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성분으로 무장한 안티에이징 제품들 출시 ‘눈길’

▲사진=달바
▲사진=달바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12월 2주차에도 각 화장품사들의 주력제품 출시 경쟁은 계속됐다.

특히 미세먼지와 피부건조가 정점으로 치닫는 시기의 시작과 함께 강력한 유효성분으로 차별화에 나선 안티에이징 관련 제품들의 출시가 주류를 이루었다.

이외에도 한창 수요가 늘 시기인 트러블 케어 제품과 헤어 트리트먼트 신제품등도 잇따라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먼저 바이오 코스메틱 브랜드 셀로니아는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 100000ppm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바이오 홈 솔루션 컨센트레이티드 스킨 부스터’를 선보였다.

또한 피부 볼륨과 탄력을 살리는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과 피부에 풍부한 수분감을 부여하는 5중 구조 ‘히알루론산’, 스위스 오리진의 보습 성분 ‘넥타퓨어’, 항산화효능의 ‘블랙 트러플’과 ‘히비스커스꽃 추출물’을 더했다.

토너 사용 후 에센스 단계에 사용하면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해주며 피부에 이로운 유효성분의 흡수를 도와주고 피부 탄력과 볼륨을 케어하여 안티에이징에 도움을 준다.

 
 

종근당건강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락토덤(LACTODERM)은 현대홈쇼핑을 통해 ‘프로폴렌 링클 솔루션 크림’을 론칭했다.

종근당건강의 독자기술 배합으로 개발한 ‘락토비 콤플렉스’를 함유한 고농축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임상 시험 17가지를 완료하였다.

‘락토비 콤플렉스’는 항주름에 효과적인 8가지 락토 콤플렉스와 토종 벌꿀에서 추출한 특허받은 유산균 발효물 추출물로 이외에도 항산화 회복 효과가 뛰어난 뉴질랜드산 비폴렌 55%와 그린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탄력을 강화해 주고 주름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 베라셀라는 노니 추출물과 펩타이드 성분이 탄력 부스터로 작용해 미백과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기능성 제품 ‘베라셀라 브이 퍼밍 크림’을 출시했다.

노니의 풍부한 영양과 보습성분이 피부를 보호하며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아미노산의 집합체라 할 수 있는 '아세틸헥사펩타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닥터올가(Dr.Orga)는 피부 속 수분과 영양을 깊숙이 전달해 탄탄한 보습 장벽을 형성해 줄 ‘태초 라인’의 신제품 ‘태초 배리어 END 크림’을 새롭게 내놓았다.

태초 라인은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북미 청정 지역의 자생원료 AFA블루그린알지와 알로에베라를 주 성분으로 한 저자극 약산성 스킨케어 라인이다.

이번 신제품은 천연 유래 99%의 미백·주름개선 2중 기능성 고보습 크림으로 주성분 AFA블루그린알지, 알로에베라 이외에도 히알루론산, 병풀추출물, 알지닌 성분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 충전은 물론 예민해진 피부의 진정을 도와준다.

여기에 천연 보습 성분 시어버터, 글리세린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깊은 보습력을 선사할 뿐 아니라 동물성 원료 및 인공 향료 등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엄격한 기준의 캐나다 클린뷰티 ‘CertClean’을 인증 받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한국먼디파마는 미세바늘구조체 특허 기술을 통해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인 진정 성분을 피부 속까지 깊이 전달하는 ‘메디폼® 트러블큐어’ 신제품을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된 ‘메디폼® 트러블큐어’는 0.3mm의 미세한 마이크로샷이 부착된 패치 형태로 트러블 시작 단계에서부터 부착하면 300마이크로샷이 살리실릭애씨드, 마데카소사이드, 히알루론산, 아세틸헥사펩타이드8 등 트러블 진정에 필요한 필요성분을 피부 속 깊이 전달한다.

흡수율이 낮을 수 있는 기존의 패치형 제품과 달리 뾰족한 팁으로 표피층에만 머무를 수 있는 필요 성분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피부에 전달하여 트러블 진정에 도움을 준다.

피부 속 깊이 필요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활용했으며 제품의 마이크로샷의 니들 길이는 얇고 긴 0.3mm이다.

제조사만의 몰딩 공정으로 0.3mm니들 팁들이 모두 균일하게 살아 있고, 1㎠ 내에 169개로 촘촘하게 박혀 있어 트러블 부위에 부착 시 흡수는 극대화하고 자극은 최소화해 준다는 것이 장점이다.

 
 

한편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달바(d’Alba)는 씻어낼 필요 없이 쉽고 간편하게 뿌려 사용하는 스프레이 타입의 올인원헤어 트리트먼트 ‘프로페셔널 리페어링 프로틴 세럼 트리트먼트’를 론칭했다.

열기구 사용 전 젖은 모발에 뿌려주면 열로 인한 손상 예방과 볼륨 스타일링을 도와주고 건조하고 푸석한 모발은 헤어 에센스처럼 수시로 뿌려 사용하면 된다. 뭉침 없이 부스스한 머리 정돈, 윤광, 열 보호, 보습, 영양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특히 탈모 증상 완화에 대한 식약처 인증과 17가지 아미노산 특허 성분을 포함한 고농축 단백질 성분이 손상된 큐티클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건강한 두피, 탈모, 손상모 케어를 돕는다.

쉴드 매트릭스 형상기억 공법으로 인텐시브 단백질은 모발을 한 올 한 올 코팅시켜주고 달바 미스트 세럼의 시그니처 보습 성분인 달바-8 블렌딩 오일과 시그니처 영양성분 ‘트러페롤TM’이 두피와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