸 세럼 핸드크림’ 2종을 출시했다.

로즈와 그레이프프루트 2가지 향으로 구성됐으며 향수 대용으로 사용할 만큼 향이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편백수에 함유된 피톤치드 성분이 체취를 케어하고 피부 구조와 유사한 올리브 오일과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채워준다. 또한 보습에 탁월한 시어버터와 세라마이드 성분을 더해 피부 장벽까지 케어해준다.

프레시함과 섬세함을 담은 로즈 향과 싱그러운 달콤함을 선사하는 그레이프프루트 향 2종으로 구성되었으며 기존 핸드크림과 다르게 생크림 세럼 제형으로 빠르게 흡수되어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미국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Dr. Bronner’s)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 손 청결 케어를 돕는 상쾌한 페퍼민트 향의 손 소독제 ‘페퍼민트 핸드 새니타이저’를 선보였다.

유기농 글리세린과 유기농 페퍼민트 오일 등 식물 유래 보습 성분을 함유해 건조하거나 끈적임 없이 촉촉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다.

미국 농무부(USDA)의 유기농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공정무역 인증 유기농 사탕수수를 발효한 식물성 알코올 62%을 함유해 유해 세균을 30초 이내 99.9% 제거한다.

식약처로부터 의약외품 허가를 받았으며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검사를 통해 황색포도상구균 · 대장균 · 녹농균 · 살모넬라 · 바실러스 등 유해 세균 5종에 대한 살균력 테스트를 완료했다.

물이나 비누 없이도 어디서나 쉽게 손 세정이 가능하며 핸드폰 · 키보드 · 자동차 핸들 등 손이 많이 닿는 곳에 뿌려 주면 보다 간편한 주변 환경의 청결 유지에 도움을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