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시즌 시작 알리는 상반기 주력 제품 출시 활발 '주목'

▲사진=에스쁘아
▲사진=에스쁘아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다사다난했던 2020년을 마무리하며 새해 시즌의 힘찬 출발을 알리는 올해 마지막 주 신제품들이 선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마스크의 일상화로 한동안 뜸했던 립관련 신제품들이 대거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으며 새해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SS시즌 컬렉션 제품들도 다양하게 등장했다.

스킨케어 제품 또한 내년 상반기 주력제품들이 하나 둘 출시되기 시작하며 새해의 시작과 함께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는 완전히 새로운 컬러와 패키지로 탈바꿈한 ‘NEW 루즈홀릭’을 출시했다.

헤라는 NEW 루즈홀릭을 통해 전세계에서 가장 컨템포러리한 도시인 서울에서 영감을 받은 ‘뉴 클래식’ 메이크업 룩을 제안한다.

기존의 뻔한 레드를 넘어 헤라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클래식 컬러를 구현해 2021년 립 트렌드를 이끌어갈 계획인 것.

특히 한국 여성의 피부 톤에 가장 잘 맞는 중채도 중심의 색채로 구성해 어떤 색을 발라도 분위기 있는 ‘어퍼 럭셔리(UPPER LUXURY)’ 룩을 선사한다.

이번 제품은 각기 다른 질감을 지닌 ‘루즈홀릭’과 ‘루즈홀릭 매트’ 2가지 종류로 출시된다. ‘루즈홀릭’은 입술 속부터 올라온 듯한 은은한 광과 풍부한 보습감을 제공해준다. ‘루즈홀릭 매트’는 완벽히 밀착되는 컬러와 부드러우면서도 가벼운 텍스쳐가 공존하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역시 기존의 센슈얼 라인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였다. 건축학적 요소를 반영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극대화했으며 손을 따라 부드럽게 흐르는 곡선으로 우아함을 더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DOLCE&GABBANA BEAUTY)는 여성들의 일상에 눈부신 반짝임을 더해줄 신제품 ‘샤이니시모(SHINISSIMO)’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빛을 반사하듯 탁월한 광택을 자랑하면서도 또렷한 발색과 가볍고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하는 혁신적인 포뮬러의 립 라커 제품이다.

또한 영양이 풍부한 올리브 오일, 무화과 추출물 그리고 히알루론산의 완벽한 시너지로 결합된 브랜드의 혁신적인 기술력 ‘메디터레이니언 글로우 콤플렉스™’를 함유해 탁월한 립 케어 효과와 동시에 비타민 E의 항산화 효과가 더해져 입술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돌체앤가바나의 아이코닉한 ‘세이크리드 하트(Sacred Heart)’ 패턴이 장식된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였다.

입술에 열정과 감각을 더해줄 총 14개의 쉐이드로 선보이며 데일리 룩부터 나이트 룩까지 다양한 메이크업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폴앤조 보떼는 리퀴드 타입 립 컬러 ‘리퀴드 루즈 샤인 & 리퀴드 루즈 틴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리퀴드 루즈 샤인은 8종으로 출시된다. 다량의 피그먼트를 함유한 쫀쫀한 텍스처의 젤 매트릭스의 리치 컬러가 선명하게 발색돼 얼굴을 화사하게 밝혀 준다.

샤이니 젤 성분이 탱글탱글한 광택을 유지시켜주며 가볍고 촉촉한 오일이 끈적임 없는 광택을 선사한다. 컬러와 광택 지속력이 우수하고 핑크, MLBB, 레드, 버건디 등 다양한 컬러로 선보인다.

이슬을 머금은 듯 투명하게 빛나는 볼륨 입술로 연출해 주는 리퀴드 루즈 틴트 3종은 입술의 수분과 만나 원래 내 입술 컬러인 듯 생기 넘치는 컬러로 발색된다.

투명하고 맑게 발색돼 청순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가벼운 사용감으로 끈적임 없는 듀이 글로스 립을 연출해 주고 쫀쫀한 젤 매트릭스 포뮬러가 뛰어난 밀착력으로 오랜 시간 컬러와 광택을 지속시켜준다.

촉촉한 립 베이스, 또는 탱글한 입술 연출을 위해 립스틱 위에 립 탑 코트로도 사용 가능하다.

두 가지 제품 모두 멘톨 성분이 함유돼 쿨링감을 선사하고 끈적임 없는 쫀쫀한 텍스처가 매끈하고 입체적인 입술로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내장된 어플리케이터는 가운데 부분이 움푹 파인 디자인으로 돼 있어 더 많은 립 컬러를 담아 풍부한 컬러감의 매력적인 글로시 립을 연출할 수 있다.

 
 

에스쁘아는 맑고 생생하게 차오르는 물빛 컬러로 촉촉하고 반짝이는 립을 연출해 주는 립 틴트 ‘꾸뛰르 립 틴트 샤인’을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단독 선론칭했다.

이번 신제품은 3-레이어 기술을 통해 입술에 닿는 순간 느껴지는 촉촉한 수분 틴팅 레이어와 오일 필름 레이어로 맑고 생생한 물빛 컬러를 표현하고 레진 코팅막이 고급스러운 광택감을 오랜 시간 유지해준다.

라이블리한 맑은 레드 ‘라이크 잇’, 생생한 피치 코랄 ‘피치 어썸’, 브라이트 핑크 ‘헤이 베스티’, 차분한 핑크 베이지 ‘칠링칠링’ 총 4가지 컬러로 구성되었다.

 
 

RMK는 부드럽고 우아한 베이지 감성을 담은 ‘RMK SS 2021 컬렉션’을 12월 31일 온라인 선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도심 속에서 피어나는 꽃처럼 부드러운 베이지 감성을 컬러로 담아냈다. 분위기 있는 베이지 감성 무드가 핑크부터 코랄, 브라운에 녹아 들어 다채로운 색감 구성으로 선보인다.‘더 베이지 라이브러리 아이 섀도우 듀오’, ‘더 베이지 라이브러리 블러쉬 듀오, W 아이브로우 컬러즈를 포함 총 6종으로 구성됐으며 ‘더 베이지 라이브러리 립스틱’과 ‘네일 폴리쉬’는 한정판으로 출시된다.

분위기 있는 베이지 계열의 구성이 돋보이는 ‘더 베이지 라이브러리 아이 섀도우 듀오’는 윤기 있는 눈매를 완성해주는 크림 타입과 은은하게 빛나는 펄 파우더 타입이 함께 내장돼 레이어드 메이크업에 용이하다.

‘더 베이지 라이브러리 블러쉬 듀오’ 역시 피부에 녹아 들 듯 자연스러운 혈색과 입체감을 더해주는 컬러 파우더와 신비로운 광채를 표현하는 편광펄 파우더가 듀얼로 구성돼 매혹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한정판 ‘더 베이지 라이브러리 립스틱’은 누드 컬러는 물론 생기 있는 피치 베이지, 우아한 분위기의 메이플 베이지까지 다양한 베이지 컬러 스펙트럼을 즐길 수 있다.

부드럽게 입술에 녹아드는 매끈한 발림성과 균일한 발색이 큰 특징이다. 이 외에 그윽한 브라운 브로우 메이크업을 위한 ‘W 아이브로우 컬러즈’ ‘RMK 아이브로우 펜슬’도 함께 구성돼 따듯한 스프링 메이크업을 무드 있게 마무리할 수 있다.

 
 

티르티르(TIRTIR)는 신제품 ‘아이 메이크업 3종’과 ‘홈 파티 에디션’을 선보였다.

먼저 새롭게 출시된 아이 메이크업 3종은 ‘Draw Your Own Look’이라는 컨셉으로 ‘이지 스케치 브로우 펜슬’, ‘엣지 슬림 리퀴드 아이라이너’, ‘셀피 메이커 듀오 마스카라’로 출시된다.

‘이지 스케치 브로우 펜슬’은 한 올 한 올 디테일한 터치로 자연스러운 결을 살려주는 스키니 타입의 아이 브로우로, 가로 길이 1.5mm의 초슬림 삼각 타입 펜슬이 정교한 스케치를 가능케 해 완벽한 첫인상 연출에 도움을 준다. 자연 모발에 어울리는 ’01 Deep Gray’ 컬러와, 밝은 모발에 어울리는 ’02 Natural Brown’ 컬러 2종으로 구성됐다.

‘엣지 슬림 리퀴드 아이라이너’는 눈꼬리 끝까지 선명한 라인으로 엣지를 살려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주는 리퀴드 펜 타입의 아이라이너다.

텐션감이 뛰어난 스폰지 팁 형태로 브러시처럼 갈라지지 않아 섬세한 라인부터 볼드한 라인까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피부 위에 빠르게 밀착되고 당김 없이 건조되어 하루 종일 방금 그린 듯 선명한 아이라인을 지속시켜 준다.

블랙보다 순도 높은 카본블랙으로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주는 ’01 Deep Black’ 컬러와,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연출해주는 ’02 Dark Brown’ 컬러 2종으로 구성됐다.

‘셀피 메이커 듀오 마스카라’는 속눈썹의 숨어 있는 사각지대까지 컬링과 볼류밍을 동시에 해주는 듀얼 타입의 마스카라다.

픽서의 초슬림 브러쉬를 눈 앞머리부터 꼬리까지 꼼꼼하게 발라 깊게 컬링 시켜주고 반대쪽 마스카라로 속눈썹에 볼륨을 더하면 하루 종일 뭉침없이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유지할 수 있다.

 
 

함께 출시한 ‘홈 파티 에디션’은 연말연시를 맞아 집에서도 마치 파티에 온 듯한 무드를 선사해준다. 평범한 일상 속 소소하지만 특별함을 더해주는 4종 뷰티템으로 구성됐다.

홈 파티 에디션 4종은 ▲데일리 룩부터 스페셜 룩까지 모두 연출 가능한 4가지 컬러 조합의 ‘아이즈 데코 섀도우 팔레트’, ▲촉촉하게 빛나는 장미빛 생기 입술 연출이 가능한 ‘글로우 데코 립 오일’, ▲핑크와 레드 베이스의 MLBB컬러에 옐로우 톤을 살짝 가미해 피부 톤 관계없이 자연스러운 생기를 더해주는 벨벳 텍스처의 ‘벨벳 데코 립스틱 #로즈 파티’, ▲메이크업 샵의 조명을 그대로 구현해 특별한 날 나만의 작은 메이크업 샵 무드를 구현해주는 ‘LED 스탠드 거울’로 구성됐다. 특히 LED 스탠드 거울에는 나만의 특별한 화장대를 만들어줄 깜찍하고 귀여운 DIY 데코레이션 스티커가 포함돼 소장가치를 더욱 높였다.

 
 

안나수이 코스메틱는 2021 스프링 컬렉션으로 사랑스러운 핑크 무드가 가득한 한정판 ‘수이블랙 아이컬러’를 출시했다.

핑크 무드 가득한 듀오 아이섀도 5종으로 출시되며 온고잉 제품보다 사랑스러운 무드가 더욱 강조됐다. 비비드한 컬러에서 소프트한 컬러까지 스파클링한 펄감과 은은한 펄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오일과 파우더 성분이 적절하게 배합된 부드러운 텍스처로 손쉬운 블렌딩이 가능하고 밀착력이 좋아 오랜 시간 그윽한 아이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하트 쉐입 케이스 안에 하트 아이섀도와 거울이 담긴 디자인으로 특히 기존 화이트 도트 디자인 대신 핑크 컬러의 도트와 안나수이 로고가 담겨 특별함을 더했다.

 
 

폴앤조 보떼 또한 2021 스프링 컬렉션 ‘애프터 눈 피크닉’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봄햇살이 가득한 공원에서 즐기는 행복한 피크닉에서 영감받은 컬렉션으로 봄을 닮은 파스텔 컬러의 아이컬러 CS 3종과 젤 블러셔 3종이 한정판으로 출시된다.

아이컬러 CS 3종은 귀여운 고양이 참(charm)이 달린 특별한 케이스 담겨 출시되며 각 호수별로 레이어링 하기 좋은 세 가지 컬러가 담겨 있다.

보는 각도에 따라 다채롭게 변하는 펄과 맑고 화사한 파스텔 컬러가 특징으로 오일 코팅 파우더 입자 덕분에 발림성과 밀착력이 좋아 눈부신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하이라이터, 컬러 코렉터, 블러셔로도 활용 가능한 멀티 아이템이다.

워터 베이스의 젤 포뮬러로 선보이는 젤 블러셔 3종은 투명하고 윤기 있는 컬러가 생기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으로 매끄럽고 균일하게 발리며 자연스러운 피부 광채를 선사한다.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는 예민해진 피부의 노화를 가속하지 않도록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해주는 ‘프라임 리커버리 더블 캡슐 세럼’을 내놓았다.

항산화 효능이 풍부한 프림 로즈 오일 캡슐과 피부 장벽을 강화하면서 근본부터 탄탄하게 채워주는 파워 배리어 캡슐™의 시너지 효과가 피부 본연의 컨디션을 탄탄하고 생기 있게 올려준다.

또한 주름 관리에 탁월한 아데노신, 풍부한 영양감을 주는 스쿠알란과 펩타이드, 맑은 피부로 만들어주는 나이아신아미아드와 비타민C 유도체 등을 함유해 지쳐있는 피부를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유효성분들을 초미세 캡슐화하여 피부속까지 빠르고 깊숙이 스며들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세럼 사용 후 손상된 피부 장벽이 63.8% 개선되고 눈가 탄력과 팔자 탄력이 각각 6.5%, 6.9% 증가해 겉으로 보이는 탄력뿐만 아니라 근본적인 안티에이징과 피부 장벽이 개선됨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시오리스(sioris)는 칙칙해진 피부를 환하게 밝혀줄 ‘브링 더 라이트 세럼’을 리뉴얼 출시했다.

브랜드의 독자적 오가닉 포뮬러인 내추럴-라이트™를 처방한 미백 세럼으로 식약처 미백 고시 성분 알파-비사보롤과 찔레꽃추출물이 한층 더 맑고 화사한 피부 케어를 도와준다.

또한 전남 보성의 유기농 녹차수가 함유되어 외부 자극으로 인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고분자, 중분자, 저분자의 3중 히알루론산이 피부 속까지 수분을 공급해 주어 탄탄한 보습막을 형성해 준다.

특히 인공향료, 실리콘계 오일 등 유해 성분을 배제한 유기농 제품임은 물론 까다로운 인증으로 알려져 있는 유럽 통합 유기농 인증인 코스모스 유기농 인증을 획득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AHC는 20대 피부 환경에서 찾은 바이옴 성분을 함유해 탄탄하고 건강하게 피부를 가꿔주는 ‘유스 래스팅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를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이는 ‘유스 래스팅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AHC의 스테디셀러,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인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의 9번째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20대 피부 환경에 더 많이 존재하는 바이옴을 원료화한 ‘AHC 20s 바이옴(트웨니스 바이옴)’을 함유해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로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지난 시즌 대비 2배 더 많은 인체 유사 콜라겐, 엘라스틴에 인체 유사 펩타이드 성분까지 더해 피부 탄성과 밀도, 리프팅에 도움을 줘 강력한 트리플 탄력 케어를 선사한다.

또한 특허 받은 초미세 마이크로 공법으로 아이크림 흡수력을 업그레이드했다. 아이크림을 초고압, 초미세, 초스피드로 3단계에 걸쳐 이전 시즌 제품 대비 더 작아진 모공의 1/500 사이즈 입자로 쪼갰다. 초미세화된 아이크림 입자들은 피부 각질층 10층까지 흡수된다.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7가지 가장 깊은 주름 개선, 가장 짙은 색소침착(기미, 주근깨, 잡티) 개선, 마스크 마찰에 의한 자극 진정에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한 제품이다.

 
 

달바(d’Alba)는 남성 스킨 로션 ‘화이트 트러플 밸런싱 라인’ 2종을 출시했다. 항산화 테스트를 끝낸 화이트 트러플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에 활력을 더해주는 제품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화이트 트러플 밸런싱 스프레이 세럼 스킨’은 3in1의 스프레이 타입으로 복잡한 스킨 케어 단계를 줄여 빠르고 간편한 케어가 가능하다.

부드러운 분사력을 갖춘 스프레이 세럼이 산뜻하게 피부에 보습과 영양감을 선사한다. 과잉 피지 조절 및 각질 케어에 도움을 주는 티트리잎 추출물과 BAH, 진정과 수분을 공급하는 특허 성분과 6가지 블랙푸드 성분이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 준다.

‘화이트 트러플 밸런싱 워터 크림’은 밸런싱 스프레이 세럼 스킨과 사용하기 좋은 바르는 타입의 워터 크림으로 남성의 유수분 밸런싱 케어를 돕는다.

크림 제형임에도 빠르게 흡수돼 부드러운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5중 히알루론산, 시어버터, 황금 추출물 성분이 피부 속부터 보습을 탄탄하게 채워주고 8가지 식물성 추출물 함유로 피부 보호 및 진정에 도움을 준다.

 
 

라벨영은 고약의 핵심 성분을 응축해 등, 가슴, 엉덩이 등에 생긴 단단한 바디피부 결점부터 가벼운 결점 케어에 도움을 주는 바디바 ‘쇼킹고약한바디비누’를 선보였다.

예로부터 몸에 생긴 심한 피부 결점에 고약을 활용한 사실에서 착안해 기획된 바디 전용 클렌징 솝으로 고약의 핵심성분인 당느릅나무뿌리+마늘+꿀 추출물을 활용해 문제성 피부를 유발하는 물질을 막아주고, 노폐물 및 오염물질 클렌징, 피부 진정 효과를 선사해 깨끗한 바디 환경을 만들어준다.

클렌징은 물론, 피부 결점이 생기는 원인을 케어 해주며 민감하고 예민해진 피부의 케어 및 진정을 한 번에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케어 성분이 고농축된 거품이 바디 고민 부위에 닿는 순간 당느릅나무뿌리 추출물이 결점 유발 물질을 없애는 데 도움을 주고 마늘과 꿀 성분의 시너지 효과로 피부 속 노폐물을 말끔하게 없애 매끈한 바디 피부로 만들어준다.

쇼킹고약한바디비누는 결점 부위를 진정시켜주는 피부 진정 특허 성분과 다섯 가지 유해성분 무첨가로 예민하고 민감한 문제성 피부에도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각질 케어 특허 성분이 함유돼 있어 깨끗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닥터올가(Dr.Orga)는 탈모로 인한 고민을 덜어줄 ‘다시마 트리플케어 탈모완화 샴푸’를 출시했다.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 되는 특허 성분 및 살리실릭애씨드, 덱스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한 천연 유래 95%의 기능성 샴푸이다.

식물유래 세정 성분이 민감한 두피를 자극 없이 순하게 세정해 줌은 물론 모발 건강에 필수 성분으로 알려진 다시마 추출물과 알로에베라 추출물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준다.

특히 용기를 100% 재생 플라스틱 및 특허 받은 에코 펌프로 제작, 절취선이 있는 수축 라벨 필름을 사용해 분리배출이 용이하도록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