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핫 아이템, 안전한 성분 등 피부시간 되돌려줄 제품 러시

어느 새 2013년의 달력을 한 장 넘겨야 하는 시간이 왔다. 한 살 더 먹었다는 사실이 실감이 나기도 전에 거울 속 늘어나는 주름과 생기 없는 얼굴 빛을 보며 아름다움에서 점점 멀어지는 기분이다.

여성들의 이러한 마음을 헤아려 뷰티 업계에는 ‘타임’이라는 키워드에 주목해 눈길을 끌고 있다. 그동안 마니아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던 해외 제품, 안전한 성분에 주력한 스킨케어 제품, 멀티 보습제품 등 빠르게 흘러가는 피부시간을 되돌려 줄 아름다운 시간여행으로 초대한다.

# 해외 핫 브랜드 국내 상륙,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주목

 
 
할리우드 스타들의 ‘핫 아이템’으로 선택되면서 베스트셀러 제품에 등극한 브랜드들이 대거 국내에 출시됐다. 특히 스킨케어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울트라 기능’을 선보이며 까다로운 뷰티 마니아들의 애용 아이템으로 알려진 제품들의 국내 출시는 소비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FAB는 2009년 미국 론칭 이후 할리우드 스타들의 ‘핫 아이템’으로 사랑받으며 단기간에 미국이 열광하는 스킨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1월 국내 출시한 ‘울트라 리페어 크림’은 세계적인 뷰티 리테일러인 세포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48시간 지속되는 보습력과 피부장벽 회복 기능&개선 효과가 탁월하다.

필로소피는 스킨케어 및 뷰티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험을 지닌 스킨케어 전문가이자 사업가인 크리스티나 칼리노가 1996년에 설립했다. 베스트셀러인 수분크림 ‘호프 인 어 자’는 오프라 윈프리가 ‘가장 사랑하는 제품’으로 여섯 번 이상 선택한 바 있다.

# ‘안전한 성분’을 최고 가치로 부각

손상과 노화, 안색개선 등을 위해 화장품에 가장 자주 사용되는 원료는 바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건강한 피부결을 가꾸도록 도와주는 천연성분이다.

모링가 나무는 인도, 히말라야, 아프리카에서 자라는 생명의 나무로 잎, 줄기, 열매, 오일 모두 보습과 진정 효과가 있어 원주민들의 약제와 음식으로 사용돼 왔다. 또한 노폐물 정화능력도 뛰어나 아프리카에서는 흙탕물을 정화시키는데 사용되기도 한다.

모링가 추출물이 기존 천연원료들을 뛰어넘는 차세대 천연원료로 주목 받는 이유는 바로 영양소와 필수아미노산에 있다. 모링가 나무는 g당 우유 4배의 칼슘, 당근 4배의 비타민A, 콩 3배의 단백질, 바나나 3배의 칼륨, 오렌지 7개의 비타민C, 시금치 3배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모링가는 우리 몸이 스스로 만들어내지 못하는 필수아미노산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모링가의 뛰어난 영양, 정화, 보습 능력을 담나낸 제품들이 잇달아 선보이며, 모링가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프리메라 ‘에센셜 시드 트리트먼트 톤 업’은 아프리카에서 흙탕물의 정화제로 쓰이는 모링가 씨앗의 정화력에서 힌트를 얻어 만든 브라이트닝 에센스다. 모링가 씨앗 추출물을 90%이상 함유하고 있어 피부톤을 균일하게 해주고 피부 바탕을 투명하게 만들어 본연의 생기와 건강함을 되찾아준다.

우아한 꽃향기와 뛰어난 보습력이 특징인 ‘더바디샵 모링가 보디버터’는 모링가 오일과 함께 시어버터, 코코아버터 등 보습에 탁월한 내추럴 원료를 함유하고 있는 크림타입의 보습제다. 피부의 수분막을 강화해 건조해지는 것을 막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며, 부드러운 향으로 숙면에도 도움이 된다.

시어버터는 강력한 항염 효과를 지닌 천영 식물성 오일로, 시어트리에서 나는 열매의 씨앗으로 만들어진 천연 식물성 버터이다. 천연 시어버터는 클레오파트라 7세가 즐겨 사용했다고 해서 유명해졌으며 아프리카에서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영양과 윤기를 공급하며 벌레 물린 데 바르기도 한다.

수십 년 전부터 유명 연구소에서 시어버터의 강력한 항산화, 항염, 항암효과, 피부재생효과에 대한 논문이 쏟아져 나왔고, 토코페롤, 페놀 성분의 높은 함량으로 주름살 치료제 및 임산부 튼살 치료제로 이용돼 왔다. 특히 버진 시어버터는 의료용으로 사용이 되고 있으며 북미와 서유럽에서 아토피 환자의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오세아코리아의 ‘오세아 버진시어버터 100%’는 수확한지 1년이 지나지 않은 신선한 버진 시어버터를 일체의 첨가물 없이 만든 제품이다. 체온으로 부드럽고 따뜻하게 녹인 후 건조함이 극심한 부위에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천연 단사슬지방산의 구조로 피부 깊숙히 스며드는 영양분을 느낄 수 있다.

록시땅의 ‘시어버터 허니 리미티드 에디션’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 장벽을 형성해 건조함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시어버터와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허니 성분이 만나 겨울철 극도로 건조해진 피부에 충분한 보습효과를 선사한다. ‘허니 휘핑 보디크림’, ‘허니 포밍젤’, ‘시어 허니 핸드크림’, ‘허니 시어버터’ 총 4종으로 구성됐다.

# 국내 최고 셀러브리티들의 브랜드, 메이크업 시크릿으로 변신

국내 최정상 연예인과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자신만의 노하우를 담은 메이크업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메이크업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접하는 셀러브리티들이 제안하는 스타일리시한 화장법은 아름다운 피부 연출로 미모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엣지핏(Edgefit)’은 서인영과 코리아나가 공동 개발한 스타 브랜드다. 서인영이 모델 활동을 넘어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하면서 이를 반영해 만들어졌다.

쿠션 타입의 멀티 컬러 신제형 20색으로 이뤄진 엣지핏 ‘매직컬러 쇼케이스’는 다양하고 감각적인 핫 트렌드 컬러 구성으로, 청순 메이크업부터 화려한 파티 메이크업까지 즐길 수 있다.

키스바이우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의 메이크업 브랜드로 추위와 건조함에도 촉촉하게 윤기가 흐르는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피팅 꿀광 메이크업’ 라인을 선보였다.

‘피팅 꿀광 메이크업’은 마치 꿀을 바른 듯 쫀쫀하고 밀착감 있게 광채 피부를 연출해주는 것은 물론 블랙허니와 로얄젤리 추출물 등 꿀의 영양성분을 풍부하게 담아 한층 촉촉하고 생기 있게 피부를 가꿔준다. 또한 일반적인 파운데이션 도포 방법인 붓이나 퍼프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극세모의 퍼 브러시를 함께 구성해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우현증 원장은 “겨울철의 피부는 차가운 외부 환경과 건조 등으로 민감해져 있기 때문에 메이크업 시 자극을 최소화 하는 것이 포인트”라며 “특히 푸석해진 겨울 피부를 위해서는 메이크업 전후 단계에서 보습을 강화하곤 했는데 이번에 선보이는 피팅 꿀광 메이크업 라인은 그러한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강력한 보습 및 영양성분을 담아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윤기와 수분감을 경험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