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한 성분·세정력 겸비한 저자극 딥클렌징 제품들 출시 눈길

▲사진=뉴트로지나
▲사진=뉴트로지나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최근 연이은 초미세먼지와 황사와 더불어 햇빛까지 한층 강해지면서 트러블로 고생하는 이들이 늘고 있어 자극이 적으면서도 확실한 클렌징이 가능한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가고 있다.

이에 5월 2주차에는 자극이 적은 순한 성분과 강한 세정력을 동시에 잡은 신제품들이 대거 출시돼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먼저 프리미엄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은 꼼꼼한 세정력과 촉촉한 보습감을 동시에 제공하는 '마일드 클렌징 솝'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자외선 차단제는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씻어주는 멀티 클리어링 솝이다. 솝 베리 열매에서 유래한 자연유래 세정 성분과 식물성 보습 오일이 함유된 조밀한 거품이 각종 피부 노폐물을 부드럽고 깨끗하게 씻어준다. 씻고 난 후에도 건조함이나 피부가 당기는 느낌 없이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 EU 등에서 지정한 알레르기 유발 의심 향료 성분을 모두 배제하고 인공색소가 아닌 자연유래 당호박 가루를 사용해 은은한 노란빛의 제품 컬러를 구현했다. 저자극 및 피부 안전성 테스트, 독일 더마 테스트, 안자극 대체 테스트를 완료해 어린아이나 민감한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홈스파케어 맥스클리닉은 미세 입자가 모공 속 노폐물은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깊이 세정하는 ‘카렌듈라 바이옴 오일폼’을 선보였다.

카렌듈라 성분은 상처나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고 특히, 건성 피부와 민감성 피부 등에 두루두루 쓰일 정도로 순해 어린아이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비타민 A, B, D, E를 포함해 테르페노이드,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사포닌, 베타카로틴 등의 물질이 함유돼 있어 항산화 효과에 탁월하다.

이번 신제품은 카렌듈라 꽃에 차세대 마이크로 바이옴 기술을 적용해 유효 성분의 효과를 유산균 발효를 통해 강화 시킨 것이 특징이다. 피부에 유해한 미생물의 활동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활성화하는 마이크로 바이옴 스킨케어로 물 세안 대비 피부 보습 4.8배 개선, 피부 수분량 116% 증가, 피부장벽 강화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피부 결케어 특허성분과 보습 특허성분 3종, 피부자극 완화 특허성분을 함유해 피부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뉴트로지나는 당김 없이 촉촉한 세안이 가능한 저자극 약산성 포밍 클렌저 ‘아미노 딥클린 (Amino Deep Clean)’ 5종을 출시했다.

피부 천연 보습 인자 아미노 성분을 베이스로 한 저자극 약산성 클렌징 폼 라인이다. 브랜드 베스트셀러 ‘딥클린’ 라인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탁월한 세정력은 유지하면서 당김 없이 촉촉한 세안이 가능하도록 개선됐다.

세안 후 건조함을 유발했던 기존 비누 베이스의 일반 클렌징 폼과 달리 아미노 성분이 피부 수분 장벽을 99% 지켜줘 세안 후에도 건조함 없이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

전 제품이 pH지수 4~6 수준의 약산성 포뮬라로 구성돼 피부 표면의 천연 보호막을 무너뜨리지 않으며 모공 속 초미세먼지와 피부 잔여물까지 말끔히 제거해준다. 외부 자극 물질로부터 피부 및 피부 수분을 보호해 자극 없이 순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클렌징 폼 ▲딥클린 젠틀 포밍 클렌저를 비롯해, 여드름 유발균을 억제하는 ▲딥클린 아크네 포밍 클렌저, 시카 성분 함유로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딥클린 수딩 포밍 클렌저, 히알루론산 함유로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딥클린 하이드레이팅 포밍 클렌저, 비타민 B3 함유로 피부 톤업에 효과적인 ▲딥클린 브라이트닝 포밍 클렌저로 구성됐다.

 
 

클리니컬 스킨 솔루션 브랜드 잇츠스킨은 뜨거운 태양열에 자극 받은 피부를 부드러운 클렌징해줄 ‘타이거 시카 그린 칠 다운 젤 클렌저’를 내놓았다.

진정에 탁월한 독자 성분이 함유되어 매일 사용하기에 부담 없는 저자극 클렌저다. 병풀추출물과 피록톤올아민으로 구성된 시카피록톤™ 콤플렉스가 열이 올라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또한 유해성분 10가지를 배제해 건강한 피부 케어를 선사한다.

물과 만나면 풍성한 거품을 형성하는 토너 타입의 젤 제형으로 부드럽게 닦이며 세안 후에도 촉촉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순한 세정 성분이 하루 동안 쌓인 노폐물은 물론 베이스 메이크업까지 자극 없이 말끔히 지워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