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수분 케어부터 각질·모공과 헤어 케어 등 환절기 아이템들 봇물

▲사진=더샘
▲사진=더샘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2월 4주차에는 상반기 주력 아이템들 이외에도 환절기를 겨냥한 다양한 뷰티템들의 출시가 봇물을 이루었다.

수분 공급과 피부 진정을 내세운 봄 시즌 제품들부터 특별하고 안전한 성분들을 내세운 클렌징, 선케어, 각질케어, 헤어케어 등 환절기 시즌 관련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된 것.

 
 

먼저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는 집중 진정 케어 제품 ‘순정 약산성 시카 토너’와 ‘순정 약산성 시카 토너 패드’를 출시했다.

‘순정 약산성 시카 토너’는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판테놀과 진정 효능이 탁월한 마데카소사이드, 병풀 추출물 등 다양한 진정∙보습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피부 산성도와 유사한 약산성 pH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매끈하고 부드러운 마무리감으로 예민하고 연약한 피부도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순정 약산성 시카 토너 패드’는 ‘순정 약산성 시카 토너’를 그대로 담은 패드 제품으로 대나무에서 추출한 식물성 섬유로 자극 없이 부드럽게 사용 가능하다.

패드로 닦아내기만 하면 빠르게 피부 결을 정돈할 수 있으며 자극 받은 피부에 패드를 올려 토너팩으로 활용하면 즉각적으로 진정 효과를 느낄 수 있고 수분 충전을 돕는다.

 
 

글로벌 에코 더샘은 시카 성분이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는 진정 케어 라인 ‘힐링 듀 시카’ 라인을 선보였다.

마일드한 사용감의 클렌징 폼, 건조한 피부에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하는 수분 진정 크림, 수딩 선 크림 3종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힐링 듀 시카 마일드 클렌징 폼’은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이 피부 노폐물과 피지를 섬세하게 제거해 부드러운 피부 결을 선사하는 마일드한 클렌징 폼이다. 피부 진정에 좋은 시카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힘 있는 피부로 케어해준다.

‘힐링 듀 시카 수분 크림’은 병풀 추출물이 79% 함유되어 거칠고 건조한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해준다. 8종 히알루론산이 유수분 밸런스 유지를 도와 보습력 향상 및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힐링 듀 시카 수딩 선 크림’은 끈적임 없이 가볍게 밀착되는 SPF50+ PA++++ 무기 자외선 차단제다. 시카 성분이 포함되어 진정 효과 및 허브 포어 콤플렉스가 피부의 과잉 피지를 잡아주고 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도와 보송하고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미니멀 홈 에스테틱 브랜드 니들리는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지쳐 있는 피부 장벽 강화를 위한 저자극 스킨케어 제품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순한 성분은 물론 충분한 보습을 선사해 피부를 안정감 있는 상태로 유지시키는 효과까지 고려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먼저 ‘판테놀 워터 젤 크림’은 D-판테놀로 불리는 비타민 B5와 미세녹조류 수분 에너지 데저티카를 주성분으로 한 초(草)장벽 젤 크림이다.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으로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수분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며 pH5.5의 약산성 제형으로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유지하게 도와준다.

자외선 차단제 ‘마일드 논나노 선 밀크’는 백탁 현상에 대한 걱정 없이 가벼운 발림성으로 외부 유해 환경에 노출되기 쉬운 피부의 진정을 도와준다.

탄탄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쿨린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장벽 개선부터 보습이 가능하며 논나노 제품으로 선크림이 피부에 흡수되지 않아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셀더마(Celderma)는 마스크 속 시크릿 케어에 효과적인 ‘언더마스크’를 새롭게 내놓았다.

U존 케어에 특화된 디자인으로 피부에 부착 후 마스크 착용 시 겉으로 보이지 않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쿨링 에이전트가 함유된 보습겔이 편안한 밀착감을 선사하며 티트리 추출물과 알란토인, 감초산 성분 등을 함유해 오랜 마스크 착용으로 지친 피부에 진정 효과와 보습 효과를 전해준다.

 
 

티르티르(TIRTIR)는 피부 환경을 깨끗하게 케어하고 편안하게 진정해주는 ‘AC 카밍 아웃’ 3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AC 카밍 아웃’ 3종은 ▲AC 카밍 아웃 마일드 버블 폼 ▲AC 카밍 아웃 필링 토너 패드 ▲AC카밍 아웃 스팟 패치 키트로 구성됐다.

‘AC 카밍 아웃 마일드 버블 폼’은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성분인 ‘살리실릭애씨드(BHA)’가 함유된 버블 폼으로, 부드럽고 쫀쫀한 버블이 예민한 피부도 마일드하게 클렌징해준다.

피지 케어는 물론 각질 및 노폐물 케어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함유돼 피부를 매끈하고 청결하게 케어 해준다.

함께 선보인 ‘AC 카밍 아웃 필링 토너 패드’는 부드러운 순면 패드로 필링과 진정을 동시에 케어하는 산뜻한 토너 패드다.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하여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피지를 케어하고 산뜻한 수분을 전달해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준다.

세안 후 눈 주위를 피해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닦아내면 클렌징 후에 남아있는 잔여 각질과 노폐물을 한번 더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마지막으로 ‘AC 카밍 아웃 스팟 패치 키트’는 스팟 부위를 진정시키기 위한 비포 케어부터 상처 부위를 보호해주는 애프터 케어까지 가능한 스팟 패치 키트다.

스팟이 막 올라오기 시작해 진정이 필요한 순간에는 ‘얼리 수딩 패치’를, 스팟이 상처가 되어 보호가 필요할 때에는 ‘프로텍션 패치’를 붙이면 효과적인 케어가 가능하다. 방수 패치라 물이 닿거나 젖어도 쉽게 떼어지지 않는다.

 
 

티르티르는 신제품 '미니멀 포어 수딩 텐션 크림’ 또한 출시하며 모공 케어 라인 제품군을 확장했다.

기존에 출시된 클리어 토너, 투 스텝 인텐시브 마스크, 텐션 세럼에 이어 새롭게 수딩 텐션 크림이 출시되면서 총 4종의 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신제품 ‘미니멀 포어 수딩 텐션 크림’은 모공 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수분 공급과 함께 모공 수렴에 도움을 준다.

산뜻하면서도 풍부한 수분감을 지닌 텍스처가 모공에 청량한 수분감을 채워주고 쫀쫀한 모공 타이트닝 케어를 도와준다.

또한 피부 표면에 쌓인 과잉 피지와 각질을 부드럽게 정돈시켜준다. 크고 늘어난 모공이 고민이거나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번들거림과 당김을 동시에 느끼는 피부 타입에 제격이다.

2주 사용 시 모공 수, 모공 볼륨, 모공 깊이, 모공 면적, 피지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연주의 화장품브랜드 이니스프리는 펄프 몰드를 사용해 플라스틱 폐기물을 저감한 친환경 패키지 세트 ‘비자 트러블 스킨케어 세트[펄프몰드]’를 선보였다.

‘비자 트러블 스킨케어세트[펄프몰드]’는 제품 포장에서부터 건강한 자연을 지키고자 하는 이니스프리의 지속 가능한 노력을 담아 기존 세트 패키지와 차별화된 포장재를 적용했다.

기존 세트 상품에 제품 고정의 목적으로 사용되던 플라스틱 선대를 제거하고 재활용이 용이한 펄프 몰드 소재를 적용해 불필요한 플라스틱의 사용을 줄였다.

펄프 몰드는 천연펄프, 폐지 등의 각종 펄프 원료를 물과 섞어 흡착, 건조해 만든 포장재로 재활용, 생분해가 용이한 친환경 소재다.

‘비자 트러블 스킨케어 세트[펄프몰드]’는 ‘비자 트러블 스킨 200mL’, ‘비자 트러블 로션 100m’ 본품 2종에 ‘비자 트러블 훼이셜 폼 100g’이 증정품으로 구성되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비자 트러블 라인’은 피부 개선 효과가 뛰어난 비자 오일과 흰버드나무껍질 추출물에 담긴 살리실산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묵은 각질과 모공 안팎의 노폐물을 부드럽게 케어해준다.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성 피부에 산뜻하게 사용 가능하다.

 
 

비건 코스메틱 비브(Be:ve)는 민감 피부, 문제성 피부를 위한 ‘시카 딥 클렌징 폼’을 출시했다.

고함량의 병풀추출물 (306,900ppm)로 예민한 피부를 순하게 케어하는 순한 비건 클렌저로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원의 까다롭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비건 인증을 완료했다.

살리실산 5,000ppm을 함유하여 트러블 유발의 원인이 되는 각질과 과다 피지,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또한 임상시험을 통해 미세먼지 까지 꼼꼼하게 세정해 주는 제품으로 입증 받았고 부드러운 크림 제형으로 풍성한 거품이 세안 시 피부 자극이 없는 무자극 클렌저이다.

 
 

헤어케어 제품들의 출시도 여전했다. 탈모 및 두피 샴푸 전문 브랜드 려는 특허 두피 비타민으로 건강한 두피 환경을 만들어주고 기능성 주성분인 카페인으로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헤리티지 탈모증상완화’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이는 라인은 샴푸, 샴푸 부스터, 앰플 트리트먼트, 에센스 토닉 등 4가지로 구성했다.

탈모증상완화 샴푸는 두피 건강에 필요한 8가지 두피 비타민을 함유해 균형을 찾아주는 데 도움을 준다. 두피 건강에 효과적인 비타민 조합인 밸런싱바이옴™ 기술을 적용해 두피 밸런스를 맞춰주고 일시적인 개선이 아닌 근본적인 두피 관리를 제안한다.

또한 아미노산에서 유래한 부드러우면서 쫀쫀한 거품이 두피 모공 속 각종 오염물을 깔끔하게 밀어내고, 두피와 모발에 비타민 영양 성분을 효과적으로 넣어줘 건강한 두피 환경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샴푸 부스터는 샴푸에 섞어 쓰면 세정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앰플 트리트먼트는 실리콘 오일을 포함하지 않은 실리콘 오일 프리 포뮬러로 두피와 모발을 동시에 건강하게 관리해준다. 에센스 토닉은 물과 샴푸 없이도 간편하게 두피 위생력을 높여준다.

 
 

순식물성 이영애 화장품이 출시한 ‘샴푸앤케어’는 두피 및 모근을 손상시킬 수 있는 방부제, 화학성분, 알레르기 유발 성분을 일체 배제한 천연샴푸 제품이다.

신제품의 주성분은 천연미네랄심층수, 평창 약선콩, 새싹 인삼, 새싹 보리이며 항산화성분과 식물영양소가 풍부해 모발 인장력, 모발 볼륨, 모발 윤기 개선과 두피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자극반응도가 0.00의 아주 순한 약산성 샴푸이기에 두피가 예민하고 민감하거나 임산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거품 활성제를 사용하는 일반 샴푸보다 코코넛 유래 세정성분의 함량이 높아 거품이 조밀하나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고 부드럽게 샴푸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