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사 스킨케어 주력 제품 대거 출시 ‘눈길’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국내 화장품 업계가 성수기를 앞두고 상반기 주력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며 고객 확보에 나섰다.

에센스, 앰플, 크림 등 각 사의 특화 성분을 내세운 다양한 제형의 야심작이 경쟁적으로 쏟아져 나온 것.

이번주 신제품 시장은 피부 진정과 탄력 케어 관련 신상품들이 주류를 이룬 가운데 특별한 에디션 제품들도 선보여져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했다.

 
 

먼저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는 피부 본연의 투명함을 찾아주는 첫 단계 에센스인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 쓰리 펩타이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탁해진 피부를 정화하는 항산화 성분을 가득 채워 더욱 진화된 아이오페의 바이오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아이오페의 독자적인 항산화 성분인 ‘바이오 리독스 알파™’가 92.5% 담겨 있어 피부 자체의 항산화 환경을 탄탄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인체 적용 시험에서 2주 만에 피부 항산화력과 수분량이 개선되는 것을 확인했으며 5대 주요 피부 지표인 투명도와 톤, 광채, 색소침착, 잡티 개선에도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3가지의 펩타이드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피부 탄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가벼운 액상 타입의 제형으로 만들어 산뜻하고 빠르게 흡수되면서도 오랫동안 지속되는 보습력도 구현했다.

 
 

럭셔리 스탠다드 스킨케어 브랜드 포슐라는 피부 활력을 깨워 다시 태어나듯 건강한 탄력 피부로 케어해주는 ‘포슐라 리제너바이오틱 마스크(fossula Regenerbiotic Mask)’를 선보였다.

브랜드의 핵심성분인 리제너바이오틱™ 성분을 함유한 주름 개선 기능성 마스크 제품으로 잠들어 있는 피부의 활력을 깨워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또한 알란토인 성분이 함유되어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 진정을 돕고 무너진 밸런스를 되찾아 더욱 매끄럽고 건강한 피부로 관리해준다. ‘식물성 히알루론산’이라 불리는 흰목이버섯추출물을 함유해 수분 보습력을 끌어올려 더욱 쫀쫀한 수분 탄력을 선사한다.

특허 공법으로 제조한 너도밤나무 셀룰로오스 ‘솔루블파이버 원단’에 알긴산, 히알루론산을 배합한 마스크 시트가 강력한 밀착력과 흡수력을 자랑하며 피부에 유효 성분을 촘촘하게 전달한다.

쉽게 마르지 않는 시트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아 피부 탄력과 보습이 집중적으로 필요할 때 최대 30분 이상까지도 사용 가능하다.

 
 

글로벌 에코 더샘은 예민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비건 앰플 ‘더마 플랜 시카 수딩베리어 앰플’을 출시했다.

‘더마 플랜 시카 수딩 베리어 앰플’은 민감하고 여린 피부를 위한 과민감 피부 집중 케어 진정 앰플이다.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카 성분(병풀 추출물) 78%와 4가지 핵심 유효성분(아시아티코사이드, 마데카식애씨드, 아시아틱애씨드, 마데카소사이드), 더마 맥스 포뮬라™가 함유되어 다양한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또한 마스크 자극, 외부 자극(열, 물리적, 화학적), 각질 진정 효과 등 5가지 피부 진정 효과 인체 적용 테스트를 통해 피부 진정 효능을 입증 받았으며,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와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또한 독일의 피부 과학 연구소인 ‘더마테스트社’에서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했다.

이외에도 이번 신제품은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 NGO 산림 관리협의회의 FSC® 인증 종이를 사용해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유성잉크보다 탄소 배출량이 적고 폐기 시 미생물에 의해 쉽게 분해되는 친환경 콩기름 잉크를 적용했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예민한 피부를 촉촉하게 잠재워주는 수분 진정 크림‘트루 마데카소사이드 레드 진정 크림’을 선보였다.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하였으며 1회 사용만으로도 외부 자극에 의한 일시적 붉은기와 피부 장벽 개선 효과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피부 자극 지수 0.00의 저자극 크림이며, 논코메도제닉 테스트까지 완료해 여드름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지쿱은 피부 트러블 진정을 돕는 ‘케어셀라 인트로덤’ 스킨케어 라인을 새롭게 내놓았다.

유익균인 프로바이오틱스 약 17억 개가 담긴 마이크로바이옴 제품으로 건강한 피부 장벽을 형성할 수 있는 근본적인 힘을 길러주는데 도움을 준다.

이번 라인 신제품은 ▲케어셀라 인트로덤 올 클리어 클렌저, ▲케어셀라 인트로덤 클린 토너, ▲케어셀라 인트로덤 카밍 에센스, ▲케어셀라 인트로덤 레드 스팟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올 클리어 클렌저’에는 식약처에서 고시한 여드름 피부 완화 기능성 원료인 살리실릭애씨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젤 타입 제형으로 부드러운 세안을 돕는 것은 물론 피지, 각질,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주는데 도움을 주고 세안 후 당김 없는 촉촉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클린 토너’ 제품은 일반 워터 토너와 달리 피부 표면을 보호하는 지질막층을 형성하여 촉촉하고 개운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자극 없이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카밍 에센스’는 울긋불긋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유·수분 균형을 잡아주어 건강한 피부로 개선되도록 도움을 주며, ‘레드 스팟’ 제품은 피부 밀착력이 좋은 젤밤 형태로 피부에 흡수되어 트러블 있는 피부를 진정시킨다.

 
 

스킨케어 브랜드 하다라보는 스테디셀러인 고쿠쥰 로션을 500ml로 증량해 한국에서 단독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용량 대비 2.5배 이상 증량되어 기존 제품 대비 30% 저렴한 비용으로 구입 가능하다. 재활용에 용이한 이지필(Easy-peel) 라벨을 적용한 것 또한 특징이다.

페이스 뿐만 아니라 헤어와 바디까지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깊은 수분감은 물론 샤워 후 옷을 바로 입어도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 감을 완성한다.

또한 밀도 있는 에센스 타입의 물젤 텍스처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흡토, 닦토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며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할 경우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 유효 성분 흡수율을 높여주는 부스팅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클렌징 브랜드 센카는 촉촉하게 모공 속 노폐물과 미세먼지를 말끔하게 지워주는 클렌징 폼 ‘퍼펙트 휩’ 라인 6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리뉴얼 출시되는 ‘퍼펙트 휩’ 라인은 사용자의 피부 타입은 물론 피부 고민에 맞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총 6가지 품목으로 선보이며, 패키지 디자인은 각 제품이 지닌 특장점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메탈릭 펄 컬러 활용해 감각적인 느낌으로 표현했다.

모공 속 노폐물과 초미세먼지까지 말끔하게 클렌징 해주는 ▲‘퍼펙트 휩 페이셜 워시’, 여드름성 트러블 피부에 진정효과를 선사하는 ▲‘퍼펙트 휩 아크네 케어’, ‘화이트 클레이’가 모공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흡착해주는 ▲‘퍼펙트 휩 화이트 클레이’, 펌핑 한 번으로 풍성한 거품을 생성하는 ▲‘스피디 퍼펙트 휩’, 실크 에센스 거품이 피부 속 수분을 빠르게 보충해 주는 ▲‘퍼펙트 휩 콜라겐 인’, 번들거림과 피지를 케어해 모공까지 산뜻하게 클렌징해주는 ▲‘퍼펙트 휩 프레시’ 6종으로 구성됐다.

 
 

컨템포러리 화장품 브랜드 AHC는 나태주 시인의 ‘풀꽃’ 시가 담긴 ‘유스 래스팅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인 나태주 에디션’을 선보였다.

나태주 시인과 특별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코로나로 지친 일상 속 마음을 어루만지는 스페셜 감성 에디션이다. ‘풀꽃’ 시의 내용처럼 아름다운 우리 모두의 삶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에디션은 브랜드의 인기제품 AHC ‘유스 래스팅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와 함께 ‘풀꽃 에너지’를 담은 한정판 제품인 ‘블루밍 플라워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가 함께 구성되어 특별함을 더했다. 각 제품은 3개, 2개씩 총 5개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AHC ‘블루밍 플라워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구절초, 해당화, 달맞이꽃 등 100여가지 꽃과 풀, 나무 추출물 성분을 함유해 지친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부여하는 ‘풀꽃 에너지’ 아이크림이다.

정제수 대신 병풀잎수를 배합했을 뿐 아니라, AHC의 에스테틱 노하우로 선별한 식물 유래 성분을 90% 함유해 자극을 최소화한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함께 구성된 AHC ‘유스 래스팅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20대 피부 환경에 더 많이 존재하는 바이옴을 원료화한 ‘AHC 20s 바이옴(트웨니스 바이옴)’을 함유해 피부를 탄탄하고 건강하게 케어해주는 아이크림이다. 인체 유사 콜라겐, 엘라스틴에 펩타이드 성분까지 더해 피부 탄성과 밀도, 리프팅에 도움을줘 강력한 트리플 탄력 케어를 선사한다.

 
 

키엘은 170주년을 기념하여 브랜드 헤리티지 감성을 가득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5월 한 달간 판매하는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키엘이 시작된 최초의 모습인 조제 약국을 상징하는 유리병 패키지로 재해석한 ‘레트로 컬렉션’과, 170년 역사 속에서 시대별 뷰티 트렌드를 대표했던 제품들을 재출시하는 ‘앤티크 컬렉션’으로 구성됐다.

‘레트로 컬렉션’은 ‘울트라 훼이셜 크림’, ‘칼렌듈라 꽃잎 토너’, ‘미드나잇 오일 에센스’, ‘아보카도 아이크림’ 등 브랜드 인기 스킨케어 4종으로 출시되며, 조제 약국에서 출발한 키엘의 오리지널 감성을 담아 아포테커리의 스타일의 유리병 패키지로 출시된다.

‘앤티크 컬렉션’은 ‘로즈워터 꽃잎 토너’, ‘에센스 오일 3종’, ‘글리세린 솝 2종’ 등 키엘의 헤리티지 제품을 현대적으로 풀어내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