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능 더한 선케어 제품 출시 봇물

▲사진=헤라
▲사진=헤라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5월은 1년 중 자외선량이 가장 많은 시기다. 봄볕이라고 얕봤다가는 색소침착과 피부 광노화를 촉진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화장품 업계에서도 자외선 차단제 신상품의 출시가 눈에 띄게 활발해졌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효과와 더불어 피부 진정·보습, 미백, 주름 개선 등 다양한 추가 기능을 강조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관심 끌기에 나선 것.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는 선 메이트 라인의 신제품 '에어리 선 밀크'를 출시했다.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밝혀주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연출해 주는 '시스루 톤업' 선 케어 제품이다.

유기자차와 무기자차의 성분을 이상적인 비율로 조합한 은은한 핑크 컬러의 내용물이 백탁 현상 없이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정돈해 주는 것은 물론 SPF 50+ / PA++++의 강력한자외선 차단 효과를 지녀 데일리로 사용하기 적합하다.

가볍게 피부에 밀착되는 에어리 핏 텍스처는 다공성파우더의 필름 포밍 효과로 보송하고 매끄럽게 마무리되며 솔잎 추출물의 피지 케어 효과로 유분감을 잡아주어 번들거리지 않는 산뜻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

 
 

듀이트리는 ‘어반쉐이드 안티폴루션 선’과 ‘모이스처 리페어 선’을 리뉴얼 선보였다. 리뉴얼 된 어반쉐이드 선 2종은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성 제품이다.

대표 제품 ‘어반쉐이드 안티폴루션 선’은 자외선 차단제 성분이 피부에 흡수되지 않고,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 자외선을 반사하여 차단하는 논나노 무기자차이다.

초미세먼지 흡착 방지 테스트를 통과하였고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 칼라민 성분을 함유, 핑크 빛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이번 리뉴얼으로 보습 성분이 업그레이드되어 시간이 지나도 건조함 없이 피부가 촉촉하게 유지된다.

함께 선보인 ‘어반쉐이드 모이스처 리페어 선’은 8중 히알루론산과 자작나무 수액 등이 들어있어 피부를 감싸주는 촉촉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그린컬러의 포뮬라가 피부톤을 차분하고 깨끗하게 보정해주어 선베이스 겸용으로 사용 가능하며,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 등이 미백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비건 코스메틱 비브(Be:ve)는 세계 실험동물의 날을 기념해 ‘크루얼티프리(Cruelty-free) 키트’를 출시했다.

크루얼티프리(Cruelty-free)는 동물실험을 하지 않거나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만들어진 제품이나 서비스를 말한다.

실험동물로 희생되고 있는 쥐, 토끼, 비글, 원숭이를 따뜻하게 그려낸 작가 보담(BODAM)의 일러스트로 패키지를 디자인해 모든 동물들이 자유로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100% 사탕수수로 만든 친환경 용지 ‘얼스팩’에 재활용이 용이한 콩기름으로 인쇄하였으며 ▲모이스트 카밍 데일리 선 본품과 함께 신제품 ▲시카 딥 클렌징 폼 20ml, 제로 웨이스트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에코 마켓백을 추가 증정한다. 키트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동물 보호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모이스트 카밍 데일리 선’은 눈시림이 없고 순한 자외선 차단제로 보습성분 86% 이상을 배합하여 부드럽고 촉촉한 발림성으로 메이크업 전 단계에 사용하면 촉촉한 광을 더해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제격인 선케어 제품이다.

함께 구성된 ‘시카 딥 클렌징 폼’은 정제수보다 많이 함유된 고함량의 병풀추출물 (306,900ppm)로 예민한 피부를 순하게 케어하는 무자극 클렌저다. 두 제품 모두 동물성 원료를 배제함은 물론비건 인증을 완료했다.

 
 

김정문알로에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큐어 아쿠아 마일드 수딩 선젤(SPF50+, PA++++)’을 선보였다.

무기자차와 유기자차의 장점을 합친 혼합자차 선케어 제품으로, 백탁이나 끈적임 없이 촉촉하고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청정 제주에서 재배한 3년생 생(生)알로에를 주원료로 활용했으며, 수확 후 6시간 이내에 가공하는 원스톱 시스템을 통해 신선도를 끌어올렸다.

저분자 추출 특허기술인 ‘유테크 공법’으로 피부 세포 내 콜라겐 생성을 돕는 ‘알로에베라잎즙’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알로에 아보레센스 추출물(칸델라브라알로에잎추출물)’ 등을 담아내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진정과 보습, 항산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4중 히알루론산과 비타민D 유도체, 비오틴, 판테놀, 병풀추출물 등 다양한 성분을 더해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적외선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자극 개선 및 진정 효과 ▲유분에 강한 스웨트프루프 효과 ▲1차 세정제에 의한 세정 효과 등을 확인했다. 저자극 테스트와 안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파라벤과 인공색소, 인공향료 등의 유해성분 역시 배제했다.

 
 

토탈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바노바기는 자외선 차단제 ‘밀크씨슬 리페어 선스크린 플러스’를 내놓았다. 기존의 ‘밀크씨슬 리페어 선스크린’에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성분과 효능을 보완한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 지수는 SPF45 PA+++로 일상에서의 자외선을 차단함과 동시에 진정·보습 등의 스킨케어 기능을 강화하였다. 임상을 통해 3일 사용 후, 피부 붉은기 25% 감소 및 수분 손실 17% 개선, 피부 보습력 19.6% 개선 효과 등을 검증 받았다.

 
 

닥터올가(Dr.Orga)는 병풀추출물 베이스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해 줄 ‘태초 시카 끝장 썬스크린’을 출시했다.

자연 유래 성분의 자외선 차단 및 주름개선, 미백 케어 3중 기능성 SPF50+ PA++++ 유기자차 선세럼 제품이다.

진정 효과가 탁월한 병풀추출물을 55% 함유해 피부 진정은 물론 백탁 없는 빠른 흡수력과 가벼운 사용감의 세럼 텍스처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바르기 좋다.

특히 피부 자극 테스트와 세계적 동물보호 단체 PETA, 비건 및 캐나다 클린뷰티 ‘CertCLEAN’ 인증을 완료한 pH6.0의 약산성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 또한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