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시즌 겨냥한 수분·진정 케어 신제품 출시 강세

▲사진=라벨영
▲사진=라벨영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수분 충전으로 월동 준비 하세요~“

11월 4주차에도 촉촉한 수분감을 강조한 제품들의 출시가 대세를 이루었다. 특별한 유효성분으로 무장한 다양한 신제품들이 주목 받은 가운데 홀리데이 컬렉션이나 헤어케어 제품도 꾸준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끌었다.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는 세라마이드 성분으로 피부를 쫀쫀하게 가꾸어주는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에멀전’을 출시했다.

3가지 히알루론산과 세라마이드가 함유되어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를 모찌처럼 촉촉하고 영양감 있게 가꾸어주는 제품이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속 수분을 가득 품어 피부보습에 도움을 주고 세라마이드는 영양과 피부 수분이 증발되지 않게 잡아주어 겨울철 건성 피부에 제격이다.

이번 신제품은 쫀쫀하고 부드러운 유백색 제형으로 에센스와 크림의 영양감을 한 번에 담았다. 오랜 시간 유지되는 깊은 수분감이 겨울철 메마른 피부를 탱탱하고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

 
 

토니모리는 자연 유래 성분으로 더 착해진 수분 탄력 케어 제품 ‘더 그린티 트루바이옴 수분 아이크림’도 함께 선보였다.

EWG 그린등급 원료를 사용한 제품으로 락토바실러스 발효 용해물, 비피다 발효 용해물, 세라마이드로 구성된 트루바이옴™ 72%와 수분을 품은 보성 녹차 추출물 68%을 함유했다.

자연 유래 성분이 86% 들어간 이번 신제품은 쫀쫀하고 탄력성 있는 제형감으로 피부를 탄탄하고 촘촘하게 케어해주며 발효 용해물 트루바이옴™이 얇은 눈가 피부와 늘어진 부위에 밀도 있는 수분을 채워준다.

 
 

자연을 노래하는 피부 라벨영은 예민·민감성 피부들이 공통으로 지닌 속건조를 잡아주고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쇼킹허니타이거크림(꿀먹은호랑이)’을 출시했다.

호랑이풀이라고도 불리는 병풀의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과 보습에 탁월한 꿀 추출물을 최적의 비율로 맞춰 문제성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수분 에센셜 크림이다.

병풀 성분이 피부 결점에 파고들어 증상을 케어 해주고 쫀쫀한 꿀 성분이 피부 속에 스며들어 속건조를 강력하게 방어해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보습과 수분을 채워주고 영양을 전달해주는 꿀 성분이 피부 속으로 빠르게 흡수되어 속건조를 막아주는 것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제품으로 세안 후 첫 단계에 발라주면 된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하고 민감한 문제성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며 피부 진정과 보습 특허 성분을 함유해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건강한 피부 환경으로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는 자극받은 피부를 개선해주는 ‘엑스퍼트 큐어뮨 리페어 크림’을 새롭게 출시, GS홈쇼핑 방송을 통해 선보였다.

피부 진정에 뛰어난 5-시카 및 5초 카밍 허브 콤플렉스를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며 피부 방어력을 높여주는 프로비타민D 성분을 담아 피부 기초 체력을 강화시켜주는 진정 개선 크림이다.

특히 피부 장벽을 지지해주는 닥터지만의 독자 핵심 성분 ‘인필라그린 액티브 콤플렉스’를 캡슐에 넣어 유효 성분의 전달력을 높였다.

롤링을 통해 녹아든 캡슐 속 핵심 성분이 피부에 전달되면서 약해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각종 자극에도 흔들림 없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브랜딩 전문 기업 플러스엑스(PlusX)는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모던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디폰데(Deepondé)를 론칭했다.

디폰데는 Deep(깊은)과 Ponder(깊이 생각하다)의 합성어로 피부 본연의 아름다운 건강함을 위해 깊이 있게 연구하는 모던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다.

이번에 디폰데가 론칭과 동시에 선보인 제품은 수분케어 라인 ‘딥하이드라(Deephydra) B5’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판테놀(Vitamin B5)과 보습작용이 뛰어난 다양한 분자 크기의 8종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피부에 겹겹이 층을 쌓아 탄탄한 수분막을 형성하는 브랜드만의 기술로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하고 은은한 광채 피부를 선사한다.

딥하이드라 B5라인은 토너, 에멀젼, 수딩 앰플, 크림, 크림 미스트, 선 젤 크림, 수딩 마스크, 슬리핑 크림 등으로 구성됐으며 잇따라 추가 라인업이 소개될 예정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적절한 유수분 비율로 수분 광채를 선사하는 ‘딥하이드라 B5 수딩 앰플’ ▲보습인자(NMF)가 피부 수분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산뜻한 제형의 ‘딥하이드라 B5 크림’ ▲메마른 피부에 크림 보습 장벽을 형성해 윤기를 선사하는 ‘딥하이드라 B5 크림 미스트’가 있다.

 
 

자연을 노래하는 피부 라벨영은 자연발효 흑초 레시피로 모공에 쌓인 피지 등 각종 노폐물을 제거해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주는 ‘쇼킹녹여주는클렌저’를 출시했다.

흑미와 식초를 72시간 동안 자연발효 숙성시켜 만든 흑초를 함유한 모공 집중 관리 클렌징 제품으로 흑초 속 블랙 아세틱산 성분이 피부 각질 세포의 결합력을 와해시켜 순하고 안전하게 모공 케어를 돕는다.

이 제품은 4-STEP 흑초 발효 멜팅 클리닉이 적용돼 체계적으로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클렌징을 시작하게 되면 클렌저 속 성분이 죽은 각질이 쌓인 모공을 깨끗하게 클렌징해주며 이후 흑초 속 분해 성분이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분해 시켜주고 분해된 노폐물을 더 잘게 녹여 모공 밖으로 배출시켜준다.

이 때 4-STEP으로 녹여낸 노폐물을 배출시키면서 죽은 각질을 탈락시켜줘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효과까지 느낄 수 있다.

pH 6.25±0.5의 약산성 제품이며 순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클렌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지조절 및 각질 케어 특허 성분이 함유 되어있어 보다 시너지 높은 모공 관리가 가능하다.

 
 

특별한 패키지로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연말 에디션 제품들의 출시도 여전했다. 오가닉 뷰티 브랜드 코라오가닉스(KORA Organics)는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글로우 온더고(Glow On-The-Go)’ 키트와 ‘러브 투 마스크(Love to Mask)’ 패키지를 내놓았다.

전 제품 에코서트 유기농 인증을 받은 브랜드의 베스트 제품만을 골라 구성했으며, 코라오가닉스와 CEO 미란다 커의 감성이 담긴 사랑스러운 패키지도 함께 준비했다.

먼저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광채 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글로우 온더고’ 키트는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맞춰줌과 동시에 피부의 면역력을 강화해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로 가꿔주는 ‘노니 글로우 페이스 오일’, ▲천연유래 스크럽이 저 자극으로 모공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말끔하게 제거해 주는 ‘브라이트닝 2 in 1 마스크’로 구성됐다.

함께 선보인 ‘러브 투 마스크’ 키트는 피부 탄력과 매끈한 피부 결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브라이트닝 2in1 마스크’와 피부 수분 충전에 효과적인 슬리핑 마스크 제품 ‘노니 글로우 슬리핑 마스크’로 구성된 제품이다.

이밖에도 미란다 커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러브 뷰티 백(Love Beauty Bag)’도 함께 선보인다. 하트 모양의 뷰티 백으로 스킨케어 제품을 담는 파우치나 선물용 패키징으로 활용할 수 있다.

 
 

프랑스 친환경 코스메틱 브랜드 꼬달리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해 ‘2020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의 대표상품인 ‘비노퍼펙트 래디언스 세럼 세트’는 비타민C보다 약 62배 높은 브라이트닝 효과의 비니페린 성분을 담은 ‘비노퍼펙트 래디언스 세럼’과 피부 가득히 수분 광채를 채워주는 ‘비노퍼펙트 다크스팟 코렉팅 모이스처라이저 크림’, 그리고 밤사이에 안티-다크 스팟 효과를 부여해 생기로 빛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비노퍼펙트 나이트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비노퍼펙트 래디언스 세럼 세트 외에도 스킨 케어, 향수, 바디케어, 핸드&립케어 등 다양한 홀리데이 패키지가 출시된다.

꼬달리의 홀리데이 컬렉션은 한남동에 위치한 꼬달리 부티크 매장과 세포라 온라인&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꼬또한 공식몰, CJ오쇼핑, GS샵 등 온라인몰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한편 탈모를 완화해주는 제품들의 출시도 눈길을 끌었다. 아모레퍼시픽의 두피 스킨케어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가 선보인 ‘더 프리미엄9 샴푸’는 탈모 증상 완화 효능을 인정받은 카페인과 특허 받은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담아낸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해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을 인정받은 식물유래 카페인을 주성분으로 사용했다.

특허 받은 프로바이오틱스(락토바실러스발효용해물, 특허번호 10-1993270)와 프리, 포스트 바이오틱스 성분을 함께 사용해 모근을 강화하고 진정과 보습 효과를 통해 두피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또한 비오틴, 비타민C, E 등의 성분을 함유해 약해진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충전해준다. 동물성 원료와 인공 향료 등은 처방하지 않았으며 비건 인증도 받았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시험대상자의 95%가 탈모 증상 완화 효과에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초미세먼지 99.8% 제거, 두피각질량 32.1% 개선, 두피 유분량 86.7% 감소, 두피 수분량 81.9% 증가 등 대표적인 두피 고민 증상 개선 효과가 확인되었다.

 
 

생활건강 브랜드 닥터브이티(Dr. VT)는 시카 성분으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을 인증 받은 ‘시카 탈모 증상 케어 샴푸’와 ‘시카 케어 트리트먼트’를 내놓았다.

시카 탈모 샴푸 & 트리트먼트 2종은 순도 99.5% 병풀수를 사용하여 문제성 두피를 진정시켜주는 탈모 기능성 라인이다.

‘시카 탈모 증상 케어 샴푸’는 미세먼지 제거 및 두피 붉은기 완화 임상실험을 받은 기능성이 인증된 제품으로 두피관리 특허성분 육미지황(숙지황, 산수유, 택사, 참마, 복령, 모란뿌리 추출-특허 제 10-0780180호)이 함유되어 두피를 건강한 상태로 유지해 준다.

또한 실리콘 오일, 인공 색소와 같은 화학성분과 알러젠 유발 의심 향료 성분을 배제하여 두피에 자극을 줄이고 상쾌함을 부여하여 데일리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샴푸와 함께 출시된 ‘시카 케어 트리트먼트’는 귀리, 콩, 밀 등 7가지 식물성 고농축 단백질과 아르간 오일이 함유되어 손상된 빗자루 모발을 강력하게 케어해 주는 트리트먼트 제품으로 무거운 코팅감이 없는 수분 코팅 효과로 두피는 산뜻하고 모발은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